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Illustrator는 무엇일까?

Illustrator란 어도비가 제작하고 있는 벡터 이미지 제작툴로 주로 캐릭터 디자인과 포스터 등

디자인 분야에서도 심도있게 들어가는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포토샵이 사진을 수정하는 프로그램이라면, 이쪽은 주로 그림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어렵지만 사용하다보면 매우 편해진다.

일러스트레이터에는 기본적으로 Path라는 점을 기본으로 도형이 제작됩니다.

주로 '선따기'라고 하는 방법으로 펜 툴로 패스를 찍어 선을 연결해 그림을 제작합니다. 이 제작과정에 있어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하면서 입에 붙는 "패스노가다"는 이 프로그램의 꽃이자 핵심 테크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간단하게 사용하지 못한다면 일러스트레이터는 사용하느니만 못한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벡터이미지는 수학적으로 그림을 제작 할 수 있기 때문에 깔끔하게 원하는 그림을 만들 수 있다.

사실 기술의 발전으로 포토샵 내에서도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포토샵은 레스터 이미지이며 일러스트레이터는 수학적공식을 기반으로 그림을 만드는 벡터 방식으로 이미지를 만들기 때문에 간단한 도형에서부터 잘하면 펜으로 그린듯한 깔끔한 그림도 그릴 수 있습니다. 어찌보면 왠만한 캐릭터회사(특히 팬시)에서 나온 깔끔한 그림체의 캐릭터들은 모두 이 프로그램을 거쳐서 나온 것이라고 생각하시는게 편합니다. CAD와 비슷한 방식이지만 목적이 2, 3 차원 도면을 그리고 렌더링, 셰이딩을 통해 실물을 예상하는 것이 아닌 2차원 디자인을 하는 것입니다. 수학적으로 이미지를 제작하는 벡터 방식이기 때문에 그림을 아무리 확대해도 깨지지 않는 것이 장점이며  bmp나 jpg를 비롯한 거의 모든 이미지 포맷을 지원합니다. 미약하게나마 편집도 가능하며 비트맵 파일을 색상별 패스로 구분지어 벡터화 시킬 수도 있습니다.

누구나 간단하게 배우고 제작하는 타이포그래피 디자인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