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자 VS 혜리 VS 백종원, 편의점 도시락 경쟁 치열

1인 가구와 워킹맘의 증가로 인해 편의점 도시락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CU ‘백종원 도시락’, GS25 ‘김혜자 도시락’, 세븐 일레븐의 ‘혜리 도시락’ 을 대표 도시락 브랜드로 출시하면서 각 편의점간의 도시락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일과 시간에 점심을 간단히 때우는 수단인 편의점 도시락이 집에서 간편하게 저녁을 해결하려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저녁 시간의 도시락 수요가 점심 시간의 도시락 수요를 넘어섰다고 편의점들은 밝히기도 했다.



편의점 도시락은 별도의 조리 없이 전자레인지에 넣어 들리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빠르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1인용 식사량으로 구성되어 있어 불필요한 음식물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고 설거지를 할 필요가 없다. 도시락을 통해 시간을 단축함으로써 퇴근 후 집에서 여가 시간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이 편의점 도시락의 매력이다.



편의점 도시락에 대한 인식이 대충 때우는 한끼에서 제대로 된 식사로 변화되면서 도시락의 품질이 향상되었기 때문에 도시락의 평균 구매가격은 증가했다. 그리고 일본 도시락 시장을 만든 1인 가구, 워킹맘 증가 등의 인구 구조 변화가 우리나라에서도 그대로 나타나고 있으므로 앞으로도 높은 성장을 유지할 것으로 예측된다. 그리고 그에 맞춰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는 새로운 도시락과 편의점 음식을 계속해서 출시할 것이라고 편의점들은 말한다. 

GS25 ‘혜자 도시락’ 


혜자 도시락은 가격에 비해 구성과 맛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GS25가 판매중인 15종의 도시락 중 김혜자 도시락이 8종류이다. 취향에 따라 조금 다르겠지만 나물반찬에 대한 평가가 좋았고 자신의 영양 상태를 고려하지 못하는 혼자 밥 먹는 사람에게 든든한 한 끼가 된다는 내용이 많다. 특히 가성비가 가장 좋은 도시락으로 사랑받고 있다.

세븐일레븐 ‘혜리 도시락’ 


혜리도시락은 최근 승승장구하면서 김혜자 도시락의 인기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무엇보다 혜리도시락은 반찬 종류가 다양하고 반찬의 질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래서 가격이 약간 비싸다는 단점에도 불구하고 많은 반찬을 먹고 싶은 소비자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다. 혜리도시락의 종류는 모두 10가지로 3900원~4500원에 판매되고 있고 가장 인기가 많은 도시락은 ‘혜리11찬도시락’이다.

CU ‘백종원 도시락’ 


도시락 전쟁에 가장 늦게 뛰어든 ‘백종원도시락’은 백종원이 직접 상품 기획부터 맛보기까지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출시 한 달 만에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백종원도시락의 반찬 종류와 맛은 대체로 좋은 평이 이어지지만 반찬의 간에 대한 의견은 조금 갈렸다. 아쉬운 부분은 백종원도시락의 종류가 3종류로 아직 종류가 다양하지 않다는 것과 다른 도시락보다 양이 적다는 것이다.

원피스(만화) ・ 나루토 ・ 요리 ・ 한국영화
참지 말고 힘들면 이리와 안아 줄게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