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하고 뜨거운 섬, 에노시마


어떻게 떠난 여행인지?

다른 일들은 철저하게 계획 하에 진행하는 걸 좋아하고, 계획이 틀어지는 걸 정말 싫어한다. 하지만 여행만큼은 그때그때 내키는 대로 가는 편이다. 충동적으로 도쿄 여행을 갔다가 며칠 돌아다니고 나서는 슬슬 도심 구경이 지겨워졌다.


교외에 갈 만한 데가 없을까 검색하다 우연히 에노시마를 알게 됐다. <슬램덩크>의 배경이 된 곳이라고 하기에 막연히 궁금하기도 했고, 여행지에서 다시 여행을 떠나는 기분이 신선할 것 같아서 별 생각 없이 전철과 모노레일을 타고 떠났다.


에노시마가 마음속에 들어왔던 순간은?

처음엔 어느 관광객 무리를 따라 관광 안내소에서 안내하는 유명한 곳들로 걸음을 옮겼지만, 이내 무리에서 떨어져 해변 옆으로 난 길을 오랫동안 걸었다. 도로를 걷는 사람이 나밖에 없었다. 무엇에도 방해 받지 않고 비현실적으로 좋은 날씨 속을 걸었다.


해변에 있는 사람들은 서핑을 하거나 드러누워서 아무것도 하지 않거나 둘 중 하나였다. 뜨거운 날씨 때문인지 모든 게 느리게 움직였고, 그 마을에서 빠르게 움직이는 건 자전거를 타는 아이들뿐이었다. 그 풍경들이 마음에 오래 남았다.




여름에 가고 싶은 조용한 여행지가 있다면?

인천에서 갈 수 있는 무의도를 추천한다. 배 타고 들어가야 하는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지만, 에노시마처럼 바다를 옆에 두고 오랫동안 햇볕을 받으며 걷기 좋은 곳이다. 산이 섬을 둘러싸듯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무의도의 해변들은 프라이빗 비치 느낌도 조금 난다. 여름이 아니라 지금 당장 떠나도 좋은 곳이다.



아마도 에노시마에서 가장 빠른 자전거

에노시마 해변 근처에선 뭐든지 천천히 달렸다. 전차도, 자동차도 조심스럽게 다녔다. 그냥 걸어 다니는 사람들은 말할 것도 없고 어쩌다 보이는 자전거도 페달을 세게 밟지 않았다. 하지만 아이들이 타는 자전거만은 예외였다. 전 세계 어딜 가나 아이들이 에너지 넘치는 건 공통인가 보다. 친구와 소리치며 경쟁하듯 빠르게 달려가는 자전거 두 대가 조용한 마을에 낯설면서도 잘 어울렸다.





비어 있는 파라솔들

에노시마의 햇볕은 엄청나게 뜨거웠다. 그 햇볕을 가리기 위한 파라솔이 곳곳에 세워져 있었는데 그 안에 들어가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더러 바다에 들어가지 않고 해변에 누워 있는 사람들도 파라솔 아래서 그늘을 피하는 게 아니라, 햇볕을 그대로 쬐며 누워 있었다.


뜨거운 볕을 피하지 않는 게 당연하다는 듯 이곳을 찾은 사람도, 이곳에 사는 사람도 하나같이 피부가 검게 그을려 있었다. 그들을 보고 있자니 굳이 햇볕을 피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나도 얼굴을 가리고 있던 팔을 슬그머니 내렸다.





멀리 보이는 에노시마 섬

사진 속에서 멀리 보이는 섬이 에노시마 섬이다. 저 안으로 들어가면 북적북적한 분위기의 메인 관광지들이 모여 있다. 원래는 나도 섬으로 들어가려 했었는데, 왠지 사람들 틈에 섞여 걷다 보니 외로워져 무작정 방향을 틀어 걸었다.


문득 뒤를 돌아보니 섬 전체가 눈에 들어올 만큼 멀리 와 있었다. 주변엔 서퍼들도 없고 그냥 바닷가를 산책하거나 해변을 뛰며 조깅 하는 사람들뿐이었다. 북적이던 사람들을 뒤로하고, 또 해변에 얼마 없는 사람들과도 한 발자국 떨어져 천천히 걷다가 바다를 보니 아무런 생각도 하지 않을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더 이상 외롭다는 기분도 들지 않았다.


「대학내일」에 내 여행기를 싣고 싶다면?

magazine@univ.me로 10장 이내의 여행 사진(크기 2M 이상)과 연락처를 보내주세요.

잡지에 실리게 되면 개별 연락드립니다.

[819호 – 세컷의여행]

Traveller 이서영 perfectblues@naver.com

청소와 정리를 사랑하는 계획적인 인간입니다. 하지만 여행은 평소와 반대로 갑니다.


대학내일 김신지 에디터 summer@univ.me

[대학내일] 20대 라이프 가이드 매거진


20대 라이프매거진, 대학내일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