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싸움이라고요? 엄연한 폭력입니다"

연인 간에 벌어지는 ‘데이트 폭력’이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데이트 폭력'이란 서로 교제하고 있거나 과거에 연인 관계에 있었던 사이에서 발생하는 폭력과 위협을 말하는데요. 데이트 폭력은 다치는 것은 기본이고 최악의 경우 사망에 이르기도 하죠. 경찰청이 집계한 ‘데이트 폭력 발생 현황’에 따르면 2011년 7292건, 2,012년 7584건, 2013년 7237건으로 매년 증가하다가 2014년 6675건으로 잠시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2015년 7692건, 지난해 8367건으로 다시 증가했어요.

로맨스를 가장한 ‘데이트 폭력’의 4가지 종류

데이트 폭력이라고 말하면 피가 나거나 몸의 일부가 다쳤을 경우 등 신체적 피해만 해당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폭력에 해당되나?’ 생각이 들 정도로 데이트 폭력의 종류는 크게 4가지로 나뉠 수 있는데요.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죠!


통제 피해


성적 피해


언어적·정서적·경제적 피해


신체적 피해

보복이 두렵기 때문


우리나라는 데이트 폭력 관련법이 없습니다


데이트 폭력이 사회적으로 심각해지자 최근에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은 ‘데이트 폭력 등 관계집착 폭력행위의 방지 및 피해자 보호에 관한 법률’을 발의했습니다.


사람을 만나고 싶어도 잘 헤어지는 방법부터 걱정해야 하는 씁쓸한 현실. 실제로 데이트 폭력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안전이별’이라는 말까지 생겼습니다. ㅠㅠ


서로 사랑하는 연인 관계에서 폭력은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하는 최소한의 배려 아닐까요?


“'사랑싸움' 아니에요 '폭력'입니다”

핫이슈 찾아내는 게 취미! 파이낸셜뉴스 말랑말랑 ver. fn파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