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피가 리니지를 이겼다

‘주간스마트’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스마트폰게임의 정보를 모아 소개하는 연재물입니다. 마켓에서 어떤 게임들이 인기를 얻었는지, 또 주목할 만한 신작(혹은 업데이트나 할인)은 무엇이 있는지 정리했습니다.


# 리니지2 레볼루션, 23주 연속 매출 1위 수성 실패​

<리니지2 레볼루션>이 23주 연속 양대 마켓 매출 순위 1위 수성에 실패했습니다. 지난 25, 26일 애플 앱스토에서 1위를 놓친 탓이죠. 왕좌를 위협한 주인공은 이번에 국내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한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입니다.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는 25일부터 27일까지 서비스 1주년을 기념 스고페스(한정 뽑기 이벤트)를 실시했습니다. 스고페스는 실시될 때마다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의 매출 순위를 TOP 10 안으로 끌어 올린 효자 이벤트입니다. 더군다나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스고페스에는 '몽키 D. 루프 신생 밀짚모자 일당' 등 역대급 캐릭터들을 내놓아 한정 이벤트의 효율(?)을 극대화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출시 초기에 비해 기세가 약해진 <리니지2 레볼루션>을 제대로 저격했습니다. 그 결과,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는 지난 25일과 26일, ​<리니지2 레볼루션>을 꺾고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합니다.  참고로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는 29일 현재, 구글 매출 3위와 애플 매출 9위를 기록 중입니다. (오전 9시 기준​)

<아이온>으로 유명한 지용찬 대표의 신작 <루디엘>은 출시 첫 주 양대 마켓 매출 TOP 10 입성에 성공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보여줬습니다. <루디엘>은 천족과 마족 사이의 전쟁을 다룬 RvR 모바일 RPG입니다. 개발진은 이런 진영 간 대립 콘셉트 위에 수집형 액션 RPG와 영지경영 게임의 요소를 더했죠. 

애플 앱스토어는 인기 순위가 말 그대로 싹 갈렸습니다. TOP 10 중 8개가 신작이고 2개는 무려 100계단을 점프했죠. 먼저 셀바스의 SNG <타운스테일>이 출시 첫 주부터 인기 1위에 올랐습니다. <타운스테일>은 아기자기한 3D 그래픽이 인상적인 SNG로, 마을에 NPC와 각종 이벤트를 적극 배치해 보다 '사람(?) 사는 느낌'을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포켓몬스터> IP로 만든 클리커 게임 <튀어올라라! 잉어킹>, <위닝일레븐> 시리즈의 모바일 신작인 <PES 2017>, PC MMORPG <아제라> IP를 이용해 만든 모바일 MMORPG <아제라: 아이언하트> 등이 애플 인기순위 TOP 10에 올랐습니다. 과연 이 중 다음 주에도 얼굴을 볼 수 있는 게임은 누구 누구일까요?​

# '개복치' 개발사가 만든 포켓몬부터 COC의 대격변 업데이트까지​

이번 주 화제의 신작은 <튀어올라라! 잉어킹>입니다. <살아남아라! 개복치> 개발사가 <포켓몬스터> IP로 만든 육성 콘셉트의 클리커 게임이죠. 게임의 목적은 간단합니다. 여러분은 잉어킹을 가장 높이 '튀어오르게'(…) 육성해야죠. <포켓몬스터> 시리즈에서 잉어킹이 초반엔 아무 효과 없는 '튀어오르기' 스킬 밖에 못하는 것을 소재로 한 셈입니다. 

전반적인 진행은 <살아남아라! 개복치>와 유사합니다. 유저는 계속 먹이를 먹여 잉어킹을 성장시켜야죠. 다만 <튀어올라라! 잉어킹>은 전작(?)과 달리 성장 외에도 리그에 참전해 잉어킹의 '튀어오르기' 스킬을 겨룬다던지, 최고 레벨까지 육성시킨 잉어킹을 졸업시킨다던지, 다양한 색상의 잉어킹이나 피카츄와 같은 각종 수조 장식물을 수집하는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넣었습니다. 

전작처럼 잉어킹이 수시로 죽는 대신, 시리즈 팬들이 웃음지을만한 각종 이벤트를 넣은 것도 인상적이네요. <튀어올라라! 잉어킹>은 양대 마켓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슈퍼셀의 스테디셀러 <클래시 오브 클랜>의 대격변 급 업데이트도 이슈입니다. 게임은 이 덕에 구글 매출 순위 7위, 애플 15위를 기록했죠. 지난 주에 비해 17계단 오른 수치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실시간 대결 모드'의 추가입니다. 누가 더 많이 상대 영지를 부술 수 있느냐 겨루는 모드죠. 이 실시간 대결은 패배해도 '약탈' 당하지 않는 순수 대결 모드입니다. (승리 보상은 존재)

실시간 대결 모드는 이번에 추가된 새 마을인 '장인 기지'에서 펼쳐집니다. 참고로 장인 기지는 쌍둥이 대포, 메가 뇌전 탑 등 14개의 신규 방어 건물을 지을 수 있고, 은신 아처와 같은 12개의 신규 캐릭터를 생산할 수 있는 곳입니다.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게임 뉴스는 이제 그만, 디스이즈게임이 당신의 인사이트를 넓혀드립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