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지금도 손에 쥐고 계시나요?

커피는 '인류역사상 최고의 음료' 라는 지위를 누리고 있습니다.

커피는 과중한 업무로 잠 못 이루는 직장인의 동반자를 자처하거나, 한가로운 주말의 카페에서 마음의 여유를 되찾아주기도 합니다.

커피는 신체적 편익과 정서적 편익을 동시에 충족 시켜주는 고마운 음료지요.

그러나 몇몇 연구들은 커피를 마냥 좋게 평가하지 않습니다. 카페인이 비타민 D와 칼슘의 흡수를 저해한다는 실험 결과들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활동량이 적어진 현대인들에게 칼슘농도는 아주 중요한 건강관리가 되었습니다.


대채할 수 있을만한 차 종류들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한나절에 마시는 따뜻한 허브티 한 잔만큼 건강에 좋은 것은 없는데요. 맛있으면서도 순하고,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가볍게 즐기 수 있으며, 마음을 진정시키고, 불면증 을 완화시키는 등의 다양한 건강상의 효능이 있습니다. 더불어 비타민과 미네랄의 훌륭한 원천이기도 합니다.

이제 커피대신 차 한잔 어떠세요 ? :)

페퍼민트 차 (Peppermint tea)


페퍼민트 차는 복부 가스를 제거하고, 팽만감의 증상을 완화하며, 근육 경련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메스꺼움을 완화시키고,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서 땀을 흘리게 하기 때문에 독소 배출 효과도 있습니다.

생강 차 (Ginger tea)

소화 보조제로 유명한 생강은 멀미로 인한 쿠도 증상을 억제하는 데에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생강 뿌리를 10-15분간 삶아서 생강차를 만들어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강력한 세균 대항력을 위해 감기에 걸렸을 때에는 레몬이나 꿀을 함께 곁들이면 좋습니다.

카모마일 차 (Chamomile tea)

차부드럽고 진정 성분이 있는 카모마일 차는 불면증 해소에 좋고, 식후 소화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기침을 하거나 기관지염이 있을 경우, 감기에 걸렸을 때 마시면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루이보스 차 ( Rooibos tea)

루이보스 차는 비타민C 뿐만 아니라 다른 미네랄 성분도 풍부합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이 가득한 것으로 유명한데요. 질병과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며, 피부 미용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피부 질환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레몬밤 차 (Lemon balm tea)

쉽게 자라는 식물 중 하나인 레몬밤은 정신을 깨끗하고 맑게 해주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집중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섭취하면 좋습니다.

민들레차 (Dandelion tea)

민들레 차는 소화 과정 및 담즙의 생성을 돕기 때문에 소화불량이나 만성변비 해결에 도움이 되는데요. 해열과 소염, 이뇨기능이 있으며, 피를 맑게 합니다.

로즈힙 차 (Rose hip tea)

로즈힙은 장미 열매로써 면역 체계 및 피부와 조직 건강, 부신 기능에 중요한 비타민 C를 다량 공급하여 줍니다.



빙글러분들은 하루 몇 잔정도의 커피를 드세요?

사실 이런 질문 받았을때 난 그란데 마실때도 있구 벤티 마실때두 있는데 평균 두잔..? 이라고 대답했던 것 같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잔 수는 에스프레소 샷 기준이라고 해요 O_O

저는 그럼... 평균 7잔을 넘게 마시는 사람이였습니다 :(

어쩐지 불면증이..

아무리 몸에 이로운 작용을 많이하는 커피도, 하루 3잔 이상은 무리를 준다고 해요.

너무 멀리에 있는 행복 보단 지금 내곁에서 행복해하는, 행복을 주고받는 사람에게 최선을 다 해보는 한 주 됩시다 :) 건강관리화이팅 !!


https://청춘개발.com

남성패션 ・ 맨즈그루밍 ・ 자기계발 ・ DidYouKnow?
잇템, 뷰티 정보 제조 공장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