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의 헐레벌떡 홋카이도 2일차 - 노보리베츠 온천

2일차 : 스스키노 -> 송영버스 -> 노보리베츠

긴밤에 열심히 맥주를 마시고 잤더니만, 온몸에 수분이 빠져나간 것 같은 그런 갈증이 느껴졌어요. 일어나자마자 물을 벌컥벌컥 마시고 야후재팬 기상예보를 봅니다.

역시 비구름이 서쪽에 몰려있어요. 홋카이도 전역에 비가 올거라고 하니.. 얄짤없이 온천에 가야겠어요.

부슬비 맞으면서 온천욕 하는것도 나름 제게 로망이지 말입니다. 'ㅅ'

아침에 느즈막히 일어나기도 했고 밥을 거하게 먹긴 좀 애매하고해서 예전 기억을 되살려 마츠야에 들렀습니다. 마츠야는 규동파는 음식점인데요 제가 일본 여행 처음 갔었을때 규동에 계란 풀어먹는데 그렇게 맛있었는데 그때 들렀던 곳이 마츠야였어요.

자판기로 주문하는 방식인데 톤지루(돼지고기 된장국)을 셋트로 주는 메뉴가 있어 그걸로 결정했습니다. 조금 기다리니 아주 진한 돼지고기 된장국이 나왔어요. 국물 한번 후루룩 마시니까 어제 맥주 마신거 다-아 해장되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나니 행복감에 젖어 이제 커피를 마셔야지 두리번 거리기 시작했습니다. 일본 맛집은 왠만하면 타베로그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데요, 꽤 공신력이 있어 좋습니다.

일본어를 어느정도 할 줄 아시는분이면 리뷰도 함께 참고하면서 고르시는게 좋아요. 저는 바리스타트 커피집이라는 곳이 맛있다고 해서 애플지도를 키고 열심히 따라갑니다.

제가 포켓와이파이를 가지고 가기도 했거니와, 애플지도가 일본에서는 꽤 유용하게 쓰이는지라 안내를 잘해줘요. 거의 인간 네비수준으로 길을 안내해줍니다.

대낮의 스스키노거리는 한산하네요. 이리저리 사람 구경도 좀 하고, 일본 무인양품(MUJI)는 어떠려나~ 하면서 한번 들러보고 커피숍으로 향합니다. 자금이 좀 넉넉하면 쇼핑도 하고 싶은데 아직은 먹고 싶은게 너무 많아서요. 나중에 혹시 못먹어서 한이 될까봐 아끼고 있습니다 허허.

드디어 찾은 BARISTART 커피는 꽤 작은 집이었어요. 앉아서 마실 수 있는건 딱 세 자리밖에 없더라구요. 이미 만석이라서 일단 테이크아웃했다가 자리나면 앉아서 마시기로 합니다.

바리스타에게 어떤게 맛있냐고 하니까 자기네는 라떼가 잘나간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홋카이도는 우유가 유명하다보니 그냥 아메리카노를 마시기엔 너무 아까워요.

메뉴에서 보이는 것 처럼 젖소들도 나름 퀄리티(?)가 있습니다.

토카치 쪽의 우유가 꽤 프리미엄이네요. 궁금해서 하나 시켜봅니다. 커피값이 밥값보다 비싸다는걸 여기서 절로 체감합니다. 커피가 무슨 8천원돈이에요!!!

뭔가 인테리어가 재밌죠? 개인적으로 돈이 있으면 여기에서 파는 굿즈중에 텀블러 정말 사고 싶더라고요. 자그마한 우유통같이 생겼어요!

