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모닝커피. #자메이카블루마운틴 vs #카메룬블루마운틴. .

아침부터 들이닥친 단골 손님 덕에 (?) 아직 가스도 채 빠지지 않은, 어제 볶은 블루마운틴 두 가지를 막무가내로 시음을 하게 됐다.

아직 숙성이 안 돼 둘다 아직은 훅~하고 새코롬한 맛이 도드라지지만 나름의 차이점들은 쉽게 감지된다. 자블럼은 역시 마우스필이 쥬시하고 깔끔하다. 산미는 아직 레몬처럼 날카롭지만 후미에 은근히 올라오는 은근한 단맛으로 보아 며칠 지나면 이 레몬은 잘 익은 오렌지로 바뀌어 있을 것이다. 카메룬은 숙성이 안 된 상태인데도 벌써 바디가 제법 두터운 느낌을 풍긴다. 그리고 역시 끝이 달큰하다. 자블럼의 단맛이 정제된 설탕이라면 카메룬의 단맛은 마스코바도 같다. 투박한데 따뜻한 느낌의 단맛. 그리고 자블럼에선 아직 안 느껴지는 땅콩 같은 맛. 어떻게 보면 좀 earthy한 느낌이 남는다.

나란히 비교하는 것 자체가 공평하지 않을 수 있다. 종자는 동일하지만 인프라에서 엄청난 격차를 가진 두 나라의 불루마운틴. 하지만 재배 환경과 전통까지도 그 커피의 때루아르의 일부라고 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비교 못할 이유가 앖다. 평점을 매기자는 것도 아니니 더더욱.. 커피는 어차피 각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다. 그리고 아주 중요한 한 가지가 있다면. 그것은 각자 주머니 사정에 따른, 이른바 '가성비'..! 참고로 자블럼과 카메룬 블루마운틴의 가격 격차는 거의 10배다.

커피 골라주는, 커피 큐레이터! 나쁜 커피를 좋다고 하진 않습니다. 다만 내가 만나는 커피의 좋은 점들을 최대한 발견해내려 노력합니다. 내 앞에 놓인 이 커피 한 잔은 무수한 이들의 땀과 열정의 결실이니까요. disfrutacoffee.com blog.naver.com/disfrutacoffee #디스프루따 #스페셜티커피 #원두커피 #신선한원두 #큐그레이더 #커피큐레이터 #핸드드립커피 #에스메랄다게이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