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 보수로 심하게 분열된 나라”… 영국 출신 연구원이 한국 대선을 보는 시선





Fact



▲“한국은 (진보, 보수 등으로) 심하게 분열된 나라다. 가장 중요한 것은 북한과 미국에 의해 분열됐다는 것이다.” ▲영국 출신인 아산정책연구원의 피터 와드(Peter Ward) 연구원이 한국의 대선과 관련, 아랍계 최대 방송사인 알자지라에 기고한 글의 일부다. ▲진보와 보수 두 세력에 의해 한국의 정치가 분열됐다는 점을 꼬집은 것이다. ▲BBC, 워싱턴포스트, AP통신, CNN 등도 남북간, 지역간, 세대간의 갈등과 분열을 이번 대선의 변수로 꼽았다. ▲와드 연구원과 외신들의 지적은 국민통합에 나서야 하는 새 대통령의 책무이기도 하다. 



View


알자지라가


아산정책연구원은 안보와 외교, 정치 등을 연구하는 민간 싱크탱크로, 현대그룹의 창업자인 고 아산 정주영 회장을 기념하기 위해 2008년 설립됐다. 현재 아산정책연구원의 명예 이사장은 정주영 회장의 아들인 정몽준 전 의원이 맡고 있다. 

GIF

“진보-보수로 심하게 분열된 나라”타임스 오브 인디아BBC“세대 간 격차는 한국의 주요한 분열로 남게 될 것”워싱턴포스트“지역갈등도 선거를 심하게 분열시키는 요인”팩트올은

뉴스와이슈 ・ 의료
기자들과 후원자들이 만든 비영리 언론입니다. 최대한 객관적이며 가치 중립적인 보도를 지향하기 위해 이름을 ‘팩트올’로 정했습니다. 팩트체크와 탐사보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