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두통을 유발하는 식품



편두통을 유발하는 식품


차앤유클리닉


편두통은 주로 한쪽 머리에 박동성, 발작적, 반복성으로 생기는 두통으로 대개 20대 이후의 여성에게 잘 발생합니다. 편두통의 원인은 음식, 호르몬의 변화, 스트레스, 수면 습관, 환경의 변화 등 매우 다양하며, 편두통을 악화시키는 요인은 ‘수면장애, 피로, 스트레스와 특정 음식이나 커피, 약, 날씨, 월경’ 등으로 스스로 악화 요인을 파악하여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편두통을 유발하는 식품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 편두통 유발 식품



초콜릿

초콜릿을 많이 먹을 경우 초콜릿에 들어 있는 페닐에틸아민 성분이 몸 속으로 많이 들어와 뇌의 혈관을 조여서 머리가 욱신거리는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햄류

소시지, 핫도그, 훈제 햄 등에 많이 사용되는 아질산염은 뇌 표면, 안면 및 두피 부위의 혈관을 확장시켜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MSG(화학조미료)

글루타민산 나트륨이 들어 있는 MSG 같은 화학조미료는 위나 장의 혈관을 따라 뇌로 들어가 혈액 뇌 장벽을 통과하는데 뇌 안쪽에 들어갈 경우 가슴 통증, 갈증, 졸린 증상등과 함께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맥주도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으며, 레드 와인의 경우 티라민이라는 성분이 혈관을 수축시켜 혈압을 상승시키는 작용을 하는데 이때 편두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산에 절인 음식

산에 절인 청어나 피클 등은 음식이 숙성, 발효되는 과정에서 티라민 성분이 발생하는데, 이 성분은 뇌 표면 혈관의 수축과 팽창을 촉진시켜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음식들 자체가 모든 사람에게 편두통을 유발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 가능성이 높기에 주의해야 하고, 본인에게 맞지 않는 음식을 가려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 편두통, 예방하려면?


편두통의 예방을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과 운동, 균형 있는 영양을 섭취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술, 담배, 인스턴트 식품 등을 멀리하고 규칙적인 생활과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원인을 제거하는 등 노력이 필요합니다.


편두통은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기 때문에 간혹 우울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만성 편두통으로 발전할 수 있어 치료가 더욱 힘들어질 수 있으니 편두통이 있는 사람이라면 조기 치료를 위해 신경과를 방문하여 상담과 진찰을 받도록 합니다.




지금까지 편두통 유발 음식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피부/뷰티 등 다양한 정보를 더 보고 싶다면 차앤유클리닉을 팔로우해주세요!


아름다움을 향한 진실된 도전! 서울 강서구 NO1 피부클리닉 차앤유입니다. 피부,미용,건강 정보를 전달해드립니다. http://www.cnuclinic.co.kr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