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 10월 2일 임시공휴일, 文대통령 '샌드위치 평일' 공약 실현?

▲ <사진/네이버 캡처>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에 많은 관심이 쏠린 가운데 청와대에서 입장을 밝혔다.

24일 복수의 매체는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이 사실상 확정됐다'고 보도했다.

만약 이러한 내용이 사실이라면 9월 30일 토요일부터 10월 3~5일 추석 연휴, 6일 개천절의 대체공휴일과 7~8일 주말을 거쳐 월요일인 9일 한글날까지 최장 열흘간 쉴 수 있다.

그러나 청와대는 아직 결정된 사항이 아니라는 입장이다.

이날 청와대 관계자는 "그럴 가능성이 높지만 확정된 것은 아니다. 행정안전부에서 안건을 올린 뒤 국무회의에서 논의· 의결돼야 하는 절차가 있다"고 전했다.

다만 임시공휴일 결정이 빠른 시일 내 선포돼야 근로자들의 업무 조정 수립이 용이해진다는 점에서 내달 초 국무회의에서 의결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연휴 사이에 낀 '샌드위치 평일'은 되도록 임시공휴일로 지정하자는 것이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었다.

문재인 대통령은 후보 당시 국민 휴식권 보장과 내수 소비 진작 등을 장려한다는 원칙을 내놓은 바 있다.

이에 따라 올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겠다는 것도 최종 공약집에 포함했으며, 인수위격인 국정기획자문위원회도 활동 시 이런 내용을 재확인했었다.

과연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 실현될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메트로미디어=신정원 기자( garden6834@metroseoul.co.kr)


기사출처= https://goo.gl/w3GyB9

메트로는 독자와 네티즌의 언론입니다.



세계 어디서나 최고의 신문 경제 활동 인구가 좋아하는 신문 http://www.metroseoul.co.kr/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