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 수술 후 통증 어느정도일까?

안녕하세요 드림라인의원입니다 ^^


많은 분들이 상담을 오셔서 가장 궁금해하시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지방흡입 후 통증입니다. 수술 후 통증을 2~3일 동안 꼼짝 못하고 누워만 있어야 하는 정도로 아시는 분들도 종종 있으신데요.


결론적으로 그렇게 꼼짝 못하고 누워만 있어야 하는 수술은 아닙니다. 지방흡입은 수술 후 당일 퇴원이 가능하고, 다음날 일상생활도 가능한 수술인데요.


오늘은 지방흡입 후 통증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GIF

※ 우리가 수술 후 느끼는 통증은 어느 정도 일까요?


사실 통증 자체는 굉장히 주관적이기 때문에 개인마다 얼만큼 이라고 특정하기는 어렵습니다. 저희는 보통 상담시 격한 운동을 3~4일 정도 한 정도의 뻐근함이라고 안내를 합니다.


특히 수술 당일~2일차엔 투멘센트 용액 내의 진통효과 때문에 통증을 잘 느끼지 못합니다. 진통효과가 사라지는 3일차부터는 붓기와 함께 통증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는 진통제로 조절 가능하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수술을 한 환자분들은 '뻐근하지만 견딜 수 있는' 정도라고 합니다 ^^


※ 지방흡입 부위마다 통증을 느끼는 부위가 다르다는 사실!


수술 부위별로 통증도 다릅니다. 복부, 팔, 지방흡입에 비해 허벅지와 종아리 지방흡입 수술 후 통증이 더 심합니다. 수술과정에서 근육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근육이 많은 부위일수록 통증이 심해집니다.


특히 허벅지와 종아리 같은 경우는 일상생활을 할 때 계속 움직여야 하는 부위기 때문에 다른 부위에 비해 상대적으로 통증이 더 심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 부위의 통증도 일주일 정도면 사라집니다. ^^ ​


※ 지방흡입 후 빠른 회복을 위한 TIP


지방흡입 후 통증을 완화하고 빠른 회복을 원한다면 수술 후 누워있기 보다는 일상생활로 복귀한다거나 산책 등 꾸준히 움직여주는 것이 부기와 멍, 통증을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숙련된 집도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 또한 수술 후 통증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집도 경험이 많은 의사일수록 지방조직 이외에 다른 부위에 자극을 덜 주면서 흡입하기 때문에 통증을 최소화시킬 수 있는 노하우가 있습니다.


또한 통증에는 심리적인 요인도 있기 때문에, 수술하는 집도의를 믿고 마음을 편안하게 가진다면 이 또한 통증을 줄여주는 좋은 팁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지방흡입 수술 후 통증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


수술 후 두렵기만 했던 통증에 대한 오해, 풀리셨나요~? ​다음에도 여러분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드릴 수 있는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