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보고 나서 눈물이란?

다큐멘터리와 팩트를 기반으로 만든 내용이라 영화라 하기 힘들지만, 여하튼 극장에서 봤으니 영화다.

제목은 "노무현 입니다."

1. 노무현은...

인권 변호사의 대표적 인물이다.

현 19대 대통령인 문재인과 법무법인 부산에서 민주주의 진정한 변호를 담당했었다.

당시 일거수일투족을 감시 당하면서도 정의의 저울은 항상 노무현 편이었다.

비록 지금은 영면하시고 있지만 대통령이 되기까지 4번의 국회 낙선과 남다른 라인을 생각하고 있었다.

공격할 줄 모르는 바보 노무현이라는 글이 인터넷에 도배를 해도 오롯이 한 길...

여러 대중을 사로잡고 정치다운 정치,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모습은 영원히 기억에 남을 것이다.

2. 노무현과...

대통령이 되기까지 여러 지역구와 선거하며 싸웠다.

그 뒤에는 노사모.

"노무현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이 있었고 이들이 아니면 대통령이 될 수 없었을 정도로 그 활약은 영화를 보면서 알았다.

다른 당에서 얼마 받는데 그렇게 열심히 하느냐와 상관없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인간다운 묘한 매력이 노사모를 사로 잡았다고 한다.

영화배우 명계남, 문성근...

정계 유시민, 안...

각계 각층의 교수와 인사들이 지지하고 기호 2번을 외치면서 2002년 대선을 위한 경선이 제주도 부터 시작되었다.

이때 이인제는 당선을 이미 결정하고 있었을 만큼 많은 지지를 받고 있었고 한화갑, 정동영, 이회창 등이 지지를 했지만, 노무현은 고졸에 사시만 통과해서 법조계 일하다가 정의 하나로 대선에 나타나니 모두 관심 밖이었다.

하지만, 하늘이 도왔을까?

경선의 결과가 의외로 높았고 누굴 헐뜯는 경선을 할 때 노무현 전 대통령님은 민중을 위해 경선을 하면서 인간다운 반밖만 해서 지역의 마음을 움직였다.

생각지도 못한 출구조사가 이어지자 정계에서도 이변이 불고 대선 후보가 사퇴하니 이인제는 비겁한 경선을 치루게 된다.

3. 노무현의...

hello... I am dennis park. have a good day.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