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짜가족

이 이야기는 지극히 평범한 동네에 지극히 평범한 한 가정에 지극히 평범한 생활을 있는 그대로 엮은 가슴 따뜻한 휴먼 스토리입니다. 거짓말 같으시다구요? 일단 한번 보시죠. 절대로 책임! 못 집니다~ - 애니메이션 파트 시작전의 나레이션(더빙판 기준)

소년 챔피언에서 연재중인 개그만화 시리즈. 

작가는 하마오카 켄지(浜岡賢次)


멋지다! 마사루와 이나중 탁구부와 더불어 일본 엽기 만화책의 3대 축을 지탱하고 있는 만화. 멋지다! 마사루가 아스트랄 개그를, 이나중 탁구부는 성적 요소를 주로 소재로 사용하는데 반해 괴짜 가족은 화장실 개그를 개그 코드로 사용하고 있다. 


현황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매니악한 패러디가 매우 많은 작품이다. 일본 프로레슬링, 기업 마스코트, TV 유명인물, 만화와 만화가, 일본전설의 야구선수 오 사다하루, 홍콩영화 패러디 등 수많은 패러디가 도처에 깔려있다. 거기다 흔히 말하는 이바닥에서 유명한 작품들 (모에계 애니메이션이나 로봇애니메이션) 등의 패러디 같은 것은 드물게 나오기 때문에 실상 독자의 잡학지식이 풍부하지 않은 이상 이 작품의 도처에 깔린 코드를 알아보기는 매우 어렵다. 이 만화에서 대표적인 패러디로는 같은 소년 챔피언 연재만화인 그래플러 바키의 한마 유지로와 잭 해머를 패러디한 지상최강의 초등학생과 그의 어머니를 들 수 있겠다.(…) 그래플러 바키의 작가인 이타가키 케이스케와 절친한 사이로, 케이스케 역시 하나야마 카오루외전 스카페이스에서 원조 괴짜가족 단행본을 출연시키기도 하였다. 원조 괴짜가족 부터는 바키 특유의 전개방식인 거기서부터는 내가 설명하도록 하지도 패러디 하기 시작했다.


워낙 패러디가 많다보니 패러디들을 이해할 수 있다면 작품을 더욱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다. 하지만 '''슬랩스틱과 화장실 개그는 나라와 문화를 초월한 만국 공통 언어인만큼 작품은 기어이 한국에서도 대박을 쳤다. 이 만화 세계관에서 임플란트를 전문으로 하는 치과의사가 있으면 아마 엄청난 부자가 될 것이다. 등장인물들 대부분이 이빨이 여러개 빠진채 없다. 그리고 보통 부상을 당하면 몇개의 이빨이 빠지는 것이 정상으로 묘사되는 세계가 바로 작품 속 세상이다.

아니면 이 세계에서는 이빨이 몇개 없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아서 도리어 모든 치과의사가 파산했다는 말이 있다.


특징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주인공인 고테츠 일당과 그 외 우라야스 시민들의 괴이한 행동을 보는 것이 폭소를 자아내게 한다. 슬랩스틱부터 화장실 개그까지 현존하는 개그는 거의 다 시도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과장된 표정들이 압권이며 이것이 이 작품의 상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직접 보는 수 밖에 없다. 


권말에 작가가 각 화의 감상을 몇줄 써놓은 것을 볼 수 있다. 사실, 이 만화의 백미가 이것이다. 스스로의 작품을 자평하면서 남에게 보여줄때, "이번 편은 마음에 들었다" 라고 쓰기가 쉽지는 않을 터. 2008년이 연재 15주년이다. 작가의 말에 의하면 그는 술을 마시고 노래방에서 15년동안 똑같은 만화하면 이젠 할게 없어~~ 라고 포효하고난 다음날 상쾌해졌다고 한다. 다만 현재는 과거와 같은 과격하거나 혐오스런 것보단 상황을 적절히 이용하는 편이 많아 충격도는 많이 떨어졌다. 단행본이 나올때까지 사이, 특집본이라는 형태로 편의점등에서 자주 판매된다.


