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많이 먹으면 정자 활동 둔해진다."

콩으로 만든 음식이 정자의 활동량을 둔하게 만든다는 흥미로운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영국의 일간 데일리메일은 스페인 발렌시아 대학 연구팀이 성인 남성 25명을 대상으로 2년 동안

두부를 꾸준히 섭취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비교하는 실험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결과를 분석한 연구팀은 두부를 섭취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비교하는 실험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결과를 분석한 연구팀은 두부를 섭취한 사람들의 정자 활동량이 현저히 감소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정자 활동량이 감소하면 난자와 만났을 때 수정란이 될 확률도 따라서 감소한다.


실험은 주도한 프란시스코 도밍구즈 박사는 그 원인으로 콩에 함유된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제시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체내에서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효과를 보이는데, 월경증후군이나

갱년기 증세 완화 등 폐경기 이후 여성이 겪는 각종 증후군을 완화시킨다.

반면 남성이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함유된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체내에서 여성호르몬이 증가한다.


도밍구즈 박사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남성의 체내에서 호르몬 신호체계를 방해해 정자 움직임을

둔화시킨다"며 "또한 비정상적인 염색체 비율을 가진 정자 수를 증가시킨다"고 설명했다ㅏ.


이는 지난 2008년 미국 하버드대 공중보건대학 연구팀이 진행한 연구 결과와 일치한다.

당시 연구팀은 불임치료를 받는 남성 99명을 대상으로 콩 섭취량과 정자 수의 관계에 대해 조사했다.


