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려’에 대한 남녀의 인식 차이.

‘배려’에 대한 남녀의 인식 차이. 이번 글에서는 ‘배려’에 대한 남녀의 인식 차이에 대한 글을 적어보려 한다. 일단 배려의 사전적 의미부터 찾아보자. 배려: [명사] 도와주거나 보살펴 주려고 마음을 씀. consideration (for), regard, care, (formal) solicitude, consider, be considerate (to) 국어는 영어보다 섬세한 표현들이 많다보니 영어로는 적합한 단어를 찾기 쉽지 않은 것 같다. 여하튼, 일반인들이 통상적으로 알고 있는 ‘배려’ 는 내가 아닌 타인이 중심이 되어 불편하지 않게 해주는 것 정도로 정의 될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오랜 시간동안 사람을 관찰해 본 결과 ‘배려’ 라는 단어에 남녀의 인식의 차이가 존재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물론 이에 대해서 모두 같은 생각을 하지 않겠지만, 분명한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여 이를 설명코자 한다. 남성의 경우, ‘어떠한 행위를 통해 상대방에게 무언가를 제공했을 때’ 를 배려라고 인식하는 경향이 매우 컸다. 조금 더 쉽게 설명하면 두 연인이 비가 오는 거리를 걷고 있는데, 상대 여성이 비가 맞지 않게 우산을 여성 쪽으로 향하게 해주는 행위. 즉, ‘자신의 행위를 제공하여 상대를 보호하는 것이 배려’라고 인식하는 경향이 많았던 반면, 여성의 경우, ‘상대가 하지 않았으면 하는 행동을 하지 않는 것’을 배려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다. 가령 상대 남성이 흡연자인데, 같이 있는 자리에서는 절대 담배를 태우지 않는 행위나 를 배려로 인식한다는 사실이다. 위의 내용으로 보았을 때, 배려에 큰 차이가 없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남성은 행위를 제공하는 것을 배려로, 여성은 상대가 불편하지 않게 하는 행위를 배려로 인식한다는 뜻이다. 따라서 남성이 여성을 배려코자 한다면, 상대여성이 하지 말았으면 하는 행동을 하지 않는 것이 맞고, 여성이 남성을 배려코자 한다면 실질적인 행위를 통한 무엇인가를 제공을 하는 것이 맞다 “ 사소한 차이가 결국, 큰 차이를 만들어낸다. 이 글을 읽는 분들 만큼은 꼭 기억해 주셨으면 한다. ”

취업, 연애컨설팅, 생활고민 상담 1인 창업기업 대표 상호: The 공감 주소: 대전 광역시 유성구 계룡로 150 l 연락처: 042 822 7445 http://blog.naver.com/dungga333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