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가 말했다, 라디오를 듣는 사람들

그가 말했다. “나는 힘들 때마다 보는 책이 있어 만약 그 책이 없었더라면 나는 한참도 전에 무너져버렸을 거야” 그는 작은 책 한권을 꺼냈는데 카페와 테라스에 어울릴법한 표지를 가진 책이었다. ‘그녀가 말했다’ 유희열이 진행한 한 라디오 프로그램의 원고를 모아놓은 이 책은 볼 때 마다 색다른 위로를 건네어 주었다. 다른 사람도 이렇구나, 나만 이런 게 아니 구나 나의 행동들이 잘못이 아니었구나 하는 생각으로 마음이 편해진다고 했다. “어쩌면 라디오라서 더 그랬을 수도 있겠다. 다른 사람들도 같은 글을 들으니까” 라디오는 사람들에게 마법을 건다. 누군가 같이 있다는, 누군가 나의 이야기를 대신 해준다는 마법 그렇게 사람들은 외롭고, 차갑고, 이상한 도시에서의 밤을 버텨나갈수있게된다. 그녀가 말했다는 이런 마법을 찾아온 사람들에게 가장 강력한 마법을 거는 주문이었다. 하루의 행복은 하루에 사용된다, 행복은 일용직 노동자와 같으니까. 언젠가 이 순간이 못 견디게 그리워 질 것이다. 나에게 유일한 것이 모두에게 흔한 것이 된 순간 사람들은 상처를 받고는 한다. 특히 사랑은 이 세 개의 주문이 그를 잡아주었다. 지금은 그가 글은 쓴다. 그녀가 말했다 처럼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글을 언젠가 라디오에서 그의 글이 나오면 공감할 사람들을 위하여 그는 노력했다. 그 글이 쌓이고 텅 빈 아니 체워진적없는 그의 마음에 가득 들어찼을 때 그는 이 모든 순간이, 그녀가 말했다가, 라디오를 즐겁게 찾을 수 있을 것 같았다. 슬프고 외로워서 찾는 것이 아닌 기쁘고 행복해서 찾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그는 생각했다. “라디오는 그리고 책은 공통점이 있어 둘 다 나 말고 다른 사람들도 위로를 받았다는 것, 그것이 라디오와 책의 공통점이야 그리고 매력이지”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자존감 높은 사람들은 쉽게 대답하는 질문 3
papervores
160
196
3
비밀
foryoupoem
7
3
1
박노해의 걷는 독서 2.25
poetphoto
14
5
1
아껴 읽고 싶은 너와 나의 이야기: 17
veronica7
7
3
2
썸남 썸녀 생겨버리는 대학생 새내기 패션&뷰티 꿀팁
visualdive
9
9
0
안녕하세요. 책과 더 가까워지는 곳, 플라이북입니다:) 여러분의 연애세포도 안녕하신가요? 오늘은 죽은 연애세포도 살려줄 책 5권을 추천해드릴게요! 풋풋했던 그때의 사랑이 그리운 이들에게 다시 연애하고 싶어지는 달달 청춘 로맨스 여전히 널 사랑해 제니한 지음 | 한스미디어 펴냄 > http://bit.ly/38TJCcR 마지막으로 설레었던 때가 언제인가요? 읽는 내내 두근두근 가슴 설레게 하는 책 함부로 설레는 마음 이정현 지음 | 시드앤피드 펴냄 > http://bit.ly/2HD0bxF 사랑의 반짝임과 행복을 잊어버린 이들에게 사랑의 온기를 불어넣어주는 따뜻한 사랑의 언어들 사랑하게 해줘서, 고마워 김재식 지음 | 쌤앤파커스 펴냄 > http://bit.ly/37EXV3d 연애 세포가 말라버린 사람들에게 다시 사랑을 시작하게 만드는 이야기 사서함 110호의 우편물 이도우 지음 | 시공사 펴냄 > http://bit.ly/38Jf5ye 처음 만났던 그 날의 설렘이 그리울 때 다시 사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 부부, 다시 사랑하다 린다 캐럴 지음 | 을유문화사 펴냄 > http://bit.ly/2vRdMhT 더 많은 책을 추천받고 싶다면? > http://bit.ly/32aAyxn
FLYBOOK
10
11
2
권태기에 빠진 사람들의 특징
visualdive
13
8
1
[온에어북스]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FLYBOOK
2
4
0
박노해의 걷는 독서 2.26
poetphoto
7
3
0
지친 마음을 안아주는 책 5
FLYBOOK
7
17
0
약속
juanlove
8
3
1
Video
동네서점에서 책을 사는 이유
skfktoa
6
0
2
박노해의 걷는 독서 2.27
poetphoto
7
3
0
내면을 바라보는 눈을 길러요.
oliza
10
6
0
네가 나에게 준 것들
hyunToT
8
6
0
'권태기 극복!' 오래 만난 커플들의 특징
visualdive
23
14
0
평범한데 이상하게 빡치는 말
visualdive
20
9
1
네가 그랬다.
hyunToT
5
2
0
자도 자도 피곤한 뜻밖의 원인?
papervores
81
168
2
잊고 싶은 악몽의 신천지 8개월 '신천지 탈퇴 간증'ㅡ김강림
leejeongmi77
2
1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