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하인드 디스패치 7. 이번생에 아이돌 못 하는 이유



이게 의지의 문제냐

장마와 무더위가 번갈아 와서 정신이 하나도 없는 이번 여름.

그러나 혹독한 날씨보다 나를 두렵게 만드는 것은..

'작년 여름에는 분명 입었던 바지인데 왜 안 들어가지…?'

GIF

잠시 눈물을 뒤로 하고.. 아무튼 맨살의 노출도가 자연스럽게 높아지는 계절이다 보니 코미카 빙글 지기의 주변에서도 다이어트 열풍입니다. 빙글러분들 주변은 어떤가요?

혹시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등록한 운동을 가지 않고 계시진 않은지..? 물론 제 이야기는 아닙니다. 절대로요^^;


각설하고, 우리가 잘 아는 사람들 중에는 계절과 관계 없이 365일 내내 다이어트로 철저히 관리 중인 이들이 있죠. 바로 아이돌입니다.


혹독한 스케쥴을 소화하면서도 동시에 식단 관리까지 해야하는 아이돌. 그들의 다이어트에는 성별의 구분도 없고 시기도 없습니다. 활동기면 활동기라서 비활동기라면 비활동기라서, 언제나 예쁜 모습을 보여주려고 노력하는 그들에게 팬들은 너무 마른거 아니냐며 걱정을 표하기도 합니다.


과한 다이어트는 건강에 치명적이라는 건 다들 익히 아는 사실이지만, 여전히 사회적으로 마른 체형이 예쁨을 대표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제대로 이야기를 하자면 구조적인 문제와 미디어의 역할론까지 끌어올려져 단편적으로는 끝나지 않는 아주 긴 시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최근에는 특히 여자 아이돌 그룹을 중심으로한 과한 다이어트를 비판하는 목소리도 강하게 내비치고 있고, 극단적인 단식 보다는 적당한 식이와 운동을 병행하는 쪽으로 분위기가 변하고 있기도 합니다. 여전히 힘든 일이라는 점은 차치하고서라도 다행이라는 생각도 드네요.


모쪼록 무더워진 날씨에 지치지 않고 모두 건강한 여름을 보내기를 소원해봅니다.


기획·작성|코미카

자료 제공|디스패치



코미카

만화의 모든 것! Comica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