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주차장에서 내 차 쉽게 찾는 방법

차의 위치를 정확히 기억해두지 않으면 빼곡히 주차돼있는 마트 주차장이나 백화점 주차장에서 본인의 차를 찾기란 쉽지 않다. 게다가 사람들은 익숙한 곳에 주차해도 가끔 차가 어디에 있는지 찾을 수 없다고 한다.

그럴 때 가장 많이 하는 행동이 바로 리모컨을 눌러서 소리가 나는 방향을 찾아가는 방법이다. 리모컨의 수신 범위보다 차가 멀리 있거나 넓은 주차장이라면 그 소리를 찾기란 쉽지 않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위닝사이언스는 머리를 안테나처럼 사용하면 차를 쉽게 찾을 수 있다고 밝혔다. 차 열쇠를 머리에 가져다 대고 작동하면 차의 위치를 찾을 수 있다고 한다.

우리의 뇌가 물로 가득 차 있는 원리를 이용한 것인데, 열쇠에서 나오는 전자기파로 인해 뇌에 있는 물 분자가 활성화된다고 한다. 분자가 활발해지면서 스스로 파동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머리 옆에서 열쇠가 작동하면 파동이 중첩돼 신호가 더 커진다고 한다. 신호의 범위가 무려 두 배까지 늘어난다.

또한, 머리뿐만 아니라 턱에 자동차 열쇠의 금속 부분을 갖다 대도 이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한다.


아무리 넓은 곳에 주차해도 이젠 한 번에 차를 찾을 수 있는 것이다.



kjh1222@tf.co.kr



<사진 = 네셔널 지오그래픽 위닝사이언스 유튜브 영상 캡처>

신개념 종합지 더팩트가 한 발 빠른 뉴스, 재미있는 뉴스, 감동이 있는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http://www.tf.co.kr/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