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코 그랑프리 75주년, 아일톤 세나 그리고 태그호이어

지난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모나코 몬테카를로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자동차 경주대회인 모나코 그랑프리(Monaco Grand Prix)가 열렸습니다. 올해로 75주년을 맞은 모나코 그랑프리에 태그호이어(TAG Heuer)는 2011년부터 공식 파트너 자격으로 참여해왔습니다.



태그호이어는 과거 호이어 시절(20세기 초)부터 모나코 그랑프리의 주최측인 오토모빌 클럽 드 모나코(Automobile Club de Monaco, ACM)와 인연을 맺기 시작했고, 1911년 비행기와 자동차용으로 제작된 최초의 대시보드 크로노그래프 클락 ‘타임 오브 트립(Time of Trip)’을 발표, 이후 ACM의 몬테카를로 랠리(Monte-Carlo Rally, 모나코 그랑프리의 전신격)에 출전한 여러 메이커들이 앞다투어 호이어의 타임 오브 트립을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모나코 및 F1 서킷에서 영감을 얻어 1960년대 말 세계 최초의 사각 방수 케이스에 브랜드 최초의 오토매틱 크로노그래프 무브먼트를 탑재한 동명의 아이코닉 컬렉션을 배출한 터라 모나코라는 이름은 태그호이어 브랜드 역사에서도 남다른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이번 모나코 그랑프리 개최 기간 태그호이어가 마련한 성대한 이벤트에는 태그호이어 CEO이자 LVMH 그룹 워치 부문 수장인 장 클로드 비버(Jean-Claude Biver) 회장을 비롯해, 오스트레일리아 출신의 세계적인 배우이자 태그호이어 앰배서더인 크리스 헴스워스(Chris Hemsworth)가 그의 아내이자 배우인 엘사 파타키(Elsa Pataky)와 함께 참석해 더욱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는 2013년 개봉한 레이싱 영화 ‘러시(Rush)’에서 제임스 헌트 역을 소화하며 모터레이싱 및 F1 경기의 매력에 푹 빠졌다고 고백한 바 있습니다.


그 외 태그호이어와 2015년 12월부터 공식 타임키퍼로 인연을 맺은 레드불 레이싱(Red Bull Racing) 팀 소속의 오스트레일리아 드라이버인 다니엘 리카르도(Daniel Ricciardo)도 이벤트에 참석했습니다. 마침 태그호이어는 이번 행사 기간에 레드불 레이싱 팀과의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기념하는 두 종의 포뮬러 원 스페셜 에디션(Formula 1 Red Bull Racing Team Watches)도 발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 포뮬러 원 레드불 레이싱 팀 스페셜 에디션



새로운 포뮬러 원 레드불 레이싱 팀 스페셜 에디션은 직경 43mm 스틸 케이스에 타키미터 눈금을 새긴 블루 알루미늄 인서트를 사용한 베젤과 블루 컬러 다이얼이 돋보이며, 론다의 쿼츠 크로노그래프 무브먼트를 탑재, 케이스 방수 사양은 200m까지 지원합니다. 전체 브러시드 가공한 스틸 브레이슬릿 버전과 레드 스티칭이 돋보이는 블루 컬러 직물 스트랩(NATO)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 생전의 아일톤 세나 @ Norio Koike



한편 올해는 모나코 그랑프리 역사상 가장 많이 우승한 드라이버로 꼽히는 브라질 출신의 전설적인 카레이서 아일톤 세나(Ayrton Senna)가 모나코서 처음 우승한지 30주년이 되는 해로, 태그호이어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두 종의 리미티드 에디션 시계를 제작해 이번 모나코 그랑프리 개최 기간 공개했습니다.


태그호이어의 새로운 아일톤 세나 리미티드 에디션은 하나는 매뉴팩처 자동 크로노그래프 무브먼트를 탑재한 까레라 호이어 01(Carrera Heuer-01) 버전으로, 다른 하나는 쿼츠 제품은 포뮬러 원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우선 까레라 호이어 01 버전(Ref. CAR2A1L.BA0688)은 전체 블랙 PVD 코팅 마감한 스틸 케이스 및 브레이슬릿 형태로 제작되었으며, 특이하게도(?!) 브레이슬릿 형태는 여느 까레라와 달리 링크(Link)라인 특유의 S형 링크 브레이슬릿을 매칭했습니다. 이는 아일톤 세나가 1980~90년대 태그호이어의 앰배서더로 활동할 당시 그의 시그너처 모델이 링크였기 때문에 이를 나름대로 기념하는 의미를 담고 있는 셈입니다. 케이스 직경은 45mm, 블랙 세라믹 베젤에는 특정 구간의 평균 속도를 계측할 수 있는 타키미터 눈금을 새기고, 스켈레톤 가공한 블랙 컬러 다이얼에는 5분 단위의 아라빅 인덱스(수퍼루미노바 처리됨)를 부착, 9시 방향 스몰세컨드 카운터 바탕에는 아일톤 세나의 로고를 레드 컬러로 프린트해 스페셜 에디션임을 강조합니다. 무브먼트는 인하우스 칼리버 호이어 01을 탑재했으며 다이얼면 뿐만 아니라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서도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 방수 사양은 100m.



쿼츠 무브먼트를 사용한 포뮬러 원 버전의 아일톤 세나 리미티드 에디션은 크로노그래프 버전(Ref. CAZ1019.FT8027)과 쓰리 핸즈 데이트 버전(Ref. WAZ1014.FT8027)으로 각각 선보이며, 공통적으로 케이스 직경은 43mm, 스틸 바탕에 블랙 PVD 코팅 마감했으며, 앞서 보신 까레라 호이어 01 버전처럼 다이얼 및 러버 스트랩까지 전체적으로 블랙 컬러 바탕에 포인트 컬러로 레드를 사용해 강렬한 인상을 풍깁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