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김광석


그동안 김광석씨가 안타깝게도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생각했지만

이 영화를 본 이후

더 애통하게 타살이었을지도 모른다는 99% 확신.


부디 현재 살아있는 수많은 김광석씨 팬들과

20년간 김광석 죽음을 취재하고 애쓰는 이상호기자님

그리고 현재는 두분다 돌아가셨지만 김광석씨 부모님.. 가족을 위해서라도 제발 진실이 밝혀졌으면 좋겠다!!


공소시효는 지났지만 언론은 공소시효가 없으니

제발 많은 분들이 이 영화를 보고 흥행되어

다시 사건이 재조명되었으면!


by.greatrin.







별거아닌이야기. 어쩌면 별일인이야기. by.greatrin.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봉오동 전투 리뷰 - '거리두기' 실패가 낳은 예술적 참사
michinnoma
5
4
6
영화 <우리들> 리뷰 / 소시오패스는 우리들을 어떻게 지배하는가
michinnoma
6
3
4
김광석 - 잊혀지는 것
jedony
20
14
0
DJ 텐, 내 멋대로 뽑은 주간 BGM TOP4 “유희열 너란 남자….”
tenasia
22
3
0
1. 기대를 한 만큼 실망이 좀 크다. 중언부언. 할 말이 많아 그런 듯하다. 오죽하랴. 20년을 싸맨 일인데. 이해는 한다만 영화적으로 많이 아쉽다. 2. 어쩌면 영화적이라기보다 스토리텔링 그 자체의 문제가 크다. 영화니까, 하고 의욕을 앞세운 게 아닐는지. 음악영화를 표방하겠다 해놓고 그러지 못한다. 초반에 이것저것 너무 나열한다. 이야기는 큰 줄기를 가지지 못하고 처음부터 잔가지만 친다. 법의학자가 나오는 중반부터 비로소 영화같다. 러닝타임 절반 가까이 감상과 사건정보를 오가다가 비로소 논리적으로 왜 의심스러운지를 보여준다. 3. 만듦새가 깔끔하지 못하다. 개인적으로 사건 중심으로 영화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해서 그런 지도. 감상과 정보가 산만하게 나열되어 감상에 젖기도, 사건에 빠져들기도 힘들다. 이상호 기자 개인의 감상, 단상에 충분히 공감하지만 사건을 알리는데엔 별로 도움이 되지 못한다. 4. 영화적으로 혹평을 했음에도 이 영화는 볼 만하다. 영화가 보여준 합리적 의심에 상당 부분 동의한다. 김광석의 일기에서 유추한 정서불안을 감안하더라도, 그의 죽음은 자살이라기엔 석연치 않은 구석이 많다. 사망 현장의 부자연스러움이나 그의 아내 서해순씨의 널뛰는 증언, 그 외 주변인들의 증언과 몇몇 증거들은 이 사건이 이렇게 묻혔다는 게 놀라울 정도이다. 5. 그래, 이 일은 끝나지 않았다. 누군가에게 일어난 비극적인 일은 일어난 그때 바로 끝나는 게 아니다. 혹은 얼마 간의 시간이 지나면 잊혀지는, 지워지는, 그러니까 끝나고 마는 게 아니다. 비극은 그 시작 이후로 쭉 이어진다. 옅어질지언정 사라지지 않는다. 그래서 괴로운 거다. 그건 피해자든 가해자든 마찬가지다. 없애고 싶어도 그럴 수 없다. 전자라면 그러고 싶어도 그럴 수 없는 일이고, 후자라면 그럴 수 있어도 그러면 안 되는 일이다. 그럴 마음이 있다면. 6. 과연 '그녀'는 그럴 마음이 있었는지 궁금하다. 이미 끝난 지 오래된 일이려나? 한편, 이 영화의 마지막은 또 다른 시작을 암시하기도 한다. 영화 속에서 '그녀'는 거진 20 여년 전의 모습으로만 보인다. 대체 '그녀'는 어디있을까? 지금은 뭘하고 있을까? 살아는, 있을까?
lim88
5
1
0
<범죄와의 전쟁> 리뷰, 그는 왜 굴비세트를 삥뜯었나?
michinnoma
4
3
0
미국의 의료 문제를 꼬집은 영화.jpg
fromtoday
50
17
9
공범자들 본다 본다 하다가 오늘에서야... 간만에 영전 인디플러스에서... 인디플러스에서 본 영화중 관객이 젤로 많았다는... 그래봤자 10여명 ㅎㅎㅎ 다들 여전히 잘 먹고 잘 살더라... 이용마 기자님 꼭 쾌차하세요. 힘내시길...
vladimir76
12
2
0
영화 '조커' 가 범죄를 유발하느냐의 대한 이동진 생각
Mapache
6
7
1
어떻게 마약보다 위험한 구운 달걀을 훔칠 수 있는가? 계란 한 판이 음주운전&운전자 바꿔치기, 마약 밀반입 보다 크나는걸 오늘 알았다 유전무죄 무전유죄 현재 판사&검사 모두 해임하고 처음 부터 다시 시작해라 제발!!
plus68
14
2
10
심정지 온 남편 두번이나 살린 아내.jpg
ggotgye
47
9
8
쩌는 매력 어필! 초보자용 기타연주곡 추천! 김광석 <나의 노래>
ShareHows
24
40
3
김광석 서른 즈음에
100mps
20
16
1
[스브스뉴스] <이등병의 편지> 진짜 주인은?
subusunews
71
16
8
김광석 -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jedony
21
15
0
️️여기 아파트 제보 부탁드립니다. 아파트 이름이라도 부탁드립니다. ⚠️#광주광역시 서구 금호동 ℹ00아파트에서 발생한 사건을 제보했습니다. . . . <이전피드 중....>. A씨는 "저희 어머니와 이웃주민분들께서 아파트에 사는 길고양이들에게 사료와 물을 챙겨주고 계신다"며 "하지만 몇몇 분들은 이를 안좋게 보신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그러던 중 돌로 찍혀서 눈알이 튀어나온 채 죽임을 당한 아기 고양이가 어머니 차 뒤에서 발견됐다"며 "가여운 아기 길냥이는 눈이 튀어나오고 얼마나 고통스러웠는지 물똥을 싼 흔적도 보인다"고 덧붙였습니다. 이후 제보자A씨는 "범인을 잡기위해 아파트 경비실에 CCTV 열람을 요청했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보여주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해당 사건은 10월 4일 18시 30분경 추석기간에 발생에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더욱 안타까움을 전하고 있습니다. . . #길고양이 #동물학대 #범죄 #싸이코 #광주금호동 #길고양이살해 #살인 #캣맘 #광주서구 #캣대디 #고양이 #길냥이 #공유해주세요 #제보해주세요 #유기묘 #개스타그램 @han_jeoungae @smjingogo @changwonpyo @moonjaein - #regrann https://www.instagram.com/p/BaHDWn4n3Ad/
leelee94133
29
2
10
혼자뿐인 순간에도 내 곁을 지켜주는 사람
DINOWORKS
24
10
0
올여름 극장가 스릴러-공포 일색, "나는 반대일세"
Chicpucci
20
9
10
아빠는 이 차가 무섭대요
subusunews
64
11
38
[친절한 랭킹씨] 셋이 합쳐 매출액 7천억…잘 팔리는 라면 ‘삼대장’은?
newsway
11
5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