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보안 기업의 욜로(YOLO) 넘치는 행사


▲ 제5회 세이프스퀘어 메인 콘셉트는 욜로(YOLO)▲ 제5회 세이프스퀘어 메인 콘셉트는 욜로(YOLO)


지난 7월 12일은 초복이었습니다. 많은 삼계탕집 앞은 문전성시를 이루었죠. 저도 한 그릇 뚝딱 하고 양재역 인근 엘타워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꼭 한번 가보고 싶었던 행사가 열렸기 때문인데요. 아마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셨을 겁니다. 이날은 초복이면서 정보보호의 날이었죠. 이를 기념해 정보 보호 전문회사 (주)NSHC에서 주최한 제5회 세이프스퀘어가 개최돼 다녀왔습니다!


▲ 제5회 세이프스퀘어에 찾아주신 업계 및 미디어 관계자분들의 발걸음▲ 제5회 세이프스퀘어에 찾아주신 업계 및 미디어 관계자분들의 발걸음


제5회 세이프스퀘어에서는 정보보호가 필요한 관련 업계 및 미디어 관계자분이 모인 가운데 NSHC에서 준비한 강연, 이벤트, 축하공연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입구에서는 직원분들 모두 YOLO가 돋보이는 단체복을 입고 손님맞이에 한창이셨습니다. 사실 정보보호라고 하면, 딱딱하고 경직되고, 어렵다는 느낌이 강했지만 마치 체육대회나 워크숍 같은 분위기라 오히려 좋았습니다. 자유분방한 느낌이 충만했다? 랄까요.


입구에서는 신원 확인 후에 행사장 안쪽으로 안내되었습니다. 들어가기 전에 준비된 명찰을 힐끗 봤는데, 그 수가 어마어마했습니다. 그리고 입장한 행사장 안은 역시나 시작 전부터 많은 분이 와계셨습니다. 홀 자체가 고급스러우면서 넓었고 또 야외 공간도 마련된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 강연, 이벤트, 강연, 축하공연, 경품추첨이라는 풍성한 행사 구성▲ 강연, 이벤트, 강연, 축하공연, 경품추첨이라는 풍성한 행사 구성


본 행사는 ‘인생은 한 번뿐! 방심하지 말자!’를 주제로 모바일 및 보안 강의가 진행됐습니다. 강연 중간에 브레이크 타임을 가지고, 야외에 마련된 이벤트에 참여하면 상품도 제공했죠. 이어 K팝스타 출신 가수 그레이스 신이 행사장의 축하공연, 마지막으로 경품 추첨을 통해 특별한 선물도 증정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에 앞서 인사말은 최병규 본부장님이 맡아주셨습니다. 최 본부장님은 “연이은 세이프스퀘어를 통해 그동안 스마트폰과 모바일 보안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저희의 애씀, 고충, 그리고 의지를 보여왔습니다.”며 “함께해온, 함께할 파트너사와 계속해서 발전해가는 모습을 보여주도록 하겠습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강연 순서는 NSHC 이윤승 모바일 보안 사업본부장님, 윤기순 암호기술 연구소장님, 마지막으로 허영일 대표님이 수고해주셨는데요. 보안의 대중화에 대한 의지와 열의를 꾹꾹 담은 포부가 깊었는데요. 구글이 OS를 만들었지만, 정작 해내지 못했던 안드로이드 생태계를 우리가 안전하게 만들겠다고!


▲ 강연과 축하공연, 그리고 경품추첨이 진행된 메인 행사장▲ 강연과 축하공연, 그리고 경품추첨이 진행된 메인 행사장

▲ 행사장 옆 야외에 마련된 이벤트존도 인산인해▲ 행사장 옆 야외에 마련된 이벤트존도 인산인해

▲ 인텔리전스 서비스에 필요성을 강조하신 허영일 대표님 #욜로족장▲ 인텔리전스 서비스에 필요성을 강조하신 허영일 대표님 #욜로족장


마지막 강연은 국내외를 오가며 바쁘게 보내고 계신 허영일 대표님 차례였습니다. 이날 강연에서는 인텔리전스 서비스의 필요성을 강조하셨는데요. 여러 사회 이슈와 함께 관심도 급부상한 다크웹, 랜섬웨이, 사이버 공방 관련 흥미로운 내용으로 설명해주셨습니다.


엄연히 존재하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블랙마켓의 실체는 생각 이상으로 놀라웠습니다. 불법 무기 판매와 범죄에 대한 논의가 공공연하게 진행되고 있음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었으니까요. 여기에 개인 또는 기업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 유출이 얼마나 쉬운지를 실제 문서 파일을 가장한 테스트까지 진행해주셨습니다. 다시금 보안은 필수불가결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 축하공연으로 행사장을 방문한 K팝스타 출신 가수 그레이스 신! #예뻐요▲ 축하공연으로 행사장을 방문한 K팝스타 출신 가수 그레이스 신! #예뻐요

▲ 호명되길 간절히 바랐던 경품추첨, 하지만 현실은 실패▲ 호명되길 간절히 바랐던 경품추첨, 하지만 현실은 실패


경품추첨을 끝으로 제5회 세이프스퀘어도 마무리되었습니다. 생각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생각보다 쉽고 재미있는 강연까지, 기대한 것 이상으로 행사 자체를 즐길 수 있었는데요. 그동안 여러 설문지를 받았지만, 정작 설문지를 작성해본 경우는 손에 꼽을 정도. 이날을 기점으로 손에 꼽는 날이 또 한 번 갱신되었네요! 다음번에는 또 어떤 구성과 누구의 축하공연^^이 진행될지 무척 기대됩니다!

[당신과 굿잡 사이 오피스N] http://officen.kr/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