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가볼만한곳 세종호수공원 자전거 여행

http://tv.naver.com/v/1951829

안녕하세요. 네이버 여행 플러스(여행+) 레저 분야 프로바이더 호미숙 자전거 여행가입니다. 

자전거 입문부터 여행까지 연재글 클릭!

네이버 여행플러스 주말N레저(모바일판)자전거 관련 기초 상식, 여행코스, 여행기를 연재 중입니다.


세종시 가볼만한곳 세종호수공원. 뒤웅박고을 어울링 자전거 여행코스

자전거 여행 날짜: 2017. 10~11, 날씨: 흐린 후 폭염

자전거: 세종시 '어울링' 자전거 대여 

세종시 여행코스 포인트: 세종호수공원. 뒤웅박고을. 고운빛


세종호수공원자전거 여행 팁 ※

https://sejongbike.kr

세종호수공원 주변의 어울링 자전거 대여 

금강자전거 길 이용, 세종고속터미널, 세종정부청사정류소 이용


이번 자전거 여행지는 세종시 여행코스로 공공자전거 '어울링' 타고 세종호수공원의 이른 아침 몽환의 풍경을 담아봤습니다. 한여름 폭염을 피해 새벽 라이딩을 즐겼습니다. 또한 세종시 가볼만한곳인 뒤웅박고을의 멋진 장독대 풍경을 만났습니다. 하루 전날 출발할 때 서울에 갑자기 소나기가 내려 자전거를 가져가지 못해서 세종시 공공자전거를 대여하게 되었습니다. 세종호수공원 한 바퀴 느긋하게 느낌표와 쉼표를 담아 봅니다.


하루 전날 막차를 타고 서울에서 세종시 도착해서 세종호수공원의 야경을 먼저 담았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불을 밝히고 있는 세종호수 수상무대섬의 불빛 조명이 호수에 반영을 드리워 멋스러운 밤 풍경을 선사합니다.


세종시 대통령기록전시관

http://www.pa.go.kr

주소: 세종특별자치시 다솜로 250 (어진동), 전화: 044-211-2000, 관람 시간:화요일~일요일 : 10시 ~ 17시 (월요일 휴무)

상설전시관인 대통령기록전시관은 약 2,300㎡ 규모의 전시관입니다. 국민들이 평상시 접할 수 없는 대통령 관련 각종 기록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예로 대통령사진, 재임기간의 주요문서, 동영상과 대통령이 직무 수행과 관련하여 외국에서 받은 선물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금강자전거길 한두리대교

대청댐~금강하구둑: 대전시 대덕구 미호동- 충남 서천군 마서면 도삼리

금강자전거길에 위치한 한두리대교


세종호수공원http://lake.sejong.go.kr




세종시 어울링 자전거 

https://sejongbike.kr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군청로 93

문의 : 1899-9161 (운영시간: 05:00 ~ 24:00)

세종호수공원 자전거 코스 

너른들길(제1주차장)⇄감각정원⇄야생초화원⇄(수상무대섬 경유 가능)⇄나들숲⇄호수전망대⇄청음지⇄이팝나무길

⇄푸른언덕⇄소나무숲길⇄이팝나무길⇄수변마루⇄연꽃데크⇄너른들길


4.7km의 너른 규모의 호수공원을  운동 삼아 사색하기 좋은 산책도 좋지만 세종시 공공자전거 '어울링'을 이용하면 30분에서 40분이면 느긋하게 공원 한 바퀴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현 위치는 제1주차장 방면의 공원 출입구에 있는 자전거 대여소

호수 위 해돋이를 상상하며 도착했지만 뿌연 안개로 인해 몽환의 풍경이 반기고 있네요. 아련함 속에 흐릿하게 눈에 드는 풍경들 오히려 선명한 풍경보다 색다른 느낌으로 새로운 아침을 맞이합니다.

물꽃섬

호수 위에 데크로 길을 내어 물 위에서 내려다보는 수생식물의 생태를 볼 수 있고 진한 브라운 데크와 호수와 어울려 사진 찍기 좋고 연인들의 달달한 데이트 코스로 제격입니다.


몽환의 풍경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선명해지고 '어울링' 자전거 두 바퀴와 주황색을 타고 조용한 아침을 깨는 소리를 멜로디 삼아 콧노래를 흥얼거리며 궤적을 그립니다.

바람의 언덕

나들숲 왼쪽에 위치한 낮은 언덕이 초록으로 펼쳐져 마치 거제도 바람의 언덕을 연상할 정도입니다. 마주 보이는 세종시 빌딩 숲과 국립세종도서관, 대통령기록관 등 세종시 자랑의 독특한 건물들을 멀리 바라볼 수 있습니다. 

바람의 언덕과 자전거

흐린 아침에 올라선 나지막한 푸른 능선, 자전거를 세워두고 고즈넉한 아침 풍경을 담아봅니다. 흐린 아침이 밝아 오면서 초록 풍경은 더욱 진해지고 바람이 시원함을 전해줍니다. 동녘은 여전히 짙은 안개와 구름으로 흐립니다. 이곳 바람의 언덕은 디어 마이프렌즈, 꼰대들의 유쾌한 일생찬가 등 드라마 촬영지입니다.

물놀이섬의 은빛해변


세호교에서 바라본 풍경

세호교에 설치된 무대섬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 등이 열리는 곳으로 호수 위 전망대 효과를 내는 곳입니다.

중앙 광장

흐린 아침의 자전거 탄 풍경

장남정

장남평야에서 이름을 가져왔다는 장남정은 수변전통공원 내 위치한 팔각정입니다.

연꽃데크

커다란 연꽃과 연잎이 펼쳐 만발하는 곳으로 연향을 느낄 수 있는 데크길입니다. 

처음 출발한 너른 길 어울링 자전거대여소에 자전거 반납합니다.

이후부터는 자전거가 아닌 자동차로 이동합니다.


#세종시여행 #세종시가볼만한곳 #세종호수공원 #자전거 #자전거여행 #자전거여행코스 #자전거라이딩 #세종시

국내여행. 여행. 한국여행. 자전거. https://in.naver.com/homi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