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논란중인 포포투 선정 역대 최고 선수 순위ㄷㄷㄷㄷ

근 10년간 메날두는 축구사에서 그야말로 '메날두'했습니다. 그리고 숱하게 많은 메날두 팬들은 장외 엘클라시코를 치뤘죠. 그 중 가장 치열한 격전지는 바로 '펠마메호'로 통하는 역대 최고 선수 순위 싸움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마침 며칠전부터 포포투 선정 역대 최고 선수 TOP 100 발표가 있었습니다. 사실 이런 순위 발표때마다 메날두 순위를 두고 한바탕 난리가 벌어지곤 했는데 이번엔 좀 다른곳에서 논란이 일었습니다.


TOP5를 남기고 펠마메호크가 남은

호날두 팬들에게는 아쉬울 수 있지만 호날두는 일단 5위에 랭크됐습니다.

그리고 요한 크루이프가 4위로 발표됐죠.


사실 이 순위에 있어선 크게 논란이 일어나진 않았습니다. 호날두가 유로까지 우승하며 빼어난 커리어를 쌓아올린건 맞지만 아무래도 요한 크루이프가 현대 축구 전술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는 점에서 충분히 납득할 수 있는 부분이죠.


문제는 그 다음이었습니다.

포포투 선정 역대 최고 선수 3위에 펠레가 선정된 것입니다.


출처 https://www.fourfourtwo.com/features/fourfourtwos-100-greatest-footballers-ever-no3-pele

GIF

사실 펠레하면 범접할 수 없는 역대 최고의 선수로 꼽히던 선수였습니다. 펠레와 마라도나는 메날두가 전성기를 구가할 때도 항상 그들보다 앞에 이름을 올려놓았던 레전드 오브 레전드였죠.


특히 펠레는 역대 최고 선수 이야기가 나올때면 제일 먼저 1위 자리에 예약을 해놓고 시작하는 인물이었습니다. 그런데 그 펠레가 3위에 랭크된거죠.

GIF

펠레의 3위 발표는 메날두 팬들도 당황하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만큼 펠레의 입지는 범접할 수 없는 것이었죠.


특히 펠레의 3위만큼 논란이 된건 마라도나가 펠레의 위로 올라갔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두 선수 모두 아르헨티나 선수라는 점에서 팬들은 선정위원이 아르헨티나 사람아니냐는 말까지 할 정도였습니다.

결국 최종 순위는 메시가 2위, 마라도나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사실 펠레나 마라도나보다 메시의 플레이를 직접 지켜본 우리 세대의 입장에서는 펠레 위의 메시를 '이래도 되나?'싶은 감정으로 수긍할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메시의 플레이는 경이로움 이상이었으니 말이죠.

결국 무엇보다 논란이 됐던건 3위 펠레와 1위 마라도나의 순위였습니다. 펠레에 비해 마라도나는 결격 사유가 꽤 되기 때문이죠.


신의손 사건부터 약물사건까지 마라도나는 커리어에 얼룩진 사건들이 제법 됩니다. 그런 펠레를 누르고 마라도나가 1위를 차지했다는 점에서 이해하지 못하는 팬들도 있습니다.


메날두 전쟁만 기다리고 있다가 펠레로 뒷통수를 맞으니 어안이 벙벙하긴 하네요 ㅋㅋㅋ 한편으로는 메시와 호날두라는 세기의 선수들을 직접 본 우리는 정말 행운아인게 맞겠죠?ㅋㅋ

축구 ・ 프리미어리그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