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스마트폰 시장을 이끄는 기업 TOP3



중국 스마트폰 시장의 국내 브랜드의 점유율은 70%를 넘어서며 화웨이, OPPO, VIVO가 판매량 1~3위를

차지했습니다.


세계 스마트폰의 상위 10대 기업 중 중국 브랜드가 6개를 차지할 정도로 큰 성장을 했는데요,

성장의 주역 화웨이, OPPO, VIVO를 소개합니다.



1. 화웨이


화웨이는 포브스가 뽑은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에 중국기업 중 유일하게 순위권 안에 선정되었는데요, 스마트폰 출시가 다른 기업에 비해 늦었음에도 6년 만에 세계 스마트폰 순위 3위를 차지할 만큼 큰 발전을 했습니다.


2. OPPO (오포)


OPPO는 BBK의 자회사인데요, 중국 내 가장 트렌디한 스마트폰 제조사로 젊은 층을 사로잡았습니다. 타깃층을 세분화한 마케팅과 꾸준한 제품 개발로 중국 스마트폰 판매율 1위를 기록했습니다.


3. VIVO (비보)


VIVO는 BBK 그룹의 자회사로 고가 스마트폰이 주력 제품입니다. 최근 디스플레이 일체형 지문인식 센서 기술 경쟁에서 삼성과 애플을 제치고 세계 최초라는 타이틀을 거머쥐며 앞선 기술력을 선보였습니다.


삼성과 애플의 강세로 경쟁력이 부족했던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이 이제는 스마트폰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중국의 스마트폰 시장에는 어떠한 변화가 일어날지 기대가 됩니다.

중국
[홍콩-중국컨설팅] 유니월드서비스 Since1993 Uni-World Services는 1993년 홍콩법인 설립이래 20여년동안 홍콩 및 중국법인 설립 컨설팅 운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www.uwstar.com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