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은 이낙연 총리에게 3가지를 당부했다.

#언론인

1952년 전라남도 영광 출생. 광주제일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였다. 이후 동아일보에서 정치부 기자로 근무하였고 도쿄 특파원을 지낸 지일파다.


#김대중

동아일보 정치부 기자로 일하던 시절 동교동계로 불리던 옛 민주당을 출입하다가 김대중 전 대통령과 알게 되면서 정치권에 입문하게 됐다. 김대중 대통령이 각별히 아꼈다.


#민주당

2000년 제16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새천년민주당 후보로 전라남도 함평군-영광군 선거구에 출마하여 당선되었다. 이후 새천년민주당 대변인을 역임하였다.


#노무현

2002년 제16대 대통령 선거를 앞둔 새천년민주당 대통령 후보 선출 전당대회에서 노무현을 지지하였고, 그가 대통령에 당선된 이후 대변인을 맡기도 했다.


#대변인

노무현 전 대통령의 탄핵논란 때에도 고향인 영광군 지역구에서 4선 의원을 했다. 민주당에서 5번이나 대변인을 맡아 5선 대변인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도지사

2014년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새정치민주연합 후보로 전라남도지사 선거에 출마하여 당선되었다. 전국 시도지사 직무수행 긍정평가에서 2위를 기록했다.

#막걸리

막걸리 애호가로 주량이 막걸리 6통이라고 한다. 총리로 내정된 직후에도 막걸리라도 마시면서 소통하겠다며 막걸리를 자주 언급하고 있다.


#문재인

일상적인 국정은 총리의 책임이라는 각오로 전념해 달라. 민생총리, 갈등해결총리, 현장총리가 되어 달라. 당정협의, 야당과의 소통, 지방자치와 분권확대에 온 힘을 다해 달라.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