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을 망설이는 남자친구 어쩌죠? 외 1건


상대방의 행동을 너무 내식대로 생각하지 마라. 상대방은 어쩌면 내가 모르는 이유로 겁을 먹고 있는 것일지도 모르니 말이다. 마음대로 결정하기보다 상대와 깊은 대화를 나눠보자. 대화! 그게 모든것의 시작이다!


남자친구가 갑자기 결혼을 망설여요...

남자친구는 초반부터 저와 결혼을 하고 싶다고 적극적이었어요. 내심 좋기도 하면서 금방 시들해지면 어쩌나 걱정이 되더라고요. 그렇게 6개월쯤 만나고 몇 달전 남자친구가 독립을 했는데 그 이후부터 결혼이야기가 쏙들어갔더라고요. 처음에는 그냥 그러려니 했는데... 저나 남자친구나 나이가 조금 있는지라 조급한 마음이 들어 결혼 이야기를 꺼냈어요. 그랬더니 남자친구는 혼자 살아보니 이렇게 힘들줄 몰랐다며 경제적인 문제도 그렇고 자신이 많이 없다고 말을 하네요. 그날 이후 많은 생각도 들고 관계도 조금 소원해 졌는데 참 고민이 많아요... - 갑자기 결혼을 망설이는 남자친구가 서운한 L양

얼마전 아는 여자지인들의 대화를 엿듣다가 깜짝 놀랐다. 나보다 2살이나 어린 그것도 한명은 남자친구도 없는상황임에도! 결혼에 대한 디테일이 결혼을 한 두어번은 해본 사람같았기 때문이다! 남자들 사이에서 결혼이라하면 결혼식 비용, 집이야기 정도인데 예단 비용, 스드메, 등등...(그밖에도 숱한 용어들이 난무했는데 기억이...)

특히나 결혼할때 XXX정도는 받아야하는거네 마네 하는 이야기를 듣고 있자니 이게 지인 모임인지... 명절때 고모틈에 끼어있는건지 구분이... 쿨럭...

물론 그러한 이야기가 나쁘다던가 하다는건 아니다. 다만 남자들에게 결혼 이야기란 많은 경우 닥치지 않으면 통일이후 남한이 부담해야할 통일비용쯤의 느낌인지라... 뭔가 막연하면서도 상당히 곤란하고 어려운 느낌이다.

"내가 이런 남자를 믿고 계속 연애를 해도 될까?"

"쫄지마. 누나가 너하나 굶기겠냐?""뭐! 내가 뭐! 내가 더 잘 벌거거든!?"


서운할걸 말하면 잘 들어주지도 않는 남자친구

남자친구는 제게 참 잘해줬었어요... 그런데 저는 그동안 남자친구를 힘들게 했고 헤어질뻔한 위기를 두번이나 지났네요. 연애를 하는 동안 불안한 마음에 남자친구에게 괜히 짜증을 내거나 화를 내기도 하고 남자친구의 말에 괜한 의미를 붙이며 남자친구를 힘들게 했네요. 그래도 남자친구는 제 옆에서 든단하게 버텨줬어요... 그래서 이제 저도 달라져야지 했는데 요즘 남자친구는 제가 서운한걸 얘기해도 잘 들어주질 않네요... 얼마전에 남자친구가 이번에 본사점검이 있어서 일주일은 철야을 해야할지도 모른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그럼 그동안 못보겠네... 했더니 남자친구는 한숨을  푹 쉬더라고요... 화를 내지도 않았는데 말이죠... - 남자친구에게 서운함을 어떻게 이야기 해야할지 모르겠다는 K양

"자기야... 다음주부터 나 일주일간 철야해야할것 같아 ㅠ_ㅠ""그럼 그동안 못보겠네...""나 일주일간 철야해야할지도 모른다고..."

그동안 남자친구를 힘들게 했던 것을 반성하며 달라지고자 마음을 먹은 K양! 분명 좋은 변화이긴 한데... 음... 남자친구가 K양의 서운함을 이해해주지 않는다고 이야기 하기전에 아주 조금만 달리 생각해보자.

