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극복하는 5가지 방법

1) 낮에는 야외에서 햇빛을 쬐는 것이 좋다.

불면증에 시달린다면 낮의 활동량을 생각해보자. 낮에 밝은 빛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면, 몸에서 세로토닌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어 낮동안 완전히 깨어 있게 된다. 낮에 완전히 깬 상태로 활동을 하다보면 그 결과 밤에 깊은 잠을 잘수 있게 되는 것이다. 특히, 적당한 햇볕에 노출은 수면유도 물질인 멜라 토닌을 밤에 더 잘 분비되게 해 밤에 숙면을 취할 수 있게된다.


2) 낮에 낮잠을 삼가하고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낮에 낮잠을 단 몇분이라도 잔다면 수면흐름을 방해한다. 낮에 잠이오면 낮잠을 자서는 안된다. 수면리듬이 깨져 정말 제대로 자야하는 밤에 숙명을 취할 수 업게 된다. 그래도 꼭 낮잠을 자야한다면 20분 정도가 적당하다. 또한 현대인들은 몸보다는 뇌를 지나치게 많이써 정신과 몸의 균형을 맞추는데 쉽지않다. 불면증 극복을 위해서는 운동으로 신체적 피로도 적당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해보자.


3) 점심 이후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는 음식 섭취 하지 말자.


점심시간 이후에 커피 등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는 음식 섭취는 몸에 좋지 않다. 카페인이 포함된 음료 등 음식은 저녁에 잠을 방해 할 수 있다. 대부분 낮에 피로감을 줄이기 위새 습관적으로 카페인을 섭취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매우 잘못된 행동이다. 카페인 섭취를 최소화 해보자.

4) 잠이오지 않을 때는 누워 있지 말자.


잠이 오지않을 때 억지로 자려고 누워 있어서는 안된다. 오랫동안 잠이오지 않는 상태에서 누워있으면 수면리듬이 흐트러지면서 잠을 더 못자게 된다. 잠이 오지 않을땐 잡생각을 버리고 이부자리를 박차고 나오자, 그리고 독서나 가벼운 운동으로 다른 활동을 해보자. 다른 활동을 하면서 졸려운 오는 기미가 보이면 다시 잠을 청하는 것이 좋다.


5) 자기 1시간 전 부터 TV와 스마트 폰 사용은 자제하자.


주로 누워서 자기전에 TV를 보거나 스마트폰을 하는 버릇이 있을 것이다. 이 행동은 건강한 숙면을 방해한다. TV와 핸드폰에서 나오는 푸른빛의 블루라이트가 수면호르몬이라고 하는 '멜라토닌'의 분비를 억제해 수면을 방해하게된다. 취짐 1~2시간 전에는 전자기기를 최대한 멀리 하도록 해보자.

신개념 종합지 더팩트가 한 발 빠른 뉴스, 재미있는 뉴스, 감동이 있는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http://www.tf.co.kr/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