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화경과 신약성서의 관계 조로아스터교는 고대 페르시아 종교로 창조주이자 유일신인 아후라 마즈다를 숭배하며 선과 악의 이원론적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일명 배화교다.성부.성자.성령의 삼위일체 신관이며. 천사와 악마의 이원론적 교리다.천지가 하느님인 아후라 마즈다에 의해 6단계에 걸쳐 창조된다. 종말의 때에는 구세주 사오샨트를 받들어 구원받은 이들은 빛의 세계로 가고 ,나머지는 불로 심판을 받는다. 구세주가 재림하는 날 ,최후의 심판이 행해져 악을 멸한다. 조로아스터는 죽고 3일 만에 부활하셨다가 공중에 올라가 하느님 우편에 앉으신다. 특히 동정녀에서 태어나고 12세에 집을 떠나 30세에 강에서 신의 계시를 받고 12제자를 이끌고 기적을 일으키며 새로운 메세지를 가르친다. 구세주인 샤오샨트는 선한 목자시다. 구원자이시며 진리를 알려주시는 이다. 너무도 기독교 교리와 같지 않은가?이 내용이 기독교 교리로 그대로 차용 된다.다음은 불교와의 유사점을 보자. 석가의 어머니인 마야부인은 여덟 가지 계행을 지키기 위해 남편과 동침치 않고 수태하여 석가를 낳는다. 석가는 매우 총명해 스승들을 놀라게 한다. 어린예수 역시 유대신학자들을 놀라게 한다..마귀가 금식하는 석가를 음식으로 유혹하자" 밥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라 광음천처럼 기쁨의 양식으로 먹고 산다"고 했다.예수는 "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 것이라"고 했다. 석가는 강위를 걷는 이적을 보인다. 예수도 호수위를 걷는 이적을 보인다. 우물가의 마탕가 여인과. 우물가의 사마리아 여인 역시 흡사하다. 난다가 신도 모두를 떡 한 덩어리로 배불리 먹이고 남았다. 예수는 보리떡 5개와 물고기 2마리로 군중을 먹이는 기적을 행한다. 석가의 영취산 산상 수훈과 예수의 갈리리산 산상수훈... 수제자 마하가섭과 세례요한의 동일한 부처와 구세주의 증언이야기. 석가는 재물과 도움을 어려움에 처한자에 베푸는 것은 부처에게 보시하는 것과 같다고 말한다. 예수는 가난한 자에게 베푸는 것은 예수를 대접하는 것과 같다고 설파한다. 석가는 "나는 곧 법이니 나를 보는 자는 진리를 보는자"라 설파한다. 석가는 열반때 자신을 등불 삼고 법을 등불삼아 수행하라 유훈한다. 예수는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고 같은 말을 한다.' 나를 본 자가 하나님을 본자'라고 말한다. 석가는 '극락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네 마음속에 있다'고 말한다. 네마음이 부처다.라고 가르친다. 예수는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고 말씀 하신다.석가는" 해탈과 재물을 동시에 추구할 수는 없다"라고 말한다. 예수는 재물과 하나님을 동시에 섬길 수 없다고 말한다. 불교에는 삼신불인 법신. 화신.보신의 삼위일체가 있다. 기독교역시 삼위일체가 있다. 법화경은 예수탄생시대보다 550년 이상 앞서 결집되어 폭넓게 유포되어 있었다. 원래 예수의 말씀을 전한 복음서로는 수십 종류가 저술되었으나 초기 교회지도자들은 자신들의 노선에 맞는 4복음서만 정경으로 채택하고 나머지는 모두 불태워졌고 소지자들도 화형에 처해졌다. 예수의 잃어버린 16년간 간다라. 티베트 불교와 힌두교 등을 방대히 공부했음은 성경을 통해 여실히 드러난다. 믿음만 있고 앎이 없으면 맹신이다. 맹신은 그릇된 신념과 광기를 낳고 인류의 역사를 비극으로 몰고 간다. 어느 종교도 단독적으로 성립된 것은 없는 것 같다. 이 책을 보면 타종교에 대한 이해를 폭넓게 하게 된다. 모든 종교의 태동배경에는 기존에 내려오던 종교가 융합 발전하면서 후세 종교가 성립되고 발전함을 알 수 있다. 법화경과 신약성서는 불교와 기독교 그리고 중동의 조로아스터교, 미트라신등이 어떻게 기독교 성립사에 영향을 미쳤는지를 인류문화사적 입장에서 보편적 시야를 열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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