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가격업소 / 덕천맛집] 잡내 없는 돼지국밥, 덕천고가

잡내 없는 돼지국밥 덕천고가


덕천사거리를 지나 조금만 더 가면 길 한복판에 크게 적혀 있는 ‘덕천고가’, 그 안에서는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여 땀을 흘리며 무언가를 먹고 있었습니다. 바로 ‘장국’과 ‘진땡’입니다.


넓은 내부는 단체손님도 맞이할 수 있도록 준비해 놓았습니다. 바닥부터 시작해 깔끔한 식당 내 환경은 청결을 얼마나 중요시 여기는지 다시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덕천고가가 청결을 얼마나 중요시 여기는지는 가게 곳곳에 적혀 있는 글귀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사장님 또한 “우리 가게는 청결은 만점이지”라고 하실 만큼 당당하셨습니다.


가마솥에 끓인 돼지사골 국물에 된장을 풀어 만든 ‘장국’과 잡내가 전혀 나지 않는 맑은 돼지국밥 ‘진땡’은 덕천고가의 대표 메뉴입니다.


맛도 맛이지만, 뚝배기 가득 들어 있는 고기의 양을 보고 놀랐습니다. 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는 고기의 양은 정말 푸짐합니다.


여타 시장에서 먹었던 것보다 훨씬 바삭하고 고소한 빈대떡은 배가 부르지 않았다면 3개라도 더 시켜먹고 싶은 맛이었습니다.


노인무료급식소를 89년에 설립, 계속 후원하고 있다는 글을 가게 내부에서 볼 수 있습니다. 덕천고가는 다른 이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고운 마음씨가 깃들어 있는 가게였습니다.


착한가격업소는 물가안정 모범업소로 효율적인 경영을 통해 소비자에게 적정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입니다. 이 콘텐츠는 2017 착한가격업소 소상공인 커뮤니티 홍보기자단의 취재활동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커뮤니티기자단 김범수 최아희


안내 및 위치

위치: 부산 북구 백양대로 1182

시간: 24시간 영업

전화: 051-337-3939


■ 덕천고가 맛집후기


“가마솥에 오래 끓여낸 구수한 돼지사골국물에 된장을 풀고 우거지와 파 등을 듬뿍 넣어 다시 끓여낸 장국은 언제 먹어도 국물 한방울 남기지 않고 싹 비우고 온다.”


“진땡, 장국, 쇠고기국까지 완벽한 부산맛집이다.”


“말끔한 국물에 고기에서 냄새도 안 나고 쫄깃해서 맛있다.”


“이영자, 김민경 등 많은 연예인이 다녀 간 맛집이다.”


“국밥은 김치가 생명인데 덕천고가는 김치가 정말 맛있다.”


부산시 착한가격업소를 방문하여 이용 후기를 남기는 분께 추첨을 통해 모바일 문화상품권(5천원상당)을 휴대폰으로 발송해드립니다.  

http://naver.me/5B9MCbjd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