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수트스타일컨설턴트
승제이 입니다 ~^^*
오늘은 체형별 정장 선택하는 팁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정말 기본적으로 나누어서 설명 드린 거니까 ~! 참고 만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1) 키가 작은 체형
어두운 단색의 원버튼 자켓으로 슬림하고 길어보이게 키가 작은 체형은 무엇보다 시선을 상체로 집중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구체적인 디자인으로 원버튼 자켓을 추천한다. 투버튼 자켓일 경우 브이존을 좁게 제작하여 키가 더 커보이도록 할 수 있다.
컬러는 어두운 단색으로 상의와 하의를 같은 컬러로 통일했을 때 슬립하고 길어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다. 세로 스트라이프 패턴도 적당하다. 주의 사항은 바지의 통이 크거나 바지 밑단이 쌓이면 키가 더욱 작아 보일 수 있다. 적당한 슬림핏에 바지의 기장은 구두에 쌓이지 않도록 한다.
2) 뚱뚱한 체형
둥근 어깨와 굵은 팔통을 커버한 더블브레스티드 자켓 추천한다. 뚱뚱한 체형은 체격을 더 커보이게 하는 체크 패턴은 피하는 것이 좋다. 슬림해보이는 어두운 단색을 추천한다.
또한, 뚱뚱한 체형의 전반적인 특징인 둥근 어깨와 굵은 팔통을 커버하기 위해서는 패드는 최대한 얇게, 어깨는 너무 크지 않도록 적당히 제작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더블브레스티드 자켓을 추천한다. 같은 뚱뚱한 체형이라도 배가 많이 나온 경우 몸통 품은 비교적 타이트하게 여유를 주어 제작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또 자켓 기장은 엉덩이를 덮을 정도의 디자인이 효율적이다.
바지 핏은 허벅지부터 밑단까지 자연스럽게 좁아지는 테이퍼드핏으로 날씬하고 길어 보이는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3) 마른체형
밝은 톤의 색상과 체크 패턴으로 밝고 건장한 이미지를 살리는 것이 포인트로 마른 체형은 자칫 빈약해 보일 수 있다. 건강한 이미지를 줄 수 있는 색과 디자인이 포인트이다. 따라서 슈트 색상은 어두운 톤보다는 몸이 더 커 보이는 밝은 톤으로, 단색보다는 체크 패턴을 추천한다.
큰 키의 마른 체형은 어깨가 너무 좁아 보이지 않도록 비교적 여유 있게 제작해야 한다. 또 타이트한 핏은 마른 몸을 더욱 부각시키기 때문에 적당한 여유를 주어 제작한다. 자켓 안에 조끼 또는 가디건을 레이어드 하여 몸을 좀 건장하게 보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4) 근육형 체형
아래로 갈수록 좁아지는 테이퍼스핏과 콤비 슈트로 허벅지와 상체 커버로 근육형 체형은 뚱뚱한 체형과는 달리 부분 부분 세심함이 더 필요한 체형이다. 특히 가슴과 허리의 편차가 크므로 허리와 전체적인 옷의 밸런스가 무너지지 않도록 디자인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전체적으로 내려간 어깨 모양이 대부분 어깨와 팔통으로 이어지는 부분이 주름이 많이 지기 때문에 내려간 어깨 모양에 맞는 패턴 재단이 필요하다. 팔통은 너무 주름이 많이 질 수 있으므로 살짝 여유 있게 재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허벅지가 많이 발달한 경우 아래로 갈수록 좁아지는 테이퍼스핏을 추천한다. 또, 상체가 하체보다 발달한 경우 어두운 자켓과 밝은 팬츠를 매치한 콤비 슈트를 추천한다.
사진을 좀 우려먹었네요 .. 요새 사진을 잘 안찍어서 ㅜ
조만간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
체형을 정말 세부적으로 나누자면 너무 많은 형태로 나눠지기 때문에
아주 가장 기본이 되는 체형 별 팁이오니 ~!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상 수트스타일 컨설턴트 승제이 였습니다 ~!~
*문의 댓글 혹은 메세지로 보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