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님 쫓는 야생마



한 달전 친한 형님과 저녁식사를 하고 있을 때였다.


시내에서 규모가 크다싶은 가게에서 식사를 하고 있었는데, 한창 손님들이 몰릴 만한 시간인데도 불구하고 이상하게 손님들이 많이 없었던 것이 의아했다. 분명 위치로 보나, 인테리어, 음식 맛까지도 전반적으로 나쁘지는 않은 가게였다.

그런데 더 이상한 것은 그 가게 근처에 있는 식당들은 인테리어로 보나 맛으로 보나 내가 식사하던 가게에 비해 한참 못미치는 데도 손님들이 넘쳐나다 못해 자리가 없을 정도로 장사가 잘된다는 점이었다.


그 근처 골목에서는 맛있는 집이였는데도 왜 그렇게 가게가 찬 바람만 날리는지 궁금해서 매장 주변을 둘러보니, 뭔가 나의 시선에 위화감을 느끼게 만드는 말 형태의 동상이 보였다.


덩치도 우람해보이고 시커멓게 칠해져 생동감까지 더해지는 동상이었음에도 너무나 꺼림직한 기분이 들어 투시를 해보니 상황이 정말 가관이였다.


가게 안에 있던 야생마 같은 영적 존재들이 미친듯이 내달리며 가게를 난장판으로 만드는 것이 보였다. 그 말 동상에 질 나쁜 존재가 깃든 탓인지, 동상에서 부정한 존재들을 불러 일으켜 좋지 못한 힘을 행사하는 모습에 난장판도 그런 난장판이 없다는 생각과 함께 기가막혀 쓴 웃음이 나올 뿐이었다.


점원에게 동상에 대해 물었더니, 말하기를 일주일 전부터 사장이 들여 놓은 것이라고 하였다. 원래 장사가 안되는 곳도 아닌 것 같았는데 저런 걸 들여놓으니 가게에 파리만 날릴 수밖에 없었던 것이었다.


물론 장사가 잘 안되는 것은 주변 상황에 따라서 안 될 수도 있고, 장사 수완이 좋지 못해서, 혹은 경기가 나빠서 안되는 경우가 많아서, 무조건 눈에 보이지 않는 영적인 것 때문에 장사가 안 된다고 인식하는 것도 큰 문제다.


하지만 위와 같이 단순히 가게 인테리어를 위해서 조각상이나 동상을 무턱대고 들여놓는 일은 어쩌면 아무도 없는 집안에 폭탄을 모셔오는 꼴이 되어 버릴 수도 있다. 조형물에 붙어 있던 존재들은 마치 기다렸다는 듯이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고 안정적이던 장소의 기운을 망가트려 놓을 것이다.

물론 모든 조형물들이 안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지만, 요즘 들어 이유없이 내가 있는 장소에서 위화감이 느껴진다면, 하고 있는 일이 잘 안되고 있다면, 사업의 매출이 줄어든다면, 한번쯤 내가 있는 장소에 배치된 물건에 주의를 두는 것은 어떨까?

어쩌면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 평범해 보이는 조각상에 숨어 있는 존재가 당신의 즐거운 일상을 슬그머니 망가트리고 있는 중일지도 모른다.



http://cafe.daum.net/vairocana/ 밀교의세계(명상과 만행의길) 제가 명상수련을 배우는 카페입니다. 제대로 된 명상수련에 관심이 있다면 꼭 방문해 주세요.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세상에는, 두 가지 유형의 인간이 있죠!
tadafactory
24
13
7
외딴 절의 여우
SpeedHunter
15
3
16
8월의 별자리 운세 (8/1~8/31)
belleSelena
96
17
20
송나라와 명나라 최후 멸망 이야기
boogiewoogie
29
12
2
영계썰푸리3 - 뱀의 저주 출처 http://cafe.daum.net/vairocana
SpeedHunter
5
4
0
괜찮아.. 아니라도..
hyunToT
2
1
0
주간 별자리 운세(2/27~3/5)
belleSelena
121
13
195
법화경이 2,000년간 최고의 불경으로 불리는 이유
bookbanggu
28
28
2
우울할때 마음다스리는 3가지 방법(알아차림 명상)
kungfu1
10
14
0
펌) 에프터눈티의 기적
sheher
14
0
1
퍼오는 귀신썰) 박보살 이야기 - 19탄
ofmonsters
423
70
24
GIF
화목한 가정을 만드는 손쉬운 풍수팁 5가지
funky
29
59
0
고문으로 부은 17세 유관순 열사를 복원한 사진. 아... 한번도 유관순 열사를 17세 고등학생이라 실감해본적 없는데 웃는 얼굴을 보니 실감이 확되네요. 출처: 지구방위대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earthguard2020/ 고문으로 부은 17세 유관순 열사를 복원한 사진. 아... 한번도 유관순 열사를 17세 고등학생이라 실감해본적 없는데 웃는 얼굴을 보니 실감이 확되네요. 출처: 지구방위대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earthguard2020/ 감세바 V2 감동으로 세상 바꾸기 페이지 좋아요www.facebook.com/gamseba 좋아요 누르는 것만으로도 당신은 세상을 바꾸는데 일조한것입니다!!!^^ MSG처럼 자극적인 짤에 지친 여러분!!! 이제 마음을 정화할 수 있는 훈훈한 짤들을 만나보세요!!! tv고 라디오고 신문이고 대중매체에는 죄다 자극적인 소식들 뿐이라서 좀 따뜻하고 귀감이 되는 소식들 좀 퍼트려보려고 직접 만들었습니다. 출처 안밝히셔도 되니까 마음껏 퍼날라주세요. 요즘 세상 사람들 마음에 따뜻한 소식들 좀 심어주고 싶네요. 감동적이고 귀감이 될만한 소식을 제보해주세요. donelly@naver.com #인문 #교양
Roadst
22
3
10
퍼오는 귀신썰) 박보살 이야기 - 9탄
ofmonsters
416
65
10
나는 A형이다.
KANADALA
112
141
9
아기 성별 알고 싶어서 임신한 아내 배 가른 남자
Voyou
26
1
6
영계썰푸리5 - 가위눌린 썰
SpeedHunter
6
3
0
시간의 흐름속에..
hyunToT
2
1
0
친절한 옵몬씨) '퍼오는 귀신썰' 링크 모음
ofmonsters
733
523
38
심리학자가 몇년에 걸쳐 만든 심리테스트 ㅎㄷㄷㄷ
0727funfun
92
158
5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