사진촬영을 허가받고 자그마한 가게를 찍어봅니다. 사진 오른쪽엔 손님들이 앉아계셔서 찍지 못했어요. 정말 작은 가게입니다만,

커피가 미친듯이 맛있고 부드러웠어요!! 마시면서 우와우와를 연발. 얼마나 맛있으면 조금만 있어도 벌레가 막 꼬이는 그런 ........ 라떼입니다. 컵에 그려져있는 정체모를 모자쓴 곰..... 아 뭔가 일본스럽고 귀엽고 변태스러워(?)요. 커피를 마시면서 호텔에 전화합니다. 마침 한국말을 조금 하시는 분과 연락이 되었는데.. 일본어를 섞어 쓰시네요. 걍 일본어로 대화하기로 하고, 시간을 불러드립니다.

제가 가려는 숙소가 타키모토인이지만 료칸인 타키모토칸이 모회사 격이다 보니까 서비스가 정말 좋았어요. 전날 예약했고 당일 송영버스를 보내달라고 해도 보내주더라고요. 14:00시에 삿포로역 버스터미널 4번홈에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이름도 차근차근 불러주니 스펠링도 잘 받아 적어주시는것 같아요.

아무래도 일본여행 저처럼 갑작스레 오시면

반드시 포켓와이파이는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일본 친구에게 온천예약하자마자 바로 간다고 하니.. 정말 예약도 없이 가냐며 놀라워 하더군요. 차피 예약사이트 자체가 후불이기 때문에 저는 카드를 걸어놓고 가는게 아니라 안심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가끔 이런경우 노쇼는 어떻게 되나 궁금하긴 하더라구요)

옷가게를 조금 둘러보다가 시간 맞춰 삿포로역으로 갑니다. 스스키노에서 걸어가는건 아직 익숙치 않아 지하철을 이용합니다.

요금은 200엔 정도. 몇정거장 되지도 않아서 말이죠. 여러번 이용하다보면 조금 아깝다 느껴질 때가 있더군요. 자주 왕복하시면 1일권 쓰는게 저렴할 수 있으니 꼭 따져보세요.

드디어 삿포로역에 도착합니다. 제 눈에 보이는건 역시 날씨네요. 그래도 한국은 30도를 넘나드는데 여긴 22도입니다. 매우 선선했어요. 비도 뭐.. 그렇게 세차게 내리는 정도는 아닙니다.

시간도 남았으니 역사를 좀 둘러봅니다. 제가 원래 홋카이도 레일패스를 끊으려고 했는데 치토세 공항쪽에서는 삿포로에서도 판다고 해서 대충 동선을 파악하기로 했습니다. 돌아다녀보니 여행안내소에서 사면 되겠더라고요. 아직은 일정을 만들어가고 있기 때문에, 조금 더 고민해보기로 합니다. 서쪽에 비구름이 좀 걷히면 막판에 3일권으로 몰아써야겠어요.

참고로 레일패스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일정에 하코다테를 왕복하셔야 한다면 반드시 구입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사실때 안내직원이 어디가는지 물어보고 그걸 기준으로 패스 사면 이득인지 아닌지 컨설팅해주더라고요. 제 의견은 3일 패스는 가성비가 높습니다. 공항에서 들어올때부터 개시하시거나 막판에 몰아쓰고 공항까지 가시면 뭐 이득이라고 볼 수 있지요.

온천욕을 하러 노보리베츠에 짱박혀 있을건데 뭔가 먹을걸 사야겠다 싶어서 치즈타르트로 유명한 키노토야 베이크에서 셋트 하나를 삽니다. 편도 2시간동안 가야하는 지루함을 견디기 위해서 편의점에서 롤케익 하나랑 맥주 한 캔 사서 버스정류장으로 향해요.

바로 요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한국분들보다 중국분들이 더 많이 보이는 것 같아요. 다행히도 명단에 제 이름이 적혀있네요. 요금은 호텔 체크인 할 때 한꺼번에 청구합니다.

오오.. 신뢰로 이뤄지는 사회네요.