우당탕탕 괴짜가족 말권 (27~31권) 부터 작화가 안정적이 되고 펜선의 강약을 조절하는 데 원숙해지더니 원조! 괴짜가족에 이르러서는 대부분의 캐릭터가 꽤 귀엽거나 예쁜 모습이 되었다. 특히 오오사와기 집안의 막내인 유우타의 준수함이 권마다 발군의 진보를 보이고 있다. 어둠의 동굴을 뒤젂이다보면 동인지나 에로일러스트 (노멀 BL GL 가리지 않고!) 도 종종 발견되고는 한다. 보통 아카네나 노리코가 대상이며 BL로는 노부/고테츠, 유우타 총수(…) 등.

작가는 몬스터 헌터의 공식 일러스트도 그렸다. 그 일러스트에 괴짜가족 등장인물들을 넣었다. 보나마나 세트장 차린 쇼라는 설정이겠지만…. 괴짜가족 등장인물들이 괴물들과 싸울만한 능력을 가질리가... 있다.


원조 괴짜가족 26권 382화에서 쓰리몬에 나오는 주연 3자매로 보이는 캐릭터가 등장했다. 물론 그냥 지나가는 인물로만 나오고 작품안에서 이 캐릭터가 가진 비중은 전혀 없다.


여담으로 이 작품은 예전에 해적판으로 우리나라로 들어온 적이 있었다. 이름하야 '형제'. 그것도 간행물윤리위원회의 철퇴를 맞아 '19금' 딱지를 달고 있었다. 정식 라이센스는 1998년에 서울문화사에서 들여왔는데 지저분함의 강도(?)가 유난히 높아서인지 1, 2권 초판이 청소년유해간행물 판정을 받게 되자 개정판이라는 이름으로 에피소드가 삭제되었다.(대표적인 예로 2권에서 스즈키 후구오가 수영장에서 대형사고를 치는 내용의 에피소드가 삭제되었다.) 그밖에도 몇몇 에피소드가 삭제되었는데 특이한 점은, 오히려 해적판에서는 이것이 그대로 나왔다는 것이다. 


애니메이션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기 (괴짜가족)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OP 1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날 막지마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제목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전영호

가수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작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작곡

ㅡㅡ SHEEP

편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본어판

あぁ君は旅人僕のあこがれ 아아 키미와 타비비토 보쿠노 아코가레 아아 그대는 나그네 나의 동경 かげろうの中に消えてく 카게로오노 나카니 키에테쿠 아지랑이 속으로 사라져 가는 真夏の幻 마나츠노 마보로시 한 여름의 환상 朝焼けの中で二人 아사야케노 나카데 후타리 아침 노을 속에서 두 사람 肩を寄せ合って二人は 카타오 요세 앗테 후타리와 어깨를 마주한 두 사람은 少し照れながらもキスをする 스코시 테레나가라모 키스오 스루 조금 부끄러워 하면서도 키스를 하네 愛しています そして……さよなら 아이시테 이마스 소시테…사요나라 사랑하고 있어요 그리고…안녕 言葉では足りません 코토바데와 타리마셍 말로는 부족해요 真夏の幻 마나츠노 마보로시 한여름의 환상


한국판은 곡은 같지만 가사가 완전히 다른 게 특징.[2] 일본판은 만화와 전혀 매치가 안되는 신기루 같은 사랑 얘기라면 한국판은 사회에 대한 불만을 다룬다. 그래서인지 한국판 가사가 잘 어울리면서도 찰진데, 그도 그럴 것이 한국어판 가사를 신동식 PD가 직접 썼기 때문이다.[3]



한국어판

가 제발 저리 좀 비켜 내 앞에 돌 좀 치워 되는 게 하나 없는 궂은 날엔 건들지 마 내버려둬 누구나 다 잘났다고 떠들고 나 같은 건 무시하고 욕하는데 기가 죽어 할 말 못할 바보는 아냐~ 난 앞만 보고 갈래 내 앞 좀 막지 마라 나라고 맨날 재수 없을까? oh~ 건들지 마 얼른 비켜 제발 나 좀 내버려둬

