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따라하는 소화 잘되는 자세

현대인 중 소화불량을 겪는 이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소화불량은 상복부 중앙에 소화 장애 증세가 나타나는 경우를 말한다. 이는 속 쓰림과 상복부 팽만감, 조기 포만감 등 여러 증상으로 발생한다.

먹은 음식의 양에 비해 지나치게 빨리 위가 가득 찬 느낌이 들거나 상복부가 팽팽하게 팽창된 느낌이 든다면 소화 장애를 겪고 있는 것이다. 지금부터 소화를 촉진시키는 자세를 살펴보자.


*낙타자세

무릎을 골반 너비로 세운 후 양손으로 허리를 지탱한다. 골반을 앞으로 밀면서 몸을 서서히 뒤로 젖힌다. 이 동작이 익숙해지면 손으로 발목을 잡고 고개를 뒤로 최대한 젖힌다. 이는 복부를 이완시켜주면 눌려있던 내장기관이 펴지면서 만성 소화불량이 해결된다.


고양이 자세

3. 고양이 자세

다리를 골반 너비로 벌린 상태에서 양손은 어깨너비로 벌리고 바닥을 짚는다. 내쉬는 호흡에 등을 위로 둥글게 말아준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말려있던 등을 반대로 최대한 펴준다. 척추를 위아래로 늘여주는 동작을 반복한다.

이 자세는 골반과 척추가 고르게 자극되기 때문에 척추를 강화시키고 소화기와 호흡기를 원활하게 해준다.


신개념 종합지 더팩트가 한 발 빠른 뉴스, 재미있는 뉴스, 감동이 있는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http://www.tf.co.kr/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