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지용 USB, 손에 잉크 묻는다?" 한 팬이 직접 해보니 (영상)

인스타그램, 권지용



빅뱅 지드래곤(권지용·28) 새 앨범 '권지용'이 잉크 번짐 문제 등 여러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팬들과 YG엔터테인먼트가 반박에 나섰다.


16일 디시인사이드 '빅뱅 갤러리' 등 팬 커뮤니티에는 앨범 구입 후기가 속속 올라오고 있다.

빅뱅 갤러리
http://gall.dcinside.com/board/lists/?id=bigbang&page=1&exception_mode=recommend


후기 대부분은 ▲높은 가격대 ▲유료 링크 연결 ▲잉크 번짐 등 최근 불거진 논란을 반박하는 내용이다. 특히 USB를 만지면 손에 잉크가 묻어난다는 '잉크 번짐' 논란이 주요 해명 대상이다. 팬이 이를 직접 실험하는 영상까지 공개됐다. 이번 앨범은 앨범 콘셉트상 USB 겉면이 빨갛게 칠해져 있다.

일부 팬은 이번 앨범 관련 '팩트'만 정리한 자료를 다른 팬과 공유하며 홍보를 독려했다. 팬들은 "뱅갤(빅뱅 갤러리)이랑 지디갤(지드래곤 갤러리)에 올라온 글과 자료를 정리했다"며 "이거 기반으로 깔끔하게 (해명) 글 좀 써달라"고 했다.


@@@@@ USB 앨범 팩트 및 자료 정리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bigbang&no=693637&page=2&exception_mode=recommend


탑(최승현·30)의 대마초 흡연 등 그룹 내부가 뒤숭숭한 가운데 지난 8일 출시된 USB 앨범 '권지용'은 발매와 함께 여러 논란을 낳았다.


음반업계에선 "USB를 음반으로 볼 것이냐"를 놓고 옥신각신했고, 소비자들은 "USB를 만지면 색이 묻어난다"며 불량품 논란을 제기했다.


현재 지드래곤 앨범은 "음반으로 보기 힘들다"는 한국음악콘텐츠산업협회 측 의사에 따라 공인 음반차트인 '가온차트' 음반 판매량에 집계되지 않고 있다. 지드래곤은 이에 대해 지난 14일 인스타그램에 "중요한 건 포장이 아니라 그 안에 담긴 음악"이라며 불편한 기색을 드러내기도 했다.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3만 원)과 특정 홈페이지에 돈을 주고 연결해야 노래 다운로드가 가능하단 점도 문제로 지적됐다. 다만 앨범 가격은 USB 본체를 포함한 값이라 문제 없다는 반응도 많고, 유료 연결은 USB를 구매했을 경우 무료인 것으로 알려지며 해프닝으로 끝났다.


논란이 확산되자 YG 엔터테인먼트는 이례적으로 빠른 진화에 나섰다. 대마초 논란 수일 뒤 탑 자필 사과문을 공개한 것과는 대조되는 모습이다.


YG는 16일 공식 보도자료를 내고 "(앨범) 콘셉트에 따라 USB 외관에 여러 시도 끝에 수작업으로 붉은색 잉크를 칠해야만 지드래곤이 원하는 느낌을 얻을 수 있다는 결론을 냈다"고 설명했다. USB에 잉크를 칠한 건 제작 과정에서의 실수가 아닌 의도적 연출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팬들을 제외한 여론 반응은 싸늘하다.


YG 관계자는 15일 일간스포츠에 "CD의 경우 음악을 추가하거나 지울 수 없다. (반면) USB 앨범은 소비자 선택에 따라 콘텐츠를 지우고 담을 수 있다"며 "일회성이 아니라 장기적인 콘텐츠 서비스를 위한 획기적 방법"이라고 했다.




▶위키트리 베스트 클릭 기사 보러가기

프듀 '나야 나' 부르면서 윙크하는 이석훈 영상

http://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305009

“드디어 유행인가” 엉찢청바지 사진 10장

http://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304912

"어느새 어른 된 빵꾸똥꾸" 서신애가 올린 교복 셀카

http://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304770

▶위키트리 카카오 플러스친구 추가 GO!

http://pf.kakao.com/_uKFHd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위키트리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