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갤럽 조사 한국인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5월 결과와 최근 1년간의 상위 3위 결과 모음입니다. 무한도전이 2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휴식기에 3위까지 떨어졌던 무한도전은 복귀 후 다시 1위를 고수하는 중입니다.  20, 30대의 선호도가 다시 휴식기 전처럼 압도적인 위치로 회복되고 있습니다.  갤럽이 전무후무할 것으로 평가한 27개월 연속 1위를 기록한 무한도전은 아직 3위 밖으로 떨어진 적이 단 한번도 없습니다.  3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던 썰전이 2위로 내려왔습니다.  썰전의 1위는 JTBC 프로그램 중 처음이자 비지상파 예능 프로그램 중 처음이었습니다.  현재 썰전은 7개월 연속 3위 이내에 머무르는 중인데 이 역시 비지상파 프로그램 중 최초의 기록입니다. 다만 급변했던 정국이 안정세로 접어들면서 하락세가 뚜렷하게 나타나는 중입니다. 

드라마 최강의 자리는 KBS 일일 드라마 빛나라 은수가 수성했습니다.  13위로 첫 등장한 이후 한번도 하락한 적 없이 매월 꾸준히 상승세를 유지한 결과입니다. tvN이 선보인 화제의 예능 윤식당이 4위로 끝을 맺었습니다. 

MBN의 나는 자연인이다가 프로그램 사상 최고의 성적을 냈습니다.  6위의 아는 형님은 현재 비지상파 예능 프로그램 중 가장 길게 순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름이 되면 예능이 강세를 보이는 추세는 지난달과 마찬가지로 나타나 많은 예능들이 상승세를 보이며 1박 2일을 밀어냈습니다. 

방송사별로는 MBC가 4개로 지난달과 같았고, 

KBS가 4개로 하나 늘었고,

SBS는 5개로 하나 줄었고,

JTBC는 3개로 하나 줄었고,

tvN은 1개로 지난달과 같았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1%.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