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튜브에서 유명한 유튜버중의 하나인 영국남자 같은경우를 생각해봅니다.그는 왜 한국(한국 유튜브)에서 그렇게 유명해졌을까요..
단순히 한국말을 잘 해서? 아니면 그냥 외국인..그것도 예전 우리보다 선진국이었던 영국의 남자인데 잘 생겨서? 물론 이유는 됩니다만..제생각은 이렇군요..
그는 지구상에서 한국과는 상당히 멀리 떨어져있는, 근대 산업혁명을 일으키고 많은 지구문화적 자산을 가지고 있는지정학적 위치의 나라인 영국의 영국인으로서, 변방이라면 변방인,세계적으로 그렇게 많이 알려져있지는 않는(지금은 더욱 많이 알려져 있는..) 아시아의 한국이라는 나라의 언어와 문화에 익숙해져있는 모습을 한국사람에게 보임으로서 많은 인기를 끌게 되었다는것..
여기서..그는.. 한국을 기점으로 무척 확장되어져있는 공간,시간을 에피카시높게 점유하고 있다는것입니다.
무엇이 옳다는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시공간의 밀도가, 과다중첩되며 이루어져가는 현실상에서, 스스로의 에피카시가 무너져가면서 스토코마에 묶여버리는 그러한 상태는 결코 좋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현실적으로 나름대로의 생활안정성을 제공할수있는 공무원시험에 목을 매달수밖에 없을수도 있구요..
하지만 시공간을 충분히 확장해가면서 자신의 의도를 확실히 세워 나갈수만 있다면 ,
단지 s대생의 .. 저녁이 있는 삶을 가지고 싶어서 9급 공무원이 되었다 보다는(그러한 인생의 선택도 이해합니다..) 좀 더 확장된, 부가가치생산적인 인생을 선택할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i never saw a wildthing
sorry for itself
a small bird will drop frozen dead from a bough
without ever having felf sorry for itself
나는 자신을 동정하는 야생동물을 본 적이 없다..
가지에서 떨어져 얼어죽어가는
어린새조차 자신을 동정하지 않는다..
D.H lawre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