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3일

꼬마 아이가 자판기 앞에 서 있었다. 그 아이는 멀리서 얼른 마시고 싶은 음료를 뽑아오라는 엄마의 말에 무성의하게 대답하고 한참을 서서 고민하고 있었다. 선택에 고민이 크게 없는 나로서는 그 아이가 조금 답답해 보였다. 오랜 시간 고민하던 아이는 캔 음료 하나를 뽑아 들고 만족스러운 표정으로 자판기 앞을 떠났다.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다.’라는 말처럼 하루에도 수십 가지의 선택을 한다. 작게는 식당에서 음식 메뉴를 선택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나아가서는 중요한 일로 큰 결단을 내려야 하는 일도 생기기 마련이다. 하지만 그런 수많은 선택이 항상 성공으로 이어질 수는 없다. 나도 잘못된 선택들을 수없이 해왔고 그건 누구나 다 마찬가지일 거라고 생각한다. 스스로가 내린 결정이 성공이냐 실패냐는 그 순간에 결정되지는 않는다. 최선의 선택을 했지만, 결과론적으론 더 좋지 않은 결과를 낳을 수 있고, 차선을 선택했지만, 그 환경에서도 순응하고 노력한다면 기대 이상의 결과를 얻을 수도 있을 테니까. 앞으로도 많은 선택의 갈림길에 서게 되겠지만 중요한 것은 선택한 후에 자신의 행동, 마음가짐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스스로가 선택한 길에 후회가 없는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되길 희망한다.

i. ong_cheon / ongcheon / ongcheon_ f. YeoSeungKyu e. seungkyu1120@naver.com k. seungkyu1120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