버스는 일본이다보니 무지 좁습니다. 저야 호빗이라서 상관없는데 덩치가 좀 있으신분들은 좁다고 느껴지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버스가 출발하고 신나게 주전부리를 까대기 시작합니다. 출발하자마자 비가 쏟아지네요. 오늘 아주그냥 숲이 토해내는 피톤치드를 겁나 마시게 생겼어요. 이맛에 여행합니다 캬

온천에 버스의 몸체를 뚫고 들어오는 유황냄새가 도착했음을 알려줍니다.

여기가 노보리베츠에서 석수정과 양대산맥이라고 하는 타키모토칸입니다. 저는 돈이 없어서 이 사진에 보이지 않는 타키모토 인에 머물러요.

타키모토칸 내부는 이렇게 되어있네요. 꽤 크더군요. 저 도깨비 방망이 같이 생긴것이 매시간 정시에 인형들이 튀어나와서 춤추고 막 소리도내고 그래요..

암튼 체크인을 하면서 송영버스비와 같이 내고, 돌아가는 버스까지 같이 계산해달라고 요청합니다. 카운터에서 한꺼번에 말씀하시는 것이 좋아요.

직원이 키를 주면서 들어가보는데 솔직히 아늑하긴 한데 모텔의 느낌이 강합니다. 금연룸이 아니라서 담배 쩐내가 장난아니에요. 예약하면서 금연룸으로 예약할걸 그랬어요.

그래도.. 온천을 맘껏 이용할 수 있으니까...하며 위안을 가져봅니다. 만엔짜리 숙소니까 거의 온천이 비용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거라고 보면 참을만 합니다.

온천은 이용할때 검표하진 않고요, 숙소에 있는 유타카를 입는것으로 대신합니다. 타키모토칸과 타키모토인의 유카타가 같습니다. 욕장은 카운터 왼쪽에 있고요.

절차를 전혀 모르고 들어가서 조금은 당황스러운데 대략 아래와 같았어요.

1. 유타카를 입는다

2. 대욕장으로 입장하기 전 카운터에 비치된 타올을 챙겨서

3. 옷을 벗고 입장. (작은 타올은 안에 들고가셔도 됩니다)

사진은 당연히 안되니까 말로 설명하려니 아쉽기는 한데요. 진짜 가본 욕탕중에 역대급으로 거대했습니다. 무슨 로마시대 대욕장 온 줄 알았어요.

욕장 중앙은 유리로 밖이 다 보이는데요, 유황산(지옥온천)이 그냥 바로 눈앞에 보입니다. 그 물을 가장 처음으로 쓰는 료칸이 타키모토칸이에요.

욕탕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 지하에 있는 노천욕장이 제일 좋았습니다. 비도 부슬부슬 내리고 한번 온천하면 한시간 반은 있다가 나왔네요. 나오면서 마시는 무기차가 정말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팔기도 한다는데 구매하고 싶을 정도였어요. 캬 이게 여름의 맛이지(?) 싶었습니다.

자 어느덧 저녁시간입니다. 료칸은 뭐 가이세키다 뭐다해서 나올텐데 저는 그렇지 않았기 때문에 부페식으로 준비되었습니다. 뭔지 모르고 일단 담긴 했어요. 부페 별로다라는 이야기를 들었었는데 워낙 익스트림한 여행을 많이 했다보니 이정도면 진수성찬이라고 느껴집니다.

유타카를 입고 식사를 하니까 묘하네요. 허허

급 노곤해져서 숙소로 와서 잠깐 누워보는데 아까 사온 타르트가 눈에 보이네요. 냉장고에 일부를 넣어놨는데 낼름 꺼내 먹어봅니다. 호오 치즈가 아주 찐하게 느껴지는 것이 굉장히 맛있네요.

타르트를 먹자니.. 이건 뭔가 부족하고... 나름 호텔도 잡았으니 침대에서 뽀지게 먹어야겠단 생각이 마구마구 들었습니다. 호텔에서 주는 우산을 들고 밖을 나섭니다. 원래는 대욕장에서 봤던 노보리베츠 지옥계곡을 가려고 했는데 비도 많이오고 귀찮더군요. 몸에서는 어서 술을 채우라고 노래를 불러서 조그마한 상점가거리로 나옵니다. 이건 뭐 다 타키모토칸 사람들인지 유타카를 입고 잘도 돌아다니네요. 저는 그냥 사복으로 나왔습니다 허허. 근데 남들이 다 입고 다니니 저도 다음엔 입고 나와야 겠습니다.

