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간의 일출

2017.06.27. 새벽 4시 50분 . 힘들어하는 아이들을 깨워서 바이크샵으로 갔다.. 이미 빛은 바간을 눈뜨게 하고 있었고 3대의 바이크를 빌려서 조심 스럽게 악셀을 당겼다.

나우는 나를 태웠는데 한번도 흔들림 없이 능숙하게 가는게 너무 신기했다.. 마치 오토바이를 할상 타고다녔던 아이들처럼.. sunrise point로 정해져 있는 파고다 중 조금 한가한 쪽을 택했다.. 숙소에서 5시 반쯤 출발했는데 이미 많은 여행자들이 일출을 보기위해 자리잡고 앉아 있어서 우리에게는 좋은 자리가 없어 서서 해뜨는걸 지켜보았다..



Lowka oushang temple


계속 흐린 날씨로 아름다운 일출을 만나지 못했지만..

모두 이 순간 만큼은 신을 만나겠다는 듯이 경건한듯, 엄숙한 듯, 신비한 듯.. 각자의 감정으로 해를 맞이한다.

저~~~멀리 바간을 지키고 있는 뽀빠산도 대자연의 에너지를 듬뿍받고 불심을 전파하겠지~~


미얀마는 한국처럼 신발을 벗고 생활하는 문화이다. 그렇기에 그들의 성지는 더욱 더 예의를 차려야 한다 한국에서는 양말을 벗으면 예의가 벗어나는데 미얀마는 양말까지 다 벗어야 한다. 해가 제법 높이 떠올랐늘때 파고다를 내려오니 누가 이렇게 가지런히 신발을 정리해놓았다

울 오현이는 마냥 신난다.. 아빠와 내기를 해서 이겼기에 몇달을 걸쳐 고프로 사자고 조르더니 미얀마 양곤에서 다른 나라보다 가격이 훨씬 싸다는걸 알고 양곤에서 고프로를 장만한걸 바간에서 개시를 했다. 울 신랑 가계부에 돈빠져 나가는 소리..내 핸드폰 사랴 아들 고프로 사주랴 더 허리띠 졸라매는 여행을 해야할거 같다..

Shwe San Daw Phaya쉐샨도 파야는 일출 일몰 포인트중 가장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이다.. 다른 뷰를 기대하고 올라가봤다.. 8층짜리 계단식 파고다 이기에 더 시야가 넓고 전경이 아름다웠다고나 할까??

이곳을 일출 포인트로 생각한다면 새벽 5시에는 꼭 출발해서 자리를 확보해야할 것이다.. 새벽부터 자리로 신경전 벌이고 싶지 않다면.


좋은 카메라가 아니어서 아쉽지만.. 기억에 남기는 걸루 하자...

쉐산도 파야는 '황금빛 부처의 머리카락'이라는 뜻이라고 한다..1057년 통일국가를 이룬 바간 왕조가 부처님의 머리카락을 모시기 위해 만든 역사적인 불탑이라고 하니 이곳 미얀마 사람들에게도 아주 중요한 파고다인 것이다..

숙소에서 주는 아침을 놓칠수 없기에 뜨거운 햇살이 내리쬘때 숙소로 향했다..

Bu paya 큰길을 가다가 남편이 강가에 잠깐 들렸다가 가자고 한다..

멍돌이 벌써부터 늘어져 있음 우짬??

부빠야는 바간에서 가장 오래된 유적이라고 한다. 커다란 박모양의 불탑이 에야와디 강 앞에 자리잡고 있다.

부~빠야는 1975년 지진으로 다 무너지고 현재는 복원한 상태이다..

탑 옆의 절은 많이 낡은 모습이었지만... 첨 복원했던 그 찬란함을 유지하려 애쓰듯 거울 조각조각들이 지나가는 여행자를 붙잡는다..

물살을 거꾸로 거슬러 이쪽에서 저쪽으로 저쪽에서 이쪽으로. 서로 삶을 나눈다.

Bagan golden palace 숙소로 돌아가든 길에 있기에 들렸다. 입구부터가 범상치 않다

천년의 역사를 그대로 품고있는 빠야가 아닐까 싶다..

부처님 뒤에 흐릿한 벽화는 끝까지 바간 왕조를 지키고 싶은 울부짖음 일지도 모른다..

부처님 한분 한분의 얼굴이 다르다.. 내가 불교에 대해 아는게 없어서 바간을 돌아보는 내내 답답함이 좀 있었다..

이젠 햋볕 이 제법 뜨거운지 그늘마다 주인은 따로 있다.

오토바이를 타고 급히 오는데 탁발스님들의 행렬이 나를 붙잡았다. 어디에선가는 탁발스님들의 행렬을 보러 투어도 간다는데 ..바이크를 급히 세우고 스님들이 떠날때까지 바라보았다..


늦게와서 아침이 풍성하지는 않았지만.. 숙소의 조식으로 아침을 떼우고 모두들 침대에 누웠다. #미얀마여행 #바간여행 #바간일출

책 ・ 철학 ・ 여행 ・ 정치
내삶의 주인이 되기 위하여 내가 쥐고 있던 모든것을 내려놓고 떠난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