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대생이 느끼는 솔직한 요가북 리뷰

제 소개를 하자면 저는 #패션디자인 을 전공하는 예대생입니다. 전자기기를 매우 좋아해서 윈도우, mac, 안드로이드, iOS를 전부 사용한답니다 ^~^ 예대생이니 만큼! 포토샵, 일러 등을 다루고 간단한 게임 등을 즐겨한답니다.



누구에게나 있어서 첫인상은 굉장히 중요하답니다. 학교에서나 회사에서나 미팅에서나 첫인상이 중요하게 인식이 되어 버리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저는 박스를 좀 유심히 살펴봅니다ㅎㅎ 기타 IT계열 포장 답게 #레노버 는 깔끔한 화이트 컬러와 레노버 로고로 전면부를 장식했네요! 뒷면은 요가북의 특징을 한 눈에 알 수 있게 디자인 했네요. 아참 그리고 이 제품은 YOGA BOOK W 제품으로 OS를 #윈도우 기반인 제품입니다. 이번 요가북은 패드+키보드(노트북)+펜 요렇게 3in1으로 이루어져있어 안드로이드보다는 활용가능이 큰 윈도우 버젼이 더 좋은 것 같아요! 이번 윈도우 10은 잉킹 기능이라고 추가 되었는데요. 윈도우 기반 태블릿에서 아주 유용합니다. 윈도우 잉킹 기능은 아날로그 적인 펜으로 마치 필기를 직접하는 느낌을 주는 것인데 요가북은 이러한 기능을 어떻게 살려나가는 지 서서히 알아볼게요!


자 그럼 더 요목 조목 따져볼까요? 먼저 ATOM X5-Z8550 인텔의 태블릿&스마트폰 용인 아톰 체리트레일입니다. 돌리기가 가볍고 배터리가 오래가 태블릿&스마트폰에 자주 쓰이는 녀석이죠. 이 CPU는 PC방에 있는 컴퓨터 본체, 작업용 노트북과는 차이가 좀 있습니다. 애초에 가벼운 프로그램을 돌리려고 만든 모델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간단한 게임, 하스스톤 이나 윈도우 스토어에 있는, 정도는 돌아갑니다. 물론, 동영상 시청이나 문서 작업과 서핑은 쌩썡 잘 돌아갑니다. 메모리는 4기가로 제가 말씀드린대로 동영상, 문서 작업, 서핑 정도가 괜찮겠네요.


동영상 시청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25.6CM (1920X1200) 화면은 들고보기 딱 보기 좋은 것 같아요. 유튜브 볼 때 아이폰6+(5.5") 는 뭔가 작은 기분이고 13", 15.6" 노트북은 들고 다니기엔 무거우니까요ㅎㅎ 처음에 2kg짜리 노트북을 구매할 때, 에이 2kg가 얼마나 된다고 들고다니는게 무겁겠어? 이랬는데 네. 많이. 무겁습니다. 못 들고 다녀요. 어깨 빠질듯. 근데 이 녀석은 #초경량노트북 으로 690g에 4.05mm입니다. 이 무게는 세계에서 가장 가볍고 얇은 노트북이라고 하네요ㅎㅎ 1kg도 안되는 되다가 널찍한 화면이 아주 좋아요.


해일로 키보드라고 약간 생소한 키보드인데 터치 키보드인데 자판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편해요. 불이 들어와서 터치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전혀 소음이 없습니다 ㅎㅎ 처음엔 익숙치 않지만 쓰다보면 나름 괜찮더라고요. 빠르게 타이핑은 할 수 없지만 키보드의 유무는 엄청난 차이를 이끌어 내기 때문이죠! 가령 메일을 보내야한다던지, 글을 써야한다던지, 메모를 해야한다던지 무튼! 키보드는 #태블릿PC 를 사고나서도 따로 구매할 정도로 요긴하게 쓰입니다.

바로 스타일러스 펜입니다. 솔직히 요가북은 예대생인 제가 보기에는 이 펜을 빼놓고 논할 가치가 없다.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가끔 디자인이나(별거아니지만) 낙서 등을 할 때 아주 재밌게? 사용 가능합니다. 제가 이 펜 기능, 윈도우 10 잉킹 기능에 아주 푹 빠져버린 이유 중 하나는 그림, 스케치를 할 때에 지우개를 따로 지울 필요도 지우개 가루가 나와서 그림을 애매하게 할 그 어떤 방해물도 없기 때문입니다. 펜도 필압 조절 및 굵기가 조절 가능하여 원래 종이에 펜, 연필로 그릴 때에 느낌을 그대로 살릴 수 있어요. 요새 스케치를 요가북으로 그리다보니 연필과 종이가 조금 어색하게 느껴질 때도 있지만, 편리한게 좋은거니까요 ㅎㅎ 지우개와 되돌아가기 기능은 현실에서 있을수 없으니 정말 편하게 느껴져요. 이제 윈도우 업데이트 하면 3D 그림판 기능이 있다는데 벌써 궁금하네요. ^~^ "간혹 어플이나 프로그램 어떤거 쓰시냐고 물어보시는 데, 저는 '스케치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을 사용해요." 따로 컴퓨터랑 연결할 필요 없이, 이 자체가 #태블릿 이자 그림판이니 뭐 말할 것도 없죠ㅎㅎ또한 화면을 캡쳐해서 그때 그때 노트하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더 신기한 건! 요로코롬 공책에 쓰면서도 컴퓨터에도 필기 할 수 있단 것이죠! 노트를 자주하고 그림을 (비록 낙서로 보일지라도) 좋아하는 저에게 이 #스타일러스펜 은 정말 혁신적입니다. 요가북W 만들어주셔서 감사해요 ㅎㅎ


처으음ㅎ해보느는 빙 글~~
졸작한다. 왜. - 패션디자인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