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악의 소속사 만났다는 소리 듣고 있는 이효리 상황

“효리언니, 왜 이렇게 조용하죠?”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역대 최악의 소속사 만났다는 소리 듣고 있는 이효리 상황.JPG’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4년 만에 컴백하는 이효리. 핑클 첫 1위 이후로 한번도 음방 1위를 놓쳐본 적 없는 이효리라 4년 동안 기다린 팬들은 스트리밍부터 음반 공구까지 총공을 준비하고 벼르고 또 벼르고 있었다”라고 말문을 뗐다.


하지만 결과는 실망적이었다고. 이에 대해 A씨는 소속사의 잘못에 대해 하나, 하나 꼼꼼히 지적했다.


1. 컴백이 다가오자 신생기획사의 헛점이 보이기 시작했다.

“컴백 임박인데도 떡밥도 없고 선 공개 발매 하루 전날 푼 건 고작 저화질 사진 2개. 홍보도 거의 없다고 보면 됨. 역대 이효리 컴백 중 가장 조용한 컴백. 선 공개곡 나오는 것도 하루 전에 알려줌ㅋ”


2. 드디어 4년 만에 선 공개곡을 첫 발매한 6월 28일

“노래만 투척해놓고 뮤직비디오는 29일날 공개한다면서 자정인지 정오인지도 알려주지 않음”


“이미 노래가 먼저 공개되어서 뮤비 보기 전 노래를 처음 듣는 신선함 자체도 없고 노래도 안무와 뮤비빨을 받을 수도 없음. 팬들은 뮤비가 없으니 노래를 올릴 수도 없고 홍보하려 하는데 홍보불가”


이에 다른 팬 역시 “아니 여기 소속사는 유튜브 시대에 효리누나 유튜브 관리 하나도 안합니까. 외국팬, 국내팬 정보 받을 수 있는 이효리 공식채널 하나 만들라고 몇 달 전부터 말해도 전부 읽씹. 이효리 서울 검색하면 불법음원에 티저도, 개인계정 티저가 먼저 뜨고 정식티저는 찾기도 힘들고… 딴 사람도 아니고 이효리 데리고 이런 식으로 대우하다니”라고 불만을 토로했다.


3. 7월 4일 컴백에 음악방송 활동 시작인데 앨범발매를 7월 14일에?

“음원, 음판, 조회수 한꺼번에 화력 모으려고 개인팬, 핑키까지 준비중이었고 화력 모아도 모자를 판에 초반 음원은 음판 0점에 음원만 따로 반영되고 초반 음원 다 빠진 3주차부터 음판 점수가 반영될 판. 팬들이 가장 열받은 포인트.”


결국 팬들은 소속사에 항의중이지만 아무런 피드백이 없는 상황이라고.


4. 이전 앨범 선 공개 콘셉트에 비해 너무나도 열악

“예전엔 컨셉귀신이란 별명이 있을정도로 극강으로 신경쓰고 고민한 퀄리티와 컨셉을 보여줬는데, 어느 컴퓨터나 기본으로 있을 폰트부터 투자 안 해준티 확 나는 집 앞에서 막 찍은듯한 저 색감과 악세사리, 의상에 사진까지. 마지막으로 가장 많은 관심이 집중되어서 가장 중요한 첫 컴백무대 또한 시청률 0.5의 음방중에도 무대퀄, 규모가 가장작은 케이블 음악쇼. 쇼 챔피언서 컴백. “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컴백 차일피일 미룰 때부터 뭐지 싶었어”, “음반 발매일 진짜 노답” 등의 공감 섞인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일부 누리꾼들은 “홍보는 TV출연으로 충분히 한 것 같던데?”, “컨셉이야 무도 때도 보니까 굉장히 프리하게 입고 나오더만. 본인이 이제 그런 거 추구하지 않음? 음악 콘셉트랑도 잘 맞는데. 사진도 프리하고 예쁘구만”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꽃돼지윤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세상의 중심에서 포스트를 공유합니다. http://postshare.co.kr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