OP 2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제목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가수Dir en grey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작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작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편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998년 6월 30일부터 8월 24일까지 일본 TBS에서 심야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었다. 제작사는 스튜디오 딘. 애니메이션화 당시 가장 문제가 되었던 것이 실제 인물 패러디가 너무 많아 방영하기가 어려웠기 때문에 이름이나 용모가 크게 변경되거나 등장하지 않았던 캐릭터도 상당히 많다. 가령 국회의원의 디자인이 안토니오 이노키에서 존 웨인으로 변경되었다.[4] 또 동물빠 무츠고로우(맹수봉)의 이름을 우시미츠 토라고로으로 변경했고 디자인도 변경되었다. 


또 아카네(아영), 노부히코(재동)처럼 원작 초반과 애니메이션 방영 시기의 머리모양이나 복장등의 용모가 차이나는 캐릭터는 원작의 디자인과 용모로 변경되었으며 고테츠(변태지)는 머리모양이 바뀌는 이야기는 있지만 의상은 방송 당시의 의상으로 변경되었다. 원작에서는 모자이크처리를 하지 않은 하나마루키(동배만)의 영 좋지 않은 곳이 애니메이션에서는 모자이크 처리가 되었다.[5] 그 밖에 애니에서 카레에 관련된 에피소드[6]가 있었지만 1998년 7월 25일 일어난 와카야마 독물 카레 사건[7]으로 인해 방영되지 않았으나, 나중에 이 작품은 다른 작품들과 함께 비디오로 출시되었다.


전체적으로 잘 만들어진 애니이기는 하지만 매화 중간중간마다 오프닝곡을 넣어 몰입도가 떨어진다는 치명적인 문제점이 있다. 더욱이 OST그딴 것은 필요없고 본편만 보려는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짜증나는 요소[8]. 때문에 애니를 보는 일을 주저하는 사람들도 많다. 본편 중간[9]에 오프닝곡이 튀어나오는 경우도 있어서 시청자들이 매우 화가 나는 경우도 있다. 돌치우라고 하지 말고 오프닝곡이나 치워라 이 때문에 애니판은 크게 흥하지 못했고 이후로도 장기간 연재되었음에도 2014년 이전까지 추가 에피소드 제작이 이루워지지 않았다.[10] 


국내에서는 투니버스에서 방영을 했었는데, 성우진 캐스팅이나 연기, 로컬라이징 퀄리티가 원판을 압도할 정도로 높고, 모르는 사람이 봐도 이해가 쉽게 될 정도로 번역이 잘 된 것이 특징으로, 신동식 PD가 현역으로 활동하던 투니버스 리즈시절에 나온 명작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일본판은 5분 에피소드 33개로 구성되었으나. 한국판은 3개가 빠진 30개만 방송했다. 짤린 에피소드 중 하나는 바로 그 스즈키 후구오가 수영장에서 대형사고를 치는 에피소드(...)[11] 그리고 1화에서 오오사와기 사쿠라의 가슴 노출이 있는데 한국판에서도 그대로 나왔다(!)

그러나 나중에 재방영판을 할 때는 등급이 내려가[12] 모자이크되었으며 피투성이 장면은 모자이크하거나 삭제되었다. 다만 VOD판에서는 1화의 가슴노출을 포함해 삭제분량 없이 그대로 나왔다.


