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움이 가득한 백팩 – 1THEBAG 리뷰

언제부턴가 백팩은 민폐의 상징이 됐습니다. 가방의 한 종류일 뿐이려니 했는데 적어도 지하철이나 버스 안에서는 다른 사람에게 불편함을 줄 수 있는 가방이 되었죠.



백팩으로 인한 불편함을 체감하지 못하는 건 백팩을 메고 있는 사람뿐입니다. 물론 백팩은 넉넉한 수납공간과 두 손이 자유로워지는 활동성 등의 장점이 있는데요. 사실 백팩의 진짜 불편함은 이런 장점에 가려져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냥 백팩이니까, 백팩이려니 하면서 메고 있지 않았나요?



백팩에 불편함을 고민하다

최근 국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를 보면 유독 눈에 띄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바로 백팩. 백팩에 대한 불만이 이토록 많았던 걸까요? 물론 기존 백팩이 갖추지 못한 아이디어는 반갑기만 합니다.

1THEBAG(원더백)도 그런 백팩입니다. 기존 백팩의 불편함을 고민하고 나름의 해답을 제시하는 백팩이죠. 1THEBAG 역시 지난 4~5월에 와디즈(Wadiz)에서 크라우드 펀딩으로 시작된 가방인데요. 목표액의 7배 이상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1THEBAG이 성공적으로 크라우드 펀딩을 이끌 수 있던 건, 이름에 걸맞은 놀라운 접근성과 이를 충실하게 뒷받침하는 수납력, 그리고 반전의 매력과도 같은 디자인이 아닐까 합니다. 구석구석에서 얼마나 고민했는지 그 흔적을 발견할 수 있죠.

재주와 능력이 많다

접근성과 수납력, 디자인 등 1THEBAG의 특징은 다재다능이란 말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백팩이 재주와 능력이 많아 봤자 얼마나 될까 싶기도 하지만, 1THEBAG은 원더(Wonder)라는 이름값을 충분히 해내는 백팩입니다.

다재다능 1. 디자인

앞서 설명으로 짐작했을 때 왠지 구조가 복잡하고 그만큼 디자인도 난해할 것 같은데요. 반전의 매력이라고 했던 것처럼 1THEBAG의 디자인은 심플합니다. 최근 크라우드 펀딩과 함께 등장하는 가방 중에서도 단연 심플하다고 할 수 있죠.

특히 전면은 수트 차림으로 메더라도 어색하지 않습니다. 단단하게 각이 잡혀 있는 모서리도 심플한 디자인을 한몫 거들죠. 그렇다고 전면만 심플한 것도 아닙니다. 외부에 최대한 지퍼만 노출되어 있고, 손잡이 역할을 하는 스트랩도 최대한 밀착되어 있어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다만 1THEBAG의 이런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의 비결은 내부 수납에 초점을 맞췄기 때문입니다. 물론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단점이 될 수도 있지만, 1THEBAG의 접근성과 수납력은 이를 커버하기에 충분합니다.

다재다능 2. 방수

접근성과 수납력을 얘기하기 전에 방수 성능을 먼저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습니다. 1THEBAG은 기본적으로 방수 원단을 사용했습니다. 방수 원단도 정도의 차이가 있는데요. 1THEBAG은 5회 코팅된 방수 원단을 사용합니다. 손으로 만져보기만 해도 뭔가 다른 원단이란 걸 알 수 있죠.

지퍼 역시 빼놓지 않고 폴리우레탄 재질의 방수 지퍼를 사용했습니다. 내구성도 뛰어나며 방수 성능도 확실하죠.

그런데 별도로 구매할 수 있는 레인커버가 있습니다. 5회 방수 코팅 원단에 방수 지퍼라면 충분할 듯싶지만, 1THEBAG은 만약이라는 가정까지 감안했습니다. 1THEBAG 내부에는 분명 노트북이나 태블릿, 책 등이 들어갈 텐데요. 모두 물에 취약한 것들이죠. 방수 성능이 결코 약한 것도 아닌데 레인커버까지 있으니 한결 마음을 놓을 수 있죠.

레인커버는 그냥 뒤집어 씌우는 것도 아닙니다. 레인커버 안쪽에 스트랩이 있어 1THEBAG과 단단히 결합되죠. 비바람이 몰아쳐도 그야말로 물샐 틈 없이 지켜줍니다.