차피 팬티만 입고 유타카 걸치는건데 그 시원함을 저도 한번 느끼고 싶지 말입니다 (....)

각설하고, 거리를 걸어 편의점으로 갑니다.

중간에 보이는 염라대왕상. 나름 유명하신 양반이라 관광지 분위기 내는데 꽤 큰 역할을 하고 있네요.

부페 신청했는데, 다음에는 이 상점가의 식당도 좀 와봐야 겠더군요. 지나다니다 야끼도리도 팔고 오징어 회같은것도 있는 것 같고요.

호텔 뒷쪽으로 걸어가니 유황내 가득한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릅니다. 가까이 가보니 용천수네요.

부글부글 끓고 있었어요.

여기는 CAN DO라고 100엔샵 같은 분위기입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동전지갑 하나 삽니다. 서비스의 나라 일본은 물건을 사면 제품 텍이 달린 끈도 잘라줄까 말까 물어보는군요. 호오.

아무튼 결국 편의점에 도착하여 많은 중국분들의 인파를 뚫고 하나씩 주워 담은게 이정도네요. 원래는 맥주를 실컷 사려다가 위스키 미니어처들을 발견하였습니다. 야마자키도 있었는데 그건 귀국하면서 NAS로 하나 사기로 하고.. 일단 선토리 위스키 하나에 얼음과 탄산수를 삽니다. 다 한자로 되어있어서 탄산수 찾기 힘들었네요. 직원한테 물어봐서 구했어요. 살라미와 치즈가 편의점이 있다니 일본 편의점은 역시 은혜롭습니다.

도합 2만원치인데요, 2천엔 이상사면 뽑기를 해서 먹거리를 증정하더군요. 두번 다 당첨되어 저기 매워보이는 콘이랑 초코과자를 얻었습니다.

위스키를 한잔 마시면서 일본 방송을 보니 비로소 여행온 느낌이 나네요. 스스키노 도착했을때는 하도 여권때문에 시달리고 온지라 일본 느낌은 확 와닿지 않았는데 말이죠.

부모님께 스카이프로 통화하며 저의 유타카 차림을 공개하고.. 그 난리를 쳐서 일본 도착하니 좋냐며 볼멘 소리를 좀 들었네요. 면세품으로 입막음을 시도해야겠습니다.

위스키를 한병 다 비우고.. 또 털레털레 온천하러 갑니다. 온천이 자정 12시에 끝나서 한 10시 반쯤가서 한시간 반 또 노곤한 원숭이마냥 노천온천 했네요.

그 큰 대욕장에 저포함 사람 한 3명 있었네요. 조용해서 증말 좋았습니다. 온천에서 제공하는 바디로션 이런것도 마유 성분이 들어있어서 보들보들 참 좋네요.

캬 이맛에 여행합니다. 왠지 하루 더 있고 싶지만 ... 참아야죠. 그나저나 다음은 어디에 갈 지 정하지도 않았고.. 숙소조차 예약하지 않았습니다.

까짓것 내일 아침에 밥먹으면서 하죠 모.

인생 뭐 있나요 딸꾹.

다음에 계속

P.S 일이 바빠 이제서야 연재를 시작하네요. 그새 빙글이 많이 바뀌었어요. 어떻게 적응해야 할 지 고민 좀 해봐야겠습니다 헤헿

하이킹&트레킹 ・ IT ・ 여행
빙글 관광청장입니다. 청정 클린 여행커뮤니티는 계속됩니다~ 스타트업을 돕는 엑셀러레이터사 매니저고요, 취미로 http://monotraveler.com 을 운영하고 있어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