시즌1 에피소드 정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회 떳다! 괴짜가족 鼻毛な奴ら

2회 엽기다! ドイツ人

3회 이게 왠 변 あんとんナッツ

4회 금연하지 맙시다. 大鉄トゥワイライト

5회 태지 임자 만나다. 転校人

6회 수영장에서 변을 보고 만 태지 (국내 미방영) 沈む肉

7회 잡느냐 잡히느냐 春巻

8회 집이 어디냐고요 ジャストンぴーなつ

9회 맹수봉 왕국 むつでゾーラム

10회 엽기 열전 파트1 歯肉女

11회 동물이 너무 좋아 ぶりちん

12회 계란을 사수하라! 卵争

13회 아봉 あっきゅー

14회 서핑 소동! ダンボーラー

15회 만화처럼 집짓기! 新にーちゃんうーたん

16회 이대롱 생환기 野良ミャオ

17회 야구광 부자! 梅星

18회 남바3 ふじまる

19회 나도 감기에 걸렸으면 좋겠다 馬鹿サラダ

20회 비디오로 웃기는 세상 どみそ

21회 운수 좋은 날 バイショー

22회 이보다 더 처절할수 없다 野良P38

23회 행복의 끝은...화장실? 新ボンボンらむーん

24회 즐거운 소몰이 축제 血の海

25회 라면은 3분안에 馬鹿者

26회 이대롱 옥상 표류기 新・野良ミャオ

27회 슈퍼 응가맨 しんま

28회 타격왕 모둔치 便乗太郎

29회 청소하기 싫댔잖아! よごれ

30회 새로운 친구! (국내 미방영) 新へっぴり

31회 사소한 것에 목숨걸기! 舟盛りの歌(「馬鹿夏」より)

32회 이대롱 이야기! (국내 미방영) あぁ...春巻さん物語フォーエバァー

33회 카레라이스 비법 전수 走れスジャータ(未放送)


2기 (언제나! 원조 괴짜가족)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투니버스 공식 사이트 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13]


일본 내 애니메이션 버전의 주관방송국은 TBS였으며, 2014년 2월 정적을 깨고 애니메이션 2기인 언제나 원조! 괴짜가족의 제작 발표가 있었다. 참고로 일본판의 감독은 다이치 아키타로며, 나레이션은 모리시마 슈타[14]. 몇 분기전 DD북두의 권으로 원작의 재해석을 했던 그 스탭이었다. 참고로 이 속편은 무려 16년만에 제작. 주관방송국은 Tokyo MX, 감독은 바뀌지 않는다. 캐스팅은 거의 물갈이됐기 때문에 주연을 맡았던 이와츠보 리에라든가, 코니시 히로코는 현 시점에서 이미 은퇴했기 때문에 기존 성우진으로 가기 힘들다. 다만 일부 성우는 다른 역할로 출연하기도 한다. 안 바뀐 배역도 있다.


공개된 성우진을 보면 러브라이브에 출연하여 유명한 미모리 스즈코와 쿠스다 아이나가 있다. 재미있게도 미모리는 오오사와기 고테츠와 키쿠치 아카네를 맡게 되었고, 쿠스다는 스즈키 후구오 & 노무라 사치코 & 오오사와기 유우타를 연기한다(....) 평소 그녀들이 맡는 귀여운 소녀 연기와 180도 다른 모습을 보여주니 러브라이브 팬들이라면 거하게 뿜을만한 연기를 볼 수 있는게 백미.


2분짜리(오프닝 다 합쳐서..) 애니메이션 25부작으로 2014년 12월 28일 완결이 났다.


국내에서는 1기를 틀어준 바 있는 투니버스에서 2015년 4월 6일부터 방영되었다. 잡지로 성우진이 공개되었는데, 방영 당시 성우진 그대로다! 게다가 현재 투니 끝판왕 김이경 PD가 오랜만에 연출을 맡았다. 이로써 투니가 마음 단단히 먹고 준비했다는 게 확정되었다.


그리고 예상대로 그 사람이 1기에서 맡았던 배역들이 모두 교체되어 이대롱 선생은 한신이 동배만은 김명준이 변남새는 권성혁이 맡게 되었다.[15] 그와는 별개로 첫번째 애니판 때와는 달리 심의 자체가 굉장히 빡세진 요즘 8시 50분이란 저녁시간대에 15세 타이틀을 달고 알몸 등의 과격한 연출을 편집없이 그대로 보여주는 서비스를 보여줬다.