한편 불임 전문가들은 "소수 실험군을 대상으로 나온 결과이기에 정확한 검증과 분석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자료출처 : 라쉬반코리아, insight, 영국 일간 dailymail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어디어디에 좋을까?!
deliciousfood
127
186
17
39살 아저씨도 하루 15분 운동으로 전신의 칼로리를 불태우는 다이어트 홈트
longpapa82
4
9
0
악건성 피부도 물광피부 만들어주는 극광보습 세럼 BEST5
GGLAB
23
40
0
운전자 동체시력 메달리스트급
DONcutlet
36
4
6
GIF
39살 아저씨도 무조건 뱃살 빠지는 홈트레이닝
longpapa82
4
8
0
배 아프면 참고하세요!
hangyouls
138
271
0
약사가 알려주는 일본 약 대체품.jpg
real896pc
128
119
13
약사에게 생리통에 대해 물어보았다
water101
157
215
3
잠깐 평창...
vladimir76
5
2
0
코끼리에게 쇼팽 곡을 연주해준 피아니스트 '고통은 잠시 잊으렴'
GGoriStory
18
2
0
“오래오래 먹자” 명절 음식 보관법 8
visualdive
11
16
0
일상 스트레칭
akaJason
96
142
0
[정보] 사람들은 잘 모르는 약국 약의 올바른 사용법!
GGLAB
115
205
0
보상금은 없나요? 잃어버린 고양이를 찾아주었다가 비난에 시달리는 남성
GGoriStory
33
4
9
영양제에 대해서 많이 묻는 질문 Best 5
water101
201
344
5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 나온 하남시 슈바이처
water101
140
26
14
설날 특집 떡국 베스트 7
real896pc
44
14
23
♠ '제2의심장' 발 마사지의 놀라운 효능! ♠    발에는 인체의 모든 경혈이  모여있어 이곳을 자극하는 것 만으로도  질병 치료와 함께 피로회복 및 몸의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간단한 발마시지로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전해드립니다.        ◆ 발마사지의 효능 & 효과     1. 혈액순환  발은 전신의 혈액순환과 큰 관련이 있다.  발을 제2의 심장이라고도 하며, 발을 마사지하면  무병장수한다고 한다.     2. 피로회복 발바닥의 한 가운데에 있는  '용천'이라는 혈을 자극한다.  이 부위는 신장의 상응부위와 연결된 곳으로  이 혈을 지압봉으로 4초 이상 3~4차례 지그시  누르면 몸의 노폐물을 소변으로 배출시켜  피로감을 덜어주게 된다.      3. 소화촉진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는  발바닥 가운데 부분인 용천에서 아래쪽을  여러 차례 지압봉으로 눌러준다.  이 부위는 위, 십이지장, 소장 등과 연결되어 있어  소화기 질병에 효과가 있다.      4. 과음 (간)  지나친 과음으로 인해 간 기능에 문제가  있을 때에는 네 번째 발가락 밑부분을 자극한다.  이 부위는 간과 연결되어 있다.  그러므로 4초 정도씩 3~4회 반복해서  자극하면 간 기능 회복에 효과적이다.      5. 성기능 강화  발 바깥쪽의 뒤꿈치 부분은 생식선과 연결되어 있다.  이 부분을 지압봉으로 아래서 위로 강하게 긁어주거나,  지긋이 눌러 4~5회 자극을 준다.  발 뒤꿈치의 안쪽 부분은 전립선 또는 자궁 발 뒤꿈치의 바깥 부분은 고환과 연결되어 있다.     한두번 시도해 본 후 금새 효과가  나타나기를 바라는 것은 금물이다.  적어도 꾸준히 한달 가량 지속한다면  어느덧 강해진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 발의 부위별 효능     * 발가락 : 두통, 눈이 침침할 때  * 발뒤꿈치 : 내분기계통... 생리통, 생리불순, 변비  * 발바닥 중간 : 소화기계통... 소화가 안될때 * 용 천 : 더위먹었을때, 손발이 부을때, 허리 통증       ◆ 발가락별 반사부위와 마사지 효과      * 엄지발가락 : 머리와 간 엄지발가락에 반점이 생기면  뇌에 이상이 생겼다는 신호이다.  과음 등으로 간이 상한 경우에는  엄지발가락의 색깔이 변하고  발가락 부위가 쉽게 부어 오르기도 한다.      엄지발가락의 뒤쪽은 배와 관련이 깊으므로  이 부위를 자극하면 배의 통증 제거, 가스 소통에  매우 효과적이다.  두통이나 어깨, 목이 결릴 때에 이 부위를 자극하면  증세가 호전된다. 매일 엄지발가락 부위를 5분 가량,  발바닥 전체를 4~5초씩 3~5회 지압하면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된다.      * 둘째 발가락 : 위 등 소화기관 두번째 발가락 끝이 퉁퉁 붓거나  주름이 접히면 위에 이상이 생겼다는 신호로 본다.  변비, 당뇨, 코막힘, 눈의 피로와도 연관된다.  식중독에 걸렸을 때 두번째 발가락의 목 부분을  문질러주면 효과가 있다.     * 셋째 발가락 : 심장 세번째 발가락을 자극하게 되면 순환계의 움직임이  좋아지고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숨이 차는 증상이  호전된다.      * 넷째 발가락 : 담낭 소화기능 저하, 배에 가스가 찼을 경우,  수영하다가 장딴지에 쥐가 나거나 손발이 저릴 때  네 번째 발가락을 문지르거나 당겨주면 매우 좋다.      * 새끼발가락 : 신장, 방광 새끼발가락을 문질러주면  빠른 시일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새끼발가락은 작은 뇌라고 불릴 정도로  뇌와 많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시험공부, 장기간의 정신활동 후에  자극해주면 피로 회복에 좋다.        ◆ 발 마사지 하는 방법     손가락 또는 지압봉, 볼펜 등을 이용하여  지긋이 4~5초씩 3~4회 눌러주거나  밀어줍니다.        꾸준히 할 수록 효과가 아주 좋다고 하니,  주변분들과 함께 공유하셔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 누리시길 바랍니다^^
plus68
12
12
0
간만에 집에서...
vladimir76
9
1
4
보리굴비로 저녁을
ddfdq
8
1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