단돈 1,000원으로 고급 부동산 정보를 빼내는 법!



과연 단돈 1,000원에 부동산 정보를 빼내는게 가능할까요? 아마도 대부분 불법적인 방법을 예상하시겠지만 놀랍게도 합법적인 방법으로 충분히 가능합니다. 고급 부동산 정보란? 부동산에서 가장 중요한 정보는 무엇일까요? 가장 중요한 정보는 아마도 부동산의 가격일 것입니다. 그런 부동산의 가치를 만드는 것은 임차인과의 계약 관계입니다. 즉, 임대차계약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이런 정보는 부동산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 고급 정보에 해당합니다. 왜냐하면, 임차인의 계약 내역만 알아도 빌딩의 가치를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상업용 부동산 가치 평가 방법중에는 수익환원법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는 부동산 임대차계약서 상의 임대료 및 관리비 등 수익에 대한 정보를 토대로 부동산의 가치를 평가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임차인의 명칭, 계약 기간,  보증금, 임대료 등의 정보가 부동산에 있어서 가장 핵심적인 정보가 되는 것입니다. 사적인 계약관계에서 이런 정보들은 외부로 유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런 정보는 쉽게 구하기 어렵습니다. 인터넷과 단돈 1,000원 만으로 가능하다. 위에 설명한 부동산 고급 정보를 빼내기 위해서는 인터넷과 단돈 1,000원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인터넷은 거의 무료라고 봐야하니 정말 1,000으로 고급 정보를 찾아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 등기소에 접속하고 해당 부동산 등기부 등본을 검색하는 것입니다.

http://www.iros.go.kr/ 실제로는 부동산 등기부등본이 제출용은 1,000이고 단순 열람용은 700원입니다. 따라서 700원만으로도 부동산 관련 고급 정보를 얄람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등기부등본의 정보 부동산 등기부 등본은 크게 표제부, 갑구, 을구 세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런 구분은 명칭만 어렵지 사실 그 내용을 이해하는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등기부등본을 뽑아보면 친절하게 괄호안에 그 의미를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부동산 등기부 등본의 표제부에는 부동산의 현황과 소재지를 표기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에 갑구에는 소유권에 관한 사항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을구에는 소유권 이외의 권리에 관한 사항들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눈여겨 봐야할 곳은 바로 을구 부분입니다. 소유권 이외의 권리는 대부분 임차임들이 설정한 권리인 근저당권, 전세권, 임차권 등과 같은 것들을 말합니다. 압류나 가압류 등 다른 정보들도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여기서 임차인들이 설정한 권리 관계를 눈여겨 볼 예정입니다. 위의 권리 설정 정보를 잘 해석해 보면 임차인의 계약 관계를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권리를 등기를 한다는 것은 제3자에게 대항력을 갖기 위함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어쩔수 없이 필요한 정보를 등기하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 정보를 우리는 잘 해석해서 이용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곳에 부동산 고급 정보가 숨어있습니다. 임차인 계약정보의 해석 우선 근저당권을 통해 알아낼 수 있는 정보는 보증금입니다. 보통 임대차계약서 상 보증금 금액의 100%~130%까지 근저당권을 설정해 줍니다. 따라서 이를 통해 임대차 계약서상 보증금을 역산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임차인의 보증금이 얼마인지를 손쉽게 알아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전세권은 전세금액인 보증금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여기에는 임대 면적과 존속 기간을 통해 임대차계약 기간 까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세권 설정시 면적은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전용 면적을 표기하게 됩니다. 따라서 보통 빌딩의 전용률이 50% 수준임을 감안하면 임대면적도 쉽게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임차권을 통해서는 임대차 계약 기간, 면적 그리고 차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디. 여기에서는 임대료가 얼마인지 구체적으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특약사항을 등기하는 경우에는 차임의 인상률까지도 등기하기도 합니다. 임대료와 인상율까지 등기부 등본에 표기되니 찾기 어려운 정보를 손쉽게 찾아 보게 되는 것입니다. 이처럼 인터넷으로 부동산 등기부 등본을 열람하면 부동산 고급 정보들을 단돈 천원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정보들은 임차인들이 권리 설정을 해야만 나타나는 것들입니다. 최근에는 부동산과 관련한 분쟁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임차인들도 각종 권리 설정에 적극적입니다. 따라서 관련 정보를 구하기가 더 수월해졌습니다. 이렇게 부동산 투자 검토 시 꼭 필요한 서류인 등기부등본을 이용하면  다양하고 유용한 부동산 관련 정보를 쉽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앞으로 부동산 등기부등본을 볼 때 유용하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blog.naver.com/parisboys

www.minsungsik.com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꿀팁] 항공권 예매 필히 성공하는 팁!
GGLAB
109
2
259
[소셜 캡처] 엑소 레이, 삼성 보이콧 선언에 네티즌 “배은망덕”
newsway
7
3
1
월급쟁이가 돈 모으려면 제일 먼저 해야하는 것
papervores
165
4
260
홍콩 시위 규모 ㄷㄷ.gif
ggotgye
71
14
11
[꿀팁] 2018 올리브영 전체판매순위 BEST5
GGLAB
56
0
133
시간 순삭! 집에서 심심할 때 좋은 앱
visualdive
49
1
113
[부산IN신문] “부산 어디까지 가봤니” 무더위 속 조용한 부산의 숨은 공원 찾기…초록공원에서 무지개 마을까지(로컬에디터 추천)
busaninnews
1
0
4
역바이럴과 에릭남 이상형 논란을 알아보자.jpg
real896pc
17
3
9
기형아 판정받은 아기 지우는 게 이상한가요?
Voyou
21
9
1
[정보] 아이돌 관계자가 밝힌 실제 연예인들이 쓴다는 화장품 BEST5
GGLAB
159
0
354
녹색으로 변한 우리집 마늘, 먹어도 괜찮나요?
newsway
20
3
11
카메라에 담긴 '규모 6.0 지진'을 미리 감지한 고양이들
GGoriStory
35
2
3
직장인 돈 관리 하는 법 (통장 4개 굴리기)
ggotgye
76
1
143
부동산 중계수수료...팁(펌)
bangkoobbong
140
4
233
회사에 미친놈이 들어왔어 ㅋㅋㅋ.jpg
ggotgye
50
11
12
한국의 존댓말 문화
youknowthis
39
14
35
미 최강 특수부대 네이비씰이 꼴찌를 1등 만드는 방법
papervores
97
12
115
슈돌 자막 앞글자씩 따면 겁나웃기넼ㅋㅋㅋ
rnscks0414
38
6
7
소똥구리 200마리, 몽골서 데려온 이유
newsway
17
3
3
나도 모르게 쓰고 있는 심각한 차별 언어들
papervores
18
3
15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