로컬라이징도 여전히 약을 빨아서 하나조노 가키의 이름

장기염되고 8번째 에피소드에서 비디오 테이프를 돌려달라고 준 약도에 적힌 자동차 회사 이름이 현기자동차다.(...) 이인성의 애드립도 여전해서 썸을 패러디한 내레이션이 나오기도 했다. 로컬라이징에서 달라진 점이 있는데, 1기가 우라야스를 서울특별시로 로컬라이징 했다면 2기는 인천광역시로 로컬라이징했다! 


2기 에피소드 정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회 자동차가 고장난 태지네 アドベンチャーファミリー/行徳を越えて / 또시작이여[16]

2회 외눈박이 귀신이 된 엽기네 엄마 浦安マイヤーズ / 할로윈데이의 공포

3회 보드가 된 납작 오징어 辛辣!イカ男 / 오징어가 대박

4회 동배만 피규어 マルキーフィギュア / 명품 마네킹

5회 태지의 여름방학 파 彼はお休み / 여름방학 파워

6회 전학생 どーもすいません / 귀요미 전학생

7회 참관수업 便乗してもいいですか? / 모전자전

8회 공동묘지에 잠입한 이대롱 真・野良ミャオ / 길치끝판왕

9회 급식 많이 먹기 시합 甘い爪 / 호로록 호로록

10회 보조바퀴가 박살난 자전거 てる / 최첨단자전거

11회 근사하다, 이대롱 素晴らしき哉、日本人! / 삐에로는 너를 보고 웃지

12회 대왕오징어 이야인기! 大王イカ物語 / 엄마의 하루

13회 무서운 아기 인형 イトーストーリー3 / 아기인형

14회 수상한 안경쟁이! ボーズ探偵 / 소년 탐정

15회 택시 귀신소동! オスメント / 평범한 여자가 제일 무서워

16회 하늘을 나는 토스트 遠い空のムタへ / 토스트 발사기

17회 포세이돈! ポセイドン / 포세이돈

18회 점토공작 ヒカデン /이대롱 2호

19회 택시를 박살난 뚱보손님 ノド輪 진격(?)의 거인

20회 태지의 아기시절 食用ブリーフ /속옷 입기 싫어

21회 우산소재 傘ネタ、カーサ渡し / 우산을 사이좋게 쓰는 방법

22회 개들에게 쫓기는 태지 아빠 トッカータと大鉄 /이보다 더 좋은 가발은 없다.

23회 먹으면 급노화가 오는 초콜렛! となりは花子さん /잠자는 사자의 코털을 뽑아라 

24회 찬성이냐 반대냐 賛成の反対 /지금 그대로가 좋아 


2기 엔드 카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화 - 안베 마사히로 / 침략! 오징어 소녀


2화 - 이코마 리나


3화 - 이시구로 마사카즈 / 목요일의 프룻토, 그래도 마을은 돌아간다


4화 - 사토 타카히로 / 빠직빠직[17]


5화 - 후지치카 코우메 / 페이퍼 브레이버


6화 - 이타가키 케이스케 / 그래플러 바키


7화 - 사쿠라이 노리오 / 쓰리몬


8화 - 마스다 에이지 / 투명인간을 만드는 방법, 사실 나는


9화 - 무츠이 에이지 / 이키이키곤보 Z


10화 - 코야노 타카오 / 엔젤 보이스


11화 - 니시노 나나세


12화 - 요네하라 히데유키 / 선셋 로즈


13화 - 히라카와 테츠히로 / 글로버


14화 - 아카호시 타쿠야 / 하리가네 서비스


15화 - 타카하시 히로시 / 크로우즈


16화 - 사토 켄타로 / 마법소녀 오브 디 엔드


17화 - 호소카와 마사미 / 부력의 아티스트


18화 - 세구치 시노부 / 죄수 리쿠


19화 - 사쿠라이 아키히토 / 츠지우라씨와 츄파카브라


20화 - 테시로기 시오리 / 세인트 세이야 THE LOST CANVAS 명왕신화


21화 - 누마타 쥰 / 쿄토쿠의 만화가와 이토의 일기


22화 - 후쿠다 야스히로 / 최강소녀 사유리


23화 - 키기츠 카츠히사 / 형매, 프랑켄 프랑


24화 - 오자와 토시오 / G맨

등장인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거의 대부분... 아니, 사실상 모든 등장인물이 개그 캐릭터 보정을 떡칠하고 있는 무시무시한 동네라서 어지간하면 중상이나 사망에 이를법한 부상을 입어도 다음 컷에서 부활하는 초월적인 맷집을 자랑하는 괴물들이다(...). 자동차 정면 충돌 정도로는 흠집도 나지 않는 수준. 이게 정녕 인간들인가...


