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르트문트가 이승우를 영입하려는 진짜 이유

독일의 신뢰도 있는 언론 빌트에서 도르트문트의 이승우 영입설을 보도했습니다!

아시다시피 도르트문트는 이미 이영표, 지동원, 박주호 선수등 우리나라 선수들과 인연이 깊은 구단입니다. 물론 이영표 선수를 제외하곤 그다지 큰 임팩트를 남기진 못했지만 말이죠 ㅠㅠ

보도에 따르면 도르트문트는 이번 U20 대회에서 이승우 선수에게 큰 감명을 받았다고 합니다. 실제로 이승우 선수는 조별 예선에서 2골 1도움을 기록하며 돋보이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지난 송범근 골키퍼 이적설에서도 등장했던 도르트문트였는데 확실히 스카우트를 파견해 U20 경기를 면밀히 파악한 모양입니다.

GIF
presentation

이승우 선수가 빨리 1군에 데뷔하길 바라는 우리나라 축구팬들 입장에서는 도르트문트의 영입 제안이 반가울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도르트문트의 2선 상황은 생각보다 치열합니다.


이미 킬리안 음바페와 함께 최고의 재능으로 손꼽히는 우스만 뎀벨레,

이제는 도르트문트의 상징이 된 로이스,

떠오르는 신성, 풀리시치

터키의 메시, 엠레 모르까지


이승우 선수가 막상 도르트문트를 간다고 해도 이런 쟁쟁한 선수들과의 경쟁에 직면하게 되어 있습니다. 심지어 이 선수들은 나이마저 어린 선수들입니다.


그렇다면 도르트문트는 이렇게 어린 선수들을 보유하고도 왜 다시 2선을 보충하려는 걸까요?

그 이유는 빌드에 보도된 기사의 제일 마지막에서 짐작할 수 있습니다.

현재 팔꿈치 부상을 당한 카가와 신지로 인해 도르트문트는 이미 아시아 시장에서 주도권을 가져가고 있다. 빌트의 정보망에 따르면 도르트문트는 2018년이면 계약이 만료되는 카가와 신치와 이번 여름 계약을 연장할 것이다.

이승우 선수의 이적설을 이야기하다 마지막 부분에서 뜬금없이 카가와 신지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그리고 아시안마켓에 대한 이야기를 하죠.


출처 BILD

http://www.bild.de/sport/fussball/borussia-dortmund/borussia-scharf-auf-barcas-lee-52235520.bild.html

요약해보자면 이승우 선수의 영입은 아시안 마켓을 유지하기 위한 도르트문트의 야심으로 보입니다.


도르트문트의 입장에서 보자면 재계약할 예정이긴 하지만 카가와 신지가 예전만큼의 활약을 못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빠르게 다음 타겟을(아시안 마켓을 책임져줄) 영입해야 합니다.


그 대상은 도르트문트에서 충분히 주전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실력을 가지고 있어야하며 도르트문트의 플레이 스타일과도 맞는 선수여야 합니다. 여기에 더불어 아시아인에 스타성까지 갖춘 선수라면 더할나위 없겠죠.

GIF
presentation

그런면에서 이승우 선수는 도르트문트의 영입 타겟과 똑 맞아떨어지는 선수입니다. 아시안이며 빠르고 마켓을 책임져 줄 만큼 스타성도 충분합니다.


물론 이승우 선수가 1군으로 발돋움 할 수 있을지는 2차적인 문제입니다. 하지만 그간 동아시아 선수들이 분데스리가에서 성공했던 전례와 이승우가 바르셀로나에서 자랐다는 점에서 도르트문트가 굉장히 잘 맞을거 같긴 합니다.


이번에 B팀도 2부리그로 승격이 유력하다고 하는데 모쪼록 이승우 선수가 성장에 도움이 되는 최선의 선택을 해줬으면 좋겠네요!

축구 ・ 프리미어리그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