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유채꽃축제 서울 근교 자전거 여행코스[구리한강시민공원]

안녕하세요. 네이버 여행 플러스(여행+) 레저 분야 프로바이더 호미숙 자전거 여행가입니다.

자전거입문부터여행까지연재글클릭!

매주(토. 일)자전거 관련 기초 상식, 자전거 여행코스, 자전거 여행기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영상보기-http://tv.naver.com/v/1659695


자전거 여행 날짜: 2017. 5.5

주행 거리:약 15km

동행: 아들과

자전거: 까망블루(MTB)

자전거 여행코스:

지하철이용 시

 자전거 대여(서울시 따릉이 광나루역 3번 출구)


구리 유채꽃축제 서울 근교 자전거 여행코스 [구리한강시민공원]


축제일정


구리 유채꽃축제 서울 근교 한강 라이딩
-구리한강시민공원-

아들과 함께 모처럼 자전거 여행을 나서면서 단골샵인 천호MTB에 들러 자전거 정비와 자전거 복장을 구입했습니다. 아무래도 젊은층이다 보니 자전거 패션도 신경 쓰게 되잖아요. 천호동 이곳은 자전거 거리로 자전거 관련 샵이 10개 이상 위치하고 있어 자전거의 새로운 명소로 뜨고 있답니다. 후에 자전거 거리도 따로 소개할게요.


천호동 자전거 거리에서 즈문길을 빠져나오면 곧 한강 광나루한공원으로 자전거도로가 있고 자전거공원과 광나루비행장인 드론공원이 있습니다. 구리시를 가기 위해 광진교에 오릅니다. 광진교 남단의 전망 좋은 스타시티 빌딩이 있어 데이트 코스로 많이 찾는 곳입니다. 카페와 식당이 들어서 있습니다.


광나루한강공원

위에서 내려다 본 광나루한강공원은 초록이 무성하고 이팝나무 꽃이 하얗게 피웠네요. 이곳에는 bmx 경기장이 있습니다. 해 뜰 무렵과 해질 무렵 해돋이와 해넘이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곳이라 자주 찾는 곳입니다.

서른 살 넘은 아들과 모자 라이딩 시작입니다. 엄마는 뒤따라가면서 앞서가는 아들을 모델 삼아 열심히 촬영합니다. 프로그래머로 활동하고 아들은 지난해 함께 금강 종주 및 섬 여행 등 장거리 여행도 함께 했었지요. 둘째 아들도 자전거를 잘 타는데 요즘 시간이 바빠 자주 함께 하지 못하네요.


광진교 8번가- 교각 하부 전망대 문화예술공간

http://riverview8.co.kr/

5/11: 봄맞이 향상 음악회/갑뮤지컬

5/12:jazz & Soul Festival

5/13: 음악과 한국무용, 시낭송

5/13: 퓨전 국악 앙상블 MOMO

5/4: Falling In Jazz/모던 트리오 (월별로 다양한 행사)


광진교8번가는 전세계적으로 3개밖에 존재하지 않는 교각하부 전망대입니다. 월별 테마에 맞춘 공연과 그 테마에 어울리는 전시 공간 창출로 '눈'과 '귀'와 오감이 즐거운 전망쉼터로 특별한 위치에서  공연과 전시라는 소재를 통해 다양한 문화컨텐츠를 만들어 시민들의 문화 감성을 충전하고 편안한 휴식을 즐기기 위한 시민 문화공간입니다.

광진교는 걷고 싶은 다리로 새롭게 조성되면서 교각 위에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인 광진교8번가가 위치해 주말에는 공연과 연주회가 열리고 평소엔 그림과 사진 전시 등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강화유리를 이용해서 전시장을 들어서면 투명한 유리 아래 흐르는 강물을 바라볼 수 있어 아찔함을 즐길 수 있답니다. 한강을 내려다보며 다양한 공연도 즐겨보세요.


강변북로 자전거도로
경기도 구리시 진입


강북강변 자전거길

한강을 거슬러 달리다 보면 왼쪽 색색 조형물 지나면서부터 경기도 구리시 구역입니다.


푸른 강물이 흐르는 옆길로 쭉~~ 뻗는 자전거길을 유유히 여유롭게 구리암사대교 쪽으로 달립니다.

구리한강시민공원

한강을 따라 둔치에 조성된 공원으로 봄에는 유채꽃축제가 가을에는 코스모스 축제가 열려 서울과 인근 지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 중 명소가 되었습니다.  구리한강시민공원에는 큰 국기 게양대에 펄럭이는 태극기가 구리시의 상징으로 우뚝 서 있습니다. 5월부터 여름에는 장미터널이 있어 장미꽃이 반기고 소나무 동산과 들꽃동산이 있어 나들이객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야구장과 인라인스케이트장 등도 있습니다.