다재다능 3. 접근성

백팩의 접근성은 지퍼의 수와 비례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1THEBAG은 어떨까요? 외부로 노출된 지퍼는 총 6개. 이중 전면 지퍼와 하단 지퍼는 별도의 수납공간 전용이고, 나머지 4개는 내부의 메인 수납공간으로 연결됩니다. 하나도 아니라 무려 4개나 달아놨죠.

4개의 지퍼를 통해 접근할 수 있는 수납공간은 같지만 저마다 기능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우선 상단의 앞쪽 지퍼를 열면 1THEBAG 위쪽만 빼꼼 열리는데요. 내부에서 노트북이나 태블릿 등을 꺼내기에 수월합니다.

뒤쪽 지퍼는 1THEBAG의 메인 지퍼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열면 내부 수납공간 전체가 개방됩니다. 1THEBAG 맨 아래쪽까지 시원하게 열려 짐을 꾸릴 때 다른 백팩보다 수월하죠.

다만 뒤쪽 지퍼는 등 쪽 가깝게 있어 1THEBAG을 메고 있는 상태에 열고 닫기가 어려울 수 있는데요. 그럴 때는 양옆에 있는 지퍼를 이용하면 됩니다. 지퍼를 열면 날개(?) 부분에 메쉬 재질로 된 작은 수납 공간까지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재다능 4. 보안성

1THEBAG의 모든 지퍼에는 하나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똑딱이 스냅 버튼이 달려있다는 것. 또한 내부 공간으로 접근할 수 있는 4개의 지퍼에는 또 하나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지퍼를 양방향으로 달아놨다는 것.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건 누구나 접근하기에 수월하다는 의미가 될 수도 있는데요. 1THEBAG은 스냅 버튼과 양방향 지퍼로 기존 백팩에서는 찾을 수 없는 보안성을 갖췄습니다.

양방향 지퍼를 손잡이에 걸고 스냅 버튼을 엇갈려서 결합시키면 손 하나 넣기 힘들 정도만 열립니다. 다른 지퍼도 마찬가지죠. 보안성의 첫 번째 단계는 허술해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1THEBAG의 보안성은 완벽하지 않더라도 적어도 허술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재다능 5. 수납력

접근성과 함께 1THEBAG의 양대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 수납력입니다. 먼저 내부의 메인 수납공간을 살펴보죠. 널찍한 공간을 유지하면서도 자잘한 아이템을 효과적으로 고정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돋보입니다.

4개의 펜 홀더와 2개의 텀블러 밴드, 보조 배터리 등을 넣기 좋은 포켓도 전면 2개, 후면에 4개가 있습니다. 수납공간이 넓다고 무조건 집어넣는 게 아니라 정리하고 싶은 생각을 들게 하죠.

이런 고정 장치(?)를 제외하고도 약 17리터의 공간이 있습니다. 데일리 백팩은 물론 짧은 여행이라면 1THEBAG 하나로 충분하죠.

외부에도 1THEBAG의 수납력은 여전합니다. 전면에는 결코 보조적인 역할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깊은 수납공간이, 후면 스트랩 부분에도 벨크로로 고정하는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1THEBAG을 제대로 메고 다니기 전에 어떤 수납공간에 무엇을 넣었는지 숙지해야 할 정도죠.

또한 별도로 구매할 수 있는 폰파우치도 있습니다. 어깨 스트랩에 고정해서 사용하는 방식인데요. 스마트폰만 넣기에 공간이 넉넉합니다. 스마트폰을 포함해 백팩에 넣을 필요가 없는 카드 지갑이나 담배 등을 넣기에도 적당합니다.


다재다능 6. 4+1 Way

다재다능한 1THEBAG의 마침표는 다양한 착용 방식입니다. 1THEBAG은 기본적으로 백팩인데요. 어깨 스트랩을 벨크로 수납공간 안쪽에 넣으면 토트백으로, 별도의 스트랩을 연결하면 크로스백으로 변신합니다. 조금 억지스럽지만 한쪽 어깨 스트랩만 넣으면 슬링백으로도 사용할 수 있죠.

1THEBAG이 수트 차림에도 어울릴 정도로 정갈하기는 하지만 백팩이 격에 맞지 않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다른 가방을 준비할 필요 없이 1THEBAG을 토트백이나 크로스백으로 사용하면 되겠죠.


