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의 히든카드 '디스커버리 베이'

디스커버리의 야경. 베이해가 지면 낭만이 더욱 고조된다


디스커버리 베이 Discovery Bay는 홍콩섬의 도심과 구룡 지역의 유서 깊은 관광 스폿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숨은 명소다. 스페인풍의 길과 광장, 오렌지색 지붕을 머리에 이고 있는 건물들, 키 큰 야자수, 해변을 끼고 늘어선 감각적인 레스토랑들까지. ‘여기가 과연 홍콩일까?’ 싶을 정도로 이국적인 느낌을 물씬 풍기는 곳이다.

뭘 해도 낭만적이야

타이팍 비치  Tai Pak Beach

로컬 사람들은 물론 관광객들에게도 없어선 안 될 보물 같은 곳. 선착장에서 가까울 뿐 아니라 어린이 놀이터, 샤워시설 및 탈의실 등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수영을 즐기는 데 부족함이 없다. 미처 수영복이나 여벌의 옷을 준비하지 못했다면, 신발을 벗자. 약 400m에 이르는 타이팍 비치를 따라 그저 걷는 것만으로도 좋으니까. 남중국해의 가장자리를 따라 잔잔한 파도를 곁에 두고 걷는 시간, 그 자체로 지극히 낭만적이다.


온 세계가 이곳에

디데크 D'Deck

타이팍 비치 옆으로는 이국적인 알프레스코 레스토랑들이 줄줄이 늘어서 있다. ‘디데크’라 불리는 이 거리에선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 태국, 멕시코, 한국 음식까지 다양한 국적의 음식들을 맛볼 수 있다. 낮도 물론 좋지만 밤은 더욱 빛을 발한다. 가로등이 하나 둘 켜지면서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8시 이후에는 디즈니랜드의 불꽃놀이까지 더해져 분위기가 한껏 고조된다. 지정된 13곳의 식당에서 1인당 120 HKD 이상의 식사를 하면 센트럴로 돌아가는 페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 프리 페리 서비스 카운터Free Ferry Service Counter에서 레스토랑 정보와 무료 티켓을 얻을 수 있다.


*****************************************************

결정장애를 돕는 디데크의 레스토랑들

작스 Zaks

www.zaks.com.hk

솔레라 스패니쉬 쿠진 Solera Spanish Cuisine

전통적인 스페인 요리뿐 아니라 현대적인 메뉴까지 함께 넘나든다. 오믈렛, 빠에야 등 메뉴가 있으며 특히 샹그리아와 타파스가 인기다. 화~일요일 12:00~22:30(월요일 휴무) +852 2555 0772

코 탐얌스 Koh Tomyums

www.ddeck.com.hk

코요테 멕시칸 칸티나 Coyote Mexican Cantina

www.coyote.com.hk

소박한 아리따움 무이오 Mui Wo

디스커버리 베이를 어느 정도 둘러 봤다면, 근교의 작은 어촌 마을인 무이오로 이어지는 하이킹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겠다. 페리 선착장에서 시작해 무이오의 실버마인Silvermine 비치로 이어지는 코스는 등반이라기보다는 걷기에 가까운 2시간짜리 코스로, 초보자도 쉽게 도전할 수 있다. 코스 내내 펼쳐지는 경치도 경치지만, 무이오에 도착해서 먹는 소박한 현지 음식, 돌아오는 페리에서 바라보는 일몰도 잊지 못할 경험이다. 단, 무이오에서 센트럴로 돌아오는 페리는 디스커버리 베이만큼 자주 있지 않으니 페리 시간표를 미리 확인할 것.

디스커버리 베이로 가려면?


페리 이용 시

MTR이용 시

글=최경숙 자료제공=홍콩관광청 에디터=김예지 기자

책 ・ 여행 ・ 맛집탐방 ・ 사진예술
월간 여행매거진 TRAVIE 공식 계정입니다. 트래비 매거진에 게재되는 다양한 여행지와 관련 정보를 공유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