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60" DIOCIAN INTERVIEW

카멜레온 같은 뮤지션, 1060
“어떤 음악이던지 그에 맞춰 잘 섞이는 카멜레온 같다는 얘기를 듣는 뮤지션이 되고 싶어요. 저는 어떤 색깔에 갇혀 있기보다는 계속 변해가는 흐름에 저를 맡기려고 하죠.”

Q.안녕하세요!간단하게 자기 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엔터테인먼트 크루 마이티 파인(Mighty Fine)에서 기획과 랩 그리고 사운드 엔지니어링을 맡고 있는 일공육공 (1060)이라고 합니다.

Q.음악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예전엔 온라인게임이 취미였어요. 그런데 우연히 힙합 음악을 접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취미가 게임에서 음악으로 옮겨가게 되었고, 그 취미가 이렇게까지 이어져 온 것 같습니다.

Q.본인이 추구하는 음악적 색깔은 무엇인가요?

저 같은 경우는 어떤 색깔에 갇혀 있기 보다는 욕을 먹거나 거부반응을 겪으면서도 계속해서 변해가는 흐름에 저를 맡기려는 편입니다. 물론 제 개인적인 취향과 저만의 장점과 단점은 분명히 존재하지만, 제가 아는 힙합은 지금까지 항상 시대의 흐름에 따라 바뀌어 왔고, 저는 그런 힙합의 모습을 좋아하기 때문에 말로 설명하기 보다는 여러가지 음악적인 시도들을 계속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Q.함께 작업하고 싶은 아티스트가 있다면?

개인적으로 팔로알토(Paloalto)를 상당히 좋아해서 언젠가는 그 분과 작업하고 싶습니다. 제 음악도 팔로알토의 랩 벌스에서부터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거든요.

Q.영향을 받은 아티스트가 있다면 누구인가요?

저 같은 경우에는 많은 아티스트들에서 영감을 받는 편입니다. 최근에는 포스트 말론(Post Malone)을 많이 들었고 그 영향을 조금씩 받고 있는 중 인 것 같습니다.

Q.최근 발매한 앨범 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지난 4월, [Suede] 라는 타이틀로 EP를 발표했습니다. 테마는 "사랑을 통해 변화되는 삶" 이고 그 방향성은 '긍정' 입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를 새까만 밤보다는 초저녁이나 새벽 같은 분위기를 만들어내려고 노력했습니다. 타이틀곡은 "Think Positive"이고 뮤직비디오로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수록 곡 중에선 개인적으로 장거리연애에 관한 내용을 담은 "고터"를 좋아합니다.

Q.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무엇인가요?

최근 [Suede] EP를 발표했고, 현재 다음 개인앨범을 작업을 시작했는데요. 내년 초 쯤에 발표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외에는 몇가지 프로젝트 싱글과 마이티 파인 크루 싱글 그리고 프로듀서 암모나이트(Amonight)와 함께하는 [5W1H] EP가 올해 안으로 발표 될 예정입니다.

Q.앞으로 어떤 뮤지션이 되고 싶나요?

어떤 음악이던지 그에 맞춰 잘 섞이는 카멜레온 같다는 얘기를 듣는 뮤지션이 되고 싶습니다. 돈도 많이 벌면 좋을 것 같습니다.


MNS (MUSIC NETWORK SERVICE) - DIOCIAN                          www.diocian.com

디오션은 아티스트의 인터뷰를 통해 홍보를 지원해드립니다. 

hq@diocian.com 메일을 주시면 인터뷰 관련 상세한 내용을 전달해드립니다.

글로벌 소셜 뮤직 플랫폼 디오션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