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 후 압박복 꼭 입어야 할까요?



슬슬 날씨가 풀리고 더위가 찾아오면서, 압박복 착용 때문에 지방흡입을 꺼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수술 후에도 압박복이 덥고 답답하여 꼭 착용해야 하는지 질문을 주시는 환자분들도 있으신데요.


지방흡입 후 압박복, 꼭 입어야 할까요?


압박복을 제대로 입지 않으면, 기대하지 않던 주름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압박복 착용법을 숙지하여 꼭 착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빨리 회복하여 완성된 라인을 보고 싶으시다면 압박복은 불편하시더라도 꼭 입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


① 빠른 회복에 도움


압박복은 수술한 부위를 압박하여 출혈을 줄여주기 때문에 부기와 멍과 같은 증상을 덜어줍니다. 특히 탄력이 약해 살이 많이 처져 있는 사람은 중력을 받아 처지기 쉬운 부분 (ex. 팔 안쪽, 복부)을 압박복으로 조여 위로 올려주면 탄력 있는 라인을 만드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② 부작용 방지


또한 지방이 흡입되고 나면, 흡입된 공간이 비어 그 공간에 혈종이 생길 가능성이 있는데요. 압박복으로 그 공간을 압박하면 혈종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특히!


복부 지방흡입을 받은 경우에는 더더욱 압박복을 착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복부는 허벅지나 팔보다 면적이 넘기 때문에 지방을 많이 뺀 만큼 빈 곳이 많이 생깁니다. 압박복을 입으면 이 빈 곳을 압박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출혈을 막아주고, 울퉁불퉁하지 않은 탄탄한 복부로 자리잡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압박복은 약 두 달 동안 착용을 해야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조금 갑갑하더라도 일상생활을 하는 낮 시간 동안은 꾸준히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밤에는 압박복을 벗고 주무시는 것이 원활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시간이 지나면서 수술 부위의 부기가 빠지며 압박복이 헐렁해지는데요. 압박이 잘 되지 않는다면 지방흡입의 효과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압박복을 수선하여 수술부위를 계속 압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






압박복을 입을 때, 압박복에 주름이 생기지 않게 평평하게 당기고 펴주면서 착용해야 합니다. 압박복의 주름을 그대로 둔 채로 입게 되면 수술 부위에 주름이 잡혀 이상한 라인이 생기는 등 라인이 매끄럽지 않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압박복을 입을 때 주름 없이 몸에 딱 맞게 착용은 되었는지, 겨드랑이나 가랑이 사이에 공간은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하여 입어야 합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