1THEBAG은 여행용 캐리어와의 궁합도 좋습니다. 1THEBAG의 등짝을 보면 X자 모양의 밴드가 있는데요. 캐리어 손잡이에 걸어서 고정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를 넘나드는 백팩

사실 백팩을 메고 다닐 때는 디자인이나 접근성과 수납력은 눈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어깨에서 느껴지는 무게감이 전부죠. 1THEBAG은 비교적 무게감이 덜한 편입니다. 어깨 스트랩이 꽤나 두툼하고 푹신하기 때문이죠.

다만 등에 닿는 부분은 어깨 스트랩과 달리 메쉬 재질이 아니라 한여름에는 촉촉, 아니 축축해질 우려가 있습니다. 9월이 되면서 더위가 한풀 꺾여서 다행인데요. 차라리 X자 밴드는 분리할 수 있고, 등에 닿는 부분은 메쉬 재질로 마감했으면 어떨까 싶네요. 크로스백으로 사용할 때 연결하는 별도의 스트랩도 마찬가지입니다.

1THEBAG 리뷰를 위해 업체 측과 커뮤니케이션하는 과정에서 받은 메일 말미에 이런 문구가 있었습니다. ‘매일을 함께 하는 당신이 즐거우면 좋겠습니다’ 이 문구는 와디즈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했던 당시 제품 상세 페이지에서도, 1THEBAG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1THEBAG이 그런 백팩입니다. 매일 메고 다녀도 즐거울 수 있는 백팩이죠.





에디터 코멘트: 나름의 해답은 나름(Carrying)의 해답이 되었습니다.



놀라움이 가득한 백팩 – 1THEBAG 리뷰

You Are What You Buy 얼리어답터 매거진은 제품이 가진 가치를 발견하고 전달하기 위해 브랜드보다 제품 그 자체에 집중하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입니다. 제품을 매개로 그 제품이 가진 고유의 경험과 가치를 공유하며 구매에 있어 합리적인 정보를 유쾌하게 제공합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오늘날씨 Dog 굿!! 자전거 여행 Go
honono
7
4
5
마른 체형의 남성들을 위한 ‘대드백’ 출시
eyesmag
6
4
0
그레고리, 의류 컬렉션 확대하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도약
eyesmag
3
2
0
GIF
안재현 신서유기 외전-강식당 착용 백팩 정보
luvvvis
1
1
0
슈프림, 레오퍼드 패턴의 가방 2종 출시
eyesmag
2
1
0
GIF
꼬미의하루
dabin12o
16
3
0
무거운 출퇴근길의 어깨를 가볍게, 유주얼 백팩
earlyadopter
4
2
1
휠라 18 봄, 여름 시즌 백팩 컬렉션 출시
eyesmag
10
8
0
GIF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슬링백
earlyadopter
7
9
0
크리스마스 선물로 백팩 준비!
seeit
3
2
0
얹어두기만 하면 충전해주는 가방, 오드아이백
earlyadopter
4
8
0
안녕하세요. '사소한 소중한' 이라는 주제로 9월19일부터 색연필 수업을 시작하게 되어 안내드립니다. 총 4주 과정으로 진행하게 될 이번 수업은 내 주변의 사소하지만 소중한 것들에 대해 생각해보고 색연필을 이용해 다양하게 표현해보는 시간으로 채워보려고 하는데요, '사소한 소중한' 것이 사물이 될 수도 있고, 특정 인물이 될 수도 있고 또 사건이나 한순간으로 다가올 수도 있는데 이런 사적인 감정을 그림으로 조금 더 재미있고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함께 공유하고 쌓아가는 시간을 만들어 보려고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_ * 수업신청방법 제 프로필에 링크된 블로그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 후 신청가능합니다. http://blog.naver.com/ggum800 감사합니다 : )
TreeJ
5
1
1
STYLISME X OLIVIA KO 스틸리슴과 공존 디자이너 올리비아의 기획전 www.stylisme.co.kr
STYLISME
4
2
0
GIF
이 남자가 폐차장에서 가죽을 뜯는 이유
subusunews
4
2
0
꿀 연휴에 꿀 아이템으로 무장하는법.jpg
attiver
103
140
1
피갈 x 포터 캡슐 컬렉션
eyesmag
3
1
0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 귀엽고 매력적인 캐릭터가 들어간 폰케이스와 에코백 매력에 푹 빠져보세요~ www.stylisme.co.kr
STYLISME
7
3
1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