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동 맛집/수제맥주/펍] 영화와 음악이 있는 펍 '더 파인트(THE PINT)'

본 글은 두 청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순수하게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더 파인트는 2012년에 성산동에서 자리를 잡은 수제맥주가 있는 작은 펍입니다.

주택가와 학교가 있는 곳에 묵묵히 자리를 지키고 있어 손님 대부분이

지역 주민들이며 붐비지 않고 조용한 편입니다.

18시부터 새벽 2시까지 영업하며 9시 이전엔 무려 Happy Hour!

저희도 물론 혜택을 보았죠 ㅎㅎ

실내에는 엄청난 양의 레코드판과 세월의 흔적을 감출 수 없는 비디오들이 우리를 반갑게 맞이했고,

한쪽 벽면에는 사장님의 취향이 가득한 다양한 소품들이 즐비했습니다.

수제맥주를 비롯한 다양한 생맥주 탭과, 영화 슬레이트도 보이는군요 ㅎㅎ

작은 규모의 펍이지만 병맥주를 포함하여 꽤 다양한 종류의 주류를 간단한 안주와 함께 판매하고 있었고,

특이하게도 사장님께서 자릿세만 받고 치킨과 피자를 배달시켜 주시는 메뉴도 있었습니다.


'성미산 ALE', '연남 IPA'

'Sausage'

'Chocolate Hazelnut Porter'

다음엔 꼭 주문해서 마셔보는 걸로!

더 파인트는 리퀘스트를 받아 음악을 틀어주기도 합니다.

따라서 수많은 레코드판은 장식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죠!


그리고 오래된 비디오가 많은 이유는....

'고백할 수 없는'최인규 감독님

(영화 정보는 아래에서!)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38572

"성미산 ALE"
가격 : 6,500원 (Happy Hour : 5,000원)
ABV : 5.0%
IBU : 34
'PLATINUM' 브루어리의 대표적인 아메리칸 스타일의 PALE ALE. 짙은 황금색에 약간의 씁쓸함이 느껴지고 적은 탄산에 비해 거품이 풍부합니다. 코로 맡는 향은 없다시피 하지만 입안에서 씁쓸한 잔향이 오래남는 편입니다.
"연남 IPA"
가격 : 6,500원 (Happy Hour : 5,000원)
ABV : 6.8%
IBU : 65
'PLATINUM' 브루어리의 또 하나의 간판 맥주 INDIA PALE ALE. 진한 주황빛에 쌉싸름한 홉향과 특유의 과일향이 강하며, 탄산이 적고 부드럽습니다. 도수도 강한 전형적인 IPA이며 입안에서 씁쓸한 잔향이 오래남습니다.
"Sausage"
가격 : 12,000원
직접 공수한 수제 소시지를 사용하여 육향이 가득하며 씹는 맛이 좋습니다. 함께 나오는 감자튀김은 익힘 정도와 간이 꽤나 적절했습니다.
하지만 소시지를 팬에서 굽다보니 육즙이 많이 날아갔고, 재료의 질에 비해 맛이 떨어진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장님이 영화 감독이어서 그런지 영화나 음악에 관련된 소품들이 돋보였고, 레트로 감성을 지니고 있는, 정감이 가면서도 정말 매니악한 곳입니다. 화려하거나 멋진 음식이 있는 곳은 아니지만 친구들과 맥주 한 잔하기엔 더할 나위가 없을 듯 합니다.

다만, 사장님이 전문 조리사가 아니니 안주를 기대하고 가진 마시길 바랍니다. 식사 후에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더 파인트(The PINT)더 파인트(The PINT)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미산로 71Tel : 02-323-0410휴무 : 사장님 마음대로영업 시간 : 18:00~02:00

수제맥주를 찾아 떠나는 두 청년의 펍 유랑기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