구리한강시민공원
구리 유채꽃축제


구리한강시민공원

한강을 따라 둔치에 조성된 공원으로 봄에는 유채꽃축제가 가을에는 코스모스 축제가 열려 서울과 인근 지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 중 명소가 되었습니다.  구리한강시민공원에는 큰 국기 게양대에 펄럭이는 태극기가 구리시의 상징으로 우뚝 서 있습니다. 5월부터 여름에는 장미터널이 있어 장미꽃이 반기고 소나무 동산과 들꽃동산이 있어 나들이객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야구장과 인라인스케이트장 등도 있습니다.


구리한강시민공원에 가까워오자 큰 태극기가 펄럭이며 하늘 높이 구름을 휘휘 젖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넓은 잔디밭 따스한 햇살 아래 즐거운 가족의 화목한 나들이를 즐기고 있네요. 뒤로 보이는 초록 긴 터널이 장미터널입니다.


구리 유채꽃축제 꽃물결 미리 감상해요~

함께 간 아들을 모델로 사진을 담습니다. 유채꽃이 제법 피워 축제 전에도 충분히 즐길 수 있고 만개한 노랑 물결 사잇길을 거닐고 자전거도 탈 수 있습니다. 이날은 방문객이 그리 많지 않아 자전거 타기엔 좋았습니다. 축제 전후로는 사람들이 많아 자전거는 아마도 끌고 다녀야 할 것 같습니다.


상당히 넓은 규모에 펼쳐진 노란 유채꽃 풍경

노란 물결과 한강 사이로 달리는 자전거 탄 풍경이 봄 수채화를 연상케 합니다.



유채꽃길 사이로 거니는 사람들 5월의 주인공이 되어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있습니다.


구리 유채꽃축제장을 둘러보며 잠시 흐르는 한강을 바라보며 쉬어갑니다.


자전거 길로 달리는 사람들의 풍경을 물끄러미 바라보며 쉬어가는 타임이지만 카메라 셔터는 더욱 바쁘답니다. 팻바이크 라이더, 오누이가 즐겁게 달리는 2인승 자전거, 퀵 보드 타는 연인들, 바퀴 작은 자전거 브롬튼 마니아도 만날 수 있었고 캐리어에 아가를 태우고 자전거 나들이 나온 아빠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는 유채꽃과 코스모스뿐만 아니라 꽃동산에 다양한 꽃을 식재해서 봄부터 가을까지 다양한 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구리한강공원 유채꽃과 꽃동산 등 넓은 길을 달려 한 바퀴 둘러봅니다. 장미터널에도 멋진 장미꽃이 피울 준비를 하고 있네요.


구리암사대교에서 본 한강

구리 유채꽃축제장인 유채꽃과 노니다가 다시 돌아올 때는 갔던 자전거 길이 아닌 구리암사대교를 이용합니다.


구리암사대교 아래에서 미사리와 팔당댐을 갈 수 있고 광나루한강공원. 올림픽공원. 성내천. 잠실 석촌호수를 다녀가셔도 좋습니다.



다시 출발했던 광나루한강공원을 들르니 이쪽에도 유채꽃 단지가 조성되어 노랗게 꽃을 피웠네요. 날씨도 좋고 해가 지기엔 시간이 여유로워 집에 자전거 두고 애완동물 기니피그와 한강 산책을 나섭니다.


영상보기-http://tv.naver.com/v/1661813

지난해 한 쌍의 기니피그 부부에서 3마리가  태어나 다섯 식구가 된 기니피그 대가족 데리고 한강에 나오니 인기스타네요. 시간 되는 대로 기니피그도 자주 한강 나들이를 해야겠어요. 풀도 잘 뜯고 풀밭을 뛰어다니며 너무 잘 노네요. 오늘은 집에서 가까운 구리 유채꽃축제가 펼쳐질 구리한강시민공원 자전거 여행이었습니다.


다음 주에는 충남 보령.대천 여행 계획이 있습니다. 다음 여행기도 기대해주세요.


http://m.naver.com/naverapp/?version=1&cmd=addMenu&menuCode=TRAVEL

가슴 설레는 내손 안의 여행 가이드 네이버 여행플러스(여행+) 바로가기 클릭!!


#구리유채꽃축제#구리한강시민공원#한강라이딩#유채꽃축제#유채꽃#자전거#자전거여행#자전거여행코스#광나루한강공원#구리암사대교#천호MTB#서울근교여행#서울근교가볼만한곳

맛집탐방 ・ 한국여행 ・ 산악자전거 ・ 여행
취재 의뢰:010-523칠-419육 호미스튜디오대표, 파워블로거협동조합이사 감동있는 삶, 집중취재 인터뷰(개인.업체) 성심을 다한 포스팅(사진,자전거여행,여행)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