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드라이브 USB 256GB

스마트폰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자주 사용한다면 저장 공간 확대를 위해 주로 외장 메모리인 마이크로 SD카드를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데이터 백업을 할 때면 무선의 느린 속도와 유선의 번거로움이라는 불편함이 있기에 보조적인 수단으로 스마트폰과 PC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OTG 메모리를 필수템으로 구비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작은 사이즈에 256GB라는 대용량과 최신 안드로이드 폰의 전송 포트 규격인 타입C를 지원하는 OTG 메모리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드라이브 USB 타입C를 사용해 본 후 그 후기를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GIF

슬라이드 방식으로 우리가 가장 흔히 컴퓨터에서 쓰는 USB 타입인 USB-A와 안드로이드 진영의 새로운 규격인 USB-C를 모두 지원해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슬라이드라 크기를 대폭 줄임과 동시에 단자 노출을 하지 않기에 보호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보기에도 좋죠.

OTG 메모리로써 타입C 포트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인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에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드라이브 USB 256GB를 연결해봤습니다.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드라이브 USB 256GB는 최대 150MB/s의 고속 USB 3.1을 지원하는데요. PC에서 Crystal Disk Mark를 이용해 USB 3.0의 속도 측정을 해봤습니다.

스펙 상의 최대 속도인 150MB/s까지는 못 미치지만 최소 100MB/s이상에서 평균 120MB/s 이상의 속도는 보여줬습니다. USB 2.0에 비하면 읽기는 최대 4배 이상, 쓰기는 최대 2.5배 이상 월등한 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 있더군요.


면도날 같이 생긴 이 작은 메모리 하나만 있으면 굳이 무거운 외장 하드를 들고 다니거나 느리고 인터넷이 없으면 사용할 수 없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핸드폰의 내장 메모리가 부족해 외장 메모리 필요성을 고민하셨다면 내 핸드폰에 저장된 소중한 가족사진이나 동영상, 문서를 안전하게 PC로 백업하고 스마트폰으로 복사할 수 있는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드라이브 USB를 필수템으로 추천드리고 싶네요.




※ 원문의 많은 사진과 내용 때문에 빙글의 특성상 요약본으로 대신 했는데요. 보다 자세한 후기가 궁금하시면 제 블로그(캐리커처->지구본 클릭)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R.S.D. :)

생활/IT 관련 취미 블로그를 운영 중으로 공유하고 싶은 노하우, 정보, 제품 리뷰를 주로 올리고 있습니다. 좋아요, 클립 언제나 환영합니다. :) 블로그는 링크(지구)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