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놓고 주루방해해도 모르는 KBO 심판들

GIF

어제 있었던 한화와 두산 경기에서 나온 장면입니다.

GIF

하주석의 땅볼타구를 두산의 2루수가 처리하려 했지만 커버들어온 김재호가 이걸 잡지 못하며 공이 멀리 빠지게 됐습니다. 문제는 이 상황에서 김재호의 후속 행동입니다.



GIF

임익준이 2루로 들어오는 과정에서 김재호와 충돌이 있었는데 여기서 김재호가 넘어지면서 임익준을 덮친 것입니다. 물론 충돌 상황이었고 서로 위험한 상황이었지만 이 후 김재호 선수가 의도적으로 임익준 선수를 누르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습니다.


김재호가 임익준을 잡고 있었던 덕분에 볼이 빠졌음에도 임익준은 3루까지 뛸 수 없었습니다.

GIF

곧바로 임익준은 2루심에게 자신이 깔려있는 상황에서 김재호가 의도적으로 눌렀다는 어필을 합니다.


사실 그 상황을 직접 겪은 선수이기 때문에 누구보다 본인이 김재호의 의도를 느꼈을 겁니다. 곧바로 주루방해 선언이 안되자 허탈해하는 표정에서 당시 상황이 고스란히 전해집니다.


후에 한화측에서 바로 항의를 했지만 달라진건 없었습니다.

GIF

김재호 선수의 플레이가 다소 비매너 플레이이긴 했지만 사실 그런 상황들을 집어내줘야하는 것이 바로 심판의 역할입니다.


2루심은 김재호 선수의 행동을 주루방해로 여기지 않고 그대로 경기를 진행시켰습니다. 사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김재호 선수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선수를 덮치고 팔로 주루 경로를 방해하고 있었다는 점에서 이는 주루방해가 분명 맞습니다.


참 여러모로 이번시즌은 심판들에게 다른 의미로 역대급인듯 합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