분명 K양의 대화방식은 이전보다는 긍정적으로 변했다. 다짜고짜 화를 내지도 않고 이왕이면 좋게 이야기 하려고 노력을 하는 모습이 보인다. 다만 아쉬운 부분은 근본적인 부분은 전혀 변하지 않았다는거다.

"난 자기가 나를 좀더 보고 싶어해줬으면 좋겠는데 그게 아닌것 같아서 서운하다는 말이야...""나를 보고 싶어하지 않는것 같아서 서운해"

"결국 또 내가 잘못했다는거잖아...", "별것도 아닌것가지고 꼭 그래야해...?"

"그래 한번 버텨 봐라! 이래도 안 떠날갈 수 있나! 하면서 더 못되게 했었던것 같습니다."

"왜 K양은 다 내탓이라고하지?"

"난 자기가 나를 좀더 보고 싶어해줬으면 좋겠는데 그게 아닌것 같아서 서운하다는 말이야...""자기가 나 보려고 노력하는거 다 알면서도 자꾸 서운한 마음이 드는데 나 어쩌지? ㅠ_ㅠ"

K양 입장에서는 똑같은 말이겠지만 전자와 후자는 매우큰 차이가 있다. 바로 전자는 말은 이쁘게 하지만 결국 문제의 원인을 남자친구에게 돌리며 질책을 하고 있다면 후자는 문제의 원인 K양에게 돌리면서 남자친구에게는 도움을 요청하고 있다는 것이다.

"왜 상대는 대화를 회피하는걸까?"




술에 취하면 다른 사람들이 어떤 시그널을 주고 받는지 관찰하는 괴짜. <사랑을 공부하다.>, <이게연애다>저자 입니다. 블로그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운영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두 천재 소설가가 예상한 인류의 미래
IGOjinjja
27
23
2
보는 사람이 기빨리는 6,7세 신경전
real896pc
34
9
12
스킨쉽할 때 가장 이상적인 남녀 키 차이
visualdive
13
4
5
2020 올리브영, 랄라블라, 롭스가 목숨 걸고 입점시켰다는 수퍼루키 화장품들!!
GGLAB
84
168
2
멈춰있었다.
hyunToT
3
2
0
ㅋㅋㅋ흔들어보세요 무슨 글씨가 보이나요?
kimmijong098
20
5
10
Haluman
5
2
0
쌀쌀맞은 그놈에게 자꾸 눈길 가는 3가지 이유?
FLYBOOK
20
13
0
[E채널 연애상담소] 내가 친구처럼 편하다는 썸녀, 연인으로 발전할 수 있을까요?
echannel
4
1
0
26세, 동갑인 취준생과 싱글맘의 만남
IGOjinjja
35
7
5
밥먹어도 안지워진다는 '발색력 갑 틴트' BEST6
GGLAB
12
18
1
썸타다가 확 깨는 순간(feat.정뚝떨)
visualdive
12
2
1
foryoupoem
8
3
0
요즘 바뀐 모태솔로 기준.jpg
n0shelter
17
3
3
기다려요.
jjerr
4
2
0
안녕.
jjerr
10
2
0
#끄적임 사람이 다 같을 수 없지만 자신의 추함과 욕망이 보일까 감출려 하는 것은 견디기 어려운 역겨운 거리로 너와 나 사이에 벽으로 가려진다. 정말 싫은데 이런 기분.. 별로 유쾌하지도 느끼고 싶지 않은 감정.. 토할것 같은 더러운 인간의 모습을 느끼고 말았다. 이 감정 느낌을 어떻게 표현을 할지..
hyunToT
18
6
0
이기적인 사람의 자기사랑방식
kungfu1
1
0
0
보상을 바라는 마음은 관계를 망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ceg122
22
16
0
기여운 하트냥이 ㅜㅜㅜ
animalplanet
57
8
6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