괴짜가족/등장인물 문서 참조.


기타

우라야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처음엔 리부트 개념으로 시작한 속편이었으나, 전편과 바뀐 설정 때문에 혼동을 느낀 독자들이 불만을 표해서 결국 원래 설정대로 고쳤다. 때문에 사실상 리부트가 아닌 시즌2가 되었다.[2] 비슷한 케이스로 학교괴담의 엔딩곡이 있다. 다만 이 경우는 원판의 가사가 워낙 그렇고 그렇다 보니(...) 바꾼 쪽에 가깝다.[3] 이 분의 작사 실력이 엄청난 게 작사 쪽에서는 대표작이 질풍가도와 달빛천사 주제가 및 수록곡이다.[4] 이에 따라 애니메이션판의 국회의원은 외국인이라는 설정이 있다.[5] 이것은 한국판에서 모자이크 처리한 것이 아니라 원판에서부터 모자이크 처리가 되어 있던 것이다.[6] 내용에 대해서 대충 설명하자면 학교 급식으로 나온 카레라이스를 옮기는 과정에서 엎지르게 되자 고테츠(변태지) 및 아카네(아영), 후구오(퉁이)가 직접 만들고자 하나만드는과정에서 가방(?), 신발(???) 등의 해괴한 물건이 들어가고 화학조미료 대신 화학약품(...)이 들어가게 되어 그 결과물은 국자와 냄비는 물론 연금술을 한카레라이스를 만든 실험실 바닥과 교실천장까지 녹여버리는(!!!) 그야말로 독요리 그 자체(...)가 되어 버렸다. 그런데 애니 오리지널 전개로 이소룡(이대롱) 선생은 그 생화학무기물질(...)을 맞고도 멀쩡했고 오히려 맛있다고(???) 하며 피부가 더 좋아졌다 카더라.[7] 와카야마 현의 한 소도시 시내에서 열린 여름 축제에서 나온 카레라이스를 먹고 주민 4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부상을 당한 사건. 후에 조사 결과 누군가가 카레에 비소를 넣은 것으로 밝혀졌고 후에 범인이 37세(당시) 주부였던 것으로 밝혀졌다. 이유는 마을 사람들과의 불화가 있었는데, 주민들로부터 따돌림을 받던 그녀는 원한을 품어 아무나 죽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한다.[8] 노래 자체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데다가 본편 3~5분에 오프닝 1~2분 형식이면 욕이 나오지 않을 수가 없다.[9] 에피소드가 완전히 끝나지 않은 시점에서[10] 심의의 장벽이 높은 점도 한 몫했지만, 그보다는 이러한 요인들로 인해 몰입도가 떨어진다는 사실이 더 크게 작용했다.[11] 짤린 이유는 의외로 간단한데 방영분 앞부분이 방송에 그대로 내보내기에 너무 민망한 장면들과 노래가 나와서 그렇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짤린것.[12] 19세에서 15세로 낮춰졌다.[13] 모바일로 접속하면 에피소드 목록이 보이지 않는데, 메인 홈페이지로 이동했다가 쇼트애니 항목을 찾아보면 나온다. 매주 목요일에 한 편씩 업데이트된다.[14] 16년전 나레이션인 쇼커 오노는 우정 나레이션 출연.[15] 결과는 어느정도 준수하며 범죄자 성우를 제외시키고 목소리 음색이 비슷한 성우들로 기용한점에서 좋은평을 얻었다.[16] 투니버스 방영 제목.[17] 스모를 소재로 한 만화.

참지 말고 힘들면 이리